[전략 경영] GE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서론 ]



[ Ⅱ. 본론 ]

< 본론1. GE에 대한 소개 >

1. GE의 소개
2. GE의 경영방식
3. GE의 경영철학
4. GE의 현재 상황


< 본론2. GE의 기능전략 >

1. 마케팅 전략
2. 재무전략
3. 연구개발전략
4. 생산전략
5. 인사관리전략



[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

Strategic management 2nd edition에서 저자가 언급한 바와 같이 전략은 기업차원의 전략(기업전략 : Corporate Stratage), 사업차원의 전략(사업전략 : Business Strategy), 기능차원의 전략(기능전략 : Functional Strategy)의 세 가지 차원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세 가지 차원이 모여 기업의 전략적 체계(Hierarchy of strategy)를 구성한다.
기업전략은 새로운 사업으로의 진입 여부 또는 기존에 종사하는 사업으로부터의 탈퇴여부를 결정짓는 전략을 의미한다. 즉, 성장을 위한 기업의 전반적 방침 또는 균형된 포트폴리오를 위한 사업 및 제품관리를 결정짓는다고 볼 수 있다.
사업전략은 사업 진입 또는 탈퇴를 다루는 기업전략과는 달리, 기존에 종사하고 있는 사업 내에서 효과적으로 상대 경쟁기업을 물리치기 위한 전략을 가리킨다. 따라서 사업전략은 기업이 현재 종사하고 있는 특정 산업이나 세분시장 내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의 경쟁적 지위 개선방안을 제시해 준다.
기능전략은 위의 기업전략과 사업전략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전략을 가리키며 보유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기업의 전략적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위의 세 가지 차원의 전략들은 개별적으로 병존(竝存)할 때는 투입한 노력과 자원만큼의 효과를 얻기 어려우며, 사내의 혼란을 야기 시킨다거나 시간과 자원을 낭비하는 등 외려 부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즉, 최고경영층에서 각 사업부의 말단직원까지의 전략적 판단에 기인한 전략적 체계가 적합성(연계성)을 가지지 않으면 확실한 성과를 창출해 낼 수 없다는 말이다. 따라서 이 세 가지 전략들은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공존(共存)해야 하며, 이것은 투입한 노력과 자원이상의 경쟁우위를 보장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전략경영” 박준용, 2007
[2] 경영품질론(6Sigma와 TQM), 안영진, 2002
[3] 바람직한 6 Sigma의 도입 및 전개방안, 이의영외 1명, 2001
[4] BSC 구축 & 실행사례, 갈렙앤컴퍼니, 2000
[5] 6 Sigma를 통한 기업혁신 사례, 김권일, 2001
[6] 6 Sigma 기업 혁명, 마이클 해리 외 1명, 1999
[7] 공학응용통계, 전치혁 외 2명, 1998
[8] 6Sigma 경영 이해와 적용, 고두균 외 3명, 1999
[9] 고등기술연구원 - http://www.iae.re.kr/news/1998/nfi9808/980806.html
[10] 엘지경제연구원 - http://www.lgeri.com/ 
[11] 기업정보채널 - http://admiredcompany.kmac.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E 국제경영전략
  • General Electric Company목 차1.개요 (1)설립배경(2)GE연혁(3)사업분야2.경영방식(1)기업전략(2)조직구조(3)인사관리(4)재무분석(5)식스시그마(6)헬씨메지네이션3.마케팅(1)SWOT분석4. 윤리경영5. 환경경영6. 기업문화7. 세계경영주요전략(1)세계화(2)서비스(3)전자상거래8. GE 경영자9. GE코리아10. GE의 전망 GE 제너럴일렉트릭 (General Electric Company)1.개요(1) 설립배경1892년 에디슨제너럴일렉트릭(Edison General Electric Company)과 다른 두 전기회사의 총자산을

  • [전략경영론] GE의 성공전략
  • 전략계획(Strategic Planning) 등 경영 기법들을 만들어 내 는 등 현대 기업경영의 우수 사례를 제시하여 미국 경제잡지인 과 등으로 부터 수년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GE는 환경문제를 해결하면서 자체 사업도 성장시키는 친환경성장전략인 에코메지네이션(환경과 생태를 의미하는 에콜로 지(ecology)와 GE의 슬로건인‘상상을 현실로 만드는힘(imagination at work)’의 앞글자를 조합해 만든 조어)을 2005년 발표하며 녹색성

  • GE의 경영전략 레포트
  • General Electric경영전략목 차Ⅰ. GE의 개요Ⅱ. GE의 역사Ⅲ. GE의 경영방식Ⅳ. GE의 경영철학Ⅴ. GE의 세계경영 주요전략Ⅵ. GE의 잭 웰치 회장Ⅰ. GE의 개요1. GE의 현황• 1896년 다우 존스 (Dow Jones) 산업지수가 발표한 미국의 12개 우량기업 중 현재까지 생존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 현재 100여 개국에 진출, 활동 중• 2001년 현재 총 종업원수 ( 미국 내 본사 9만 7천명을 포함한 34만 여명)• 가전, 의료장비, 항공기엔진, 금융, 정보서비스, 조명, 운송사

  • [국제기업] GE의 경영전략
  • GLOBAL COMPANY GE의 성공적인 경영 전략1. 개요☞ GE는 오랜 역사 가운데 꾸준히 성장하고 막강한 경제력을 가진 미국의 거대 기업이다. 오랜 시간 기업을 유지․존속시켰을 뿐 아니라 거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고,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로 매년 엄청난 매출액을 달성하며 세계적인 기업의 정상에 선 GE의 배후에는 그 엄청난 성장을 뒷받침하는 경영상의 여러 전략이 숨어있다자 그럼 성공적인 경영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2

  • [현대사회와기업경영] 진화론과 경영이론(GE 사례분석 연구)
  • 진화론과 경영이론- GE 사례분석 연구진화론과 진화론적 경영이론GE 개관잭 웰치의 경영전략제프리이멜트의 경영전략GE의 위기와 선택(금융사업)결론목 차다윈의 진화론자연선택설을 근간으로 하여 새로운 종이 생기는 메커니즘생물학의 각 분야에 영향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사회사상, 경영 이론 등에도 영향자연선택설: 생물의 종(種)은 자연선택의 결과, 환경에 적합한 방향으로 진화한다고 하는 학설자연환경진화론적 경영1878년 발명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