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조직론] 7S 모형을 통해 본 FedEx와 DHL의 조직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

- 선정이유


Ⅱ. 본 론

1. Pascale과 Peters 7S 모형의 정의

2. FedEx
1) 기업소개
2) FedEx 조직문화
3) FedEx 7S 적용

3. DHL
1) 기업소개
2) DHL 조직문화
3) DHL 7S 적용


Ⅲ. 결론 및 시사점


Ⅳ.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Ⅱ. 본 론

1. Pascale과 Peters 7S 모형의 정의
7S 모형은 세계적인 전략컨설팅 기업인 맥킨지(Mckinsey)에 의해서 개발된 모형으로서, 조직문화에 영향을 주는 조직내부요소를 일곱 가지 요인으로 분류하 고 있다. 이 모형의 이름이 7S인 이유는 일곱 가지의 요소들이 모두 S자로 시 작하기 때문에 조직문화의 7S모형으로 일컫는다.
매킨지의 7S모델은 순수한 전략 모델이라기보다도 조직개발 또는 조직 변혁 모
델이라 할 수 있다. 이 명칭은 매켄지가 조직개발 측면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
한 일곱 가지 요인, 즉 전략(Strategy), 기술(Skill), 공유가치(Shared Value),구조(S-
tructure), 시스템(System), 종업원(Staff), 스타일(Style)이 7S로 구성되어 조직의 혁
신을 기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모델이다.
Pascale과 Athos(1981), 그리고 Peters와 Waterman(1982) 등은 이들 요소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제시했는데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 FedEx와 DHL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hl.com/
· http://www.dhl.co.kr/
· http://www.fedex.com/
· http://www.fedex.com/kr

◎ 논 문
· http://www.riss4u.net/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組織文化7S要因의 特性에 따른 組織有效性의 實證分析, 辛容尊,
한국해양대학교, 1999
·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 C학점의 천재가 만든 경영신화, James C. Wetherbe,
G경영연구소(GMRI), 2005년 1월
· http://kilc.kita.net/kilc/korean/ (국제물류지원단)
- 글로벌 물류기업 국내진출 현황, 2005.7

◎ 도 서
· 송교석, 윤두열(2005), 『조직관리론』, 학문사

◎ 블로그
· http://blog.daum.net/cool-data/3236936
- 정남수(2007), 내부 고객에 충실하자.

◎ 인터넷 기사
· http://www.hankyung.com/news/
- 세계1위 물류기업 DHL 독일 혁신센터 가보니(2007/4/8) · http://news.naver.com/news/
- FedEx, 6년 연속 포춘지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선정(2007/5/10)
· http://news.mk.co.kr/
- 페덱스 회장 "한국 투자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2007/5/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래의 기업조직 DHL Worldwide express DHL KOREA 연혁 DHL 코리아 설립
  • 미래의 기업조직= 목 차 =제 1 장 서문 - 조직의 변화제 2 장 본문 제 1 절 환경변화의 추세1. 현대사회 기업환경 변화의 성격2. 현대사회 기업환경 변화의 특징제 2 절 조직의 변화1. 현대의 조직변화 2. 새로운 조직 유형과 특징제 3 절 네트워크 조직과 사례1. 네트워크 조직 2. 초우량 기업의 네트워크 조직 사례 -DHL제 3 장 결문제 1 장 서 문 - 조직의 변화기업들 사이에서 전략적 아웃소싱이나 전략적 제휴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으며 기업들의 조

  • [국제물류운송론] 페덱스 FedEx & DHL 성공 분석
  • Fedex를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2. 국제 특송업 업체의 소개< DHL >1. DHL이란?미국의 법률가 출신인 Dalsey, Hillblom, Lynn 세 사람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설립된 DHL은 국제 교역의 증대로 인한 각 국간 화물운송 등 빠른 물류 이동이 요구 되므로써 보다 신속한 사전통관 준비를 위한 선적서류의 긴급한 전달을 목적으로 1969년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 간 항공 특송 배달 업무를 최초로 시작하였다. DHL은 전 세계 229개국을 연결하는 자체 네트워크를 통해

  • 미래의 기업조직
  • 통해서 기업의 내부에서 수행하던 활동을 다른 경쟁기업 또는 공급업체, 그리고 고객과의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하나의 네트워크형 조직을 통해 수행하는 방식으로 바뀌리라는 예측이 강하게 제시되고 있다.기업을 둘러싼 환경변화를 재조명해보고, 그리고 이로써 유추할 수 있는 미래조직의 형태와 전략을 연구해 보기로 한다. 아울러 미래 조직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네트워크 조직에 대한 형태와 그 사례를 연구해 보기로 한다.제 2 장 본 문

  • [도시관광론] 인천시의 관광매력적요소와 인천관광발전을 위한 전략
  • 문화의 체험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문화 교류와 홍보 마케팅을 통한 관광 인천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계기가 될 것이며 행사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행사 운영요원, 700명 공연114도 진행요원을 단기적으로 고용)이를 위해 인천시는 T/F팀을 구성 운영하는 등 행사의 준비와 운영에 필요한 제반 행정적인 지원을 통해 본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하고, 시민들의 호응도가 좋을 경우 인천방문의 해 준비와 연계하

  • 색채심리와현대생활 2021 강의요약본
  • 통해 색채를 인식- 카메라도 우리의 눈을 본 따서 만듦.* 시각: 빛의 감각이나 빛에 따르는 공간의 감각으로 광각(빛을 감지)과 색각(색을 판단)으로 구분- 광각(Optic Angle): 한 점을 볼 때 양쪽 눈과 그 점을 잇는 직선이 만드는 각> 눈이 2개이기 때문에 입체감, 공간감을 인지- 색각(Color Sence): 빛의 파장 차이에 의해 색을 분별하는 감각* 신경의 80% 이상을 시각에 의존- 망막: 망막세포에 의해 빛의 파장을 자각- 인체의 눈은 가시광선만 인지- 9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