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디다스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선정 배경 3
2. 소개
3. 경영 전략 6
(1) 생산 방식 7
(2) 유통 체계 7
(3) 디자인 전략 9
4. 마케팅 전략 10
(1) 마케팅 현황
(2) SWOT 분석
(3) 4P 분석
(4) 최근 마케팅 이슈
5. 경쟁사 NIKE 분석
6. 향후전략 및 결론 11
본문내용

1. adidas 선정 배경
▹ 스포츠 산업의 엄청난 시장 규모
- 대중의 시대, 여가의 시대, 엔터테인먼트와 즐거움의 가치가 중시, ‘웰빙’ 열풍
→ 스포츠는 일상
- 스포츠 산업은 스포츠와 관련된 재화 및 서비스를 생산 및 유통하는 산업 활동
- 현재 미국의 경우 스포츠 용품업, 시설업 포함 관람스포츠 소비를 합친 스포츠산업은 자동차산업의 2배 이상, 영화산업의 거의 7배 이상
- 전문가들은 세계 주요 시장인 미국, 일본, EU 의 스포츠 용품 소비규모가 스포츠 소비의 증가와 더불어 꾸준히 증가해왔고 성장세가 앞으로도 꾸준하리라 전망
- 우리나라의 경우 주 5일 근무제의 도입으로 여가 수요가 확산되는 가운데 시장 규모가 증가 추세
- 문화관광부가 2004년 국정감사를 앞두고 30일 국회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스포츠산업 시장 규모는 2002년 기준으로 국내총생산(GDP)의 2.15%인 11조7278억에 육박
- 이렇듯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스포츠 산업에서의 세계 유수 기업들의 전략과 최근 이슈에 관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네요 @@@@@@@@@@@@@@@@@@@@@@@@
  • hsj7***
    (2009.06.14 15:30:3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굿이네요~~~~
  • eri***
    (2008.11.24 01:49:1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내용, 구성 등 잘 쓰셨습니다.
  • libag***
    (2007.08.09 22:43:19)
회원 추천자료
  • 아디다스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 목차1. 서론 2. 본론 2.1.경영현황 및 시장여건분석 2.1.1 자사분석 2.1.2 경쟁사분석 2.1.3. 현재시장분석 2.1.3.1. 고급소비추구 (재우씨초안자료) 2.1.3.2. 중장년층의 소비행태 2.1.3.3 각종 분야의 디자이너브랜드의 각광 2.2. 위기극복방안2.3. 전략적 위기대응을 위한 브랜드 확장 제안 2.3.1. 아디다스에 새로운 브랜드 런칭이 필요한 것을 제안 2.3.2. 앙드다스의 출시제안 2.3.2.1. 앙드레김과의 제휴 선정 - 왜 앙드레김인가? 2.3.2.2. 앙드다스의 SWOT분석 2

  • [마케팅원론] 아디다스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sports marketing)이 일부 인기종목에만 몰리고 있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비인기 종목에 대한 아디다스의 투자와 지원은 아디다스코리아의 경우도 마찬가지다.아디다스코리아는 9개 종목의 국가 대표팀을 지원하고 있다. 아디다스의 독특한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은 매출 증가에서 그 빛을 발한다. 단기 이익에만 몰두하지 않고 외 골수로 차별 없는 지원이라는 철학을 지켜온 것이 결실을 거둔 셈이다.2) 아디다스의 경영혁신전략이와 같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브랜드 스포츠 마케팅전략 서론 – 아디다스 기업소개, 현황1)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2) 핵심사업, 컨셉, 특징3) 경영현황, 조직체계4) 브랜드현황, 제품현황 등본론 1 – 핵심역량, 경영전략 분석분석1) 서비스경영2) 품질관리 품질경영3) 글로벌전략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5) 지속가능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본론 2 - 마케팅전략1) SWOT - Strength, Weakne

  • 아디다스 SWOT분석과 아디다스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분석 및 아디다스 향후시사점
  • 아디다스 SWOT분석과경영전략과 마케팅=차례=1. 아디다스 adidas 소개2. 나이키와의 경쟁현황분석3. 아디다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디다스 경영전략 사례(1) 전략적제휴 전략 (with 삼성전자)(2) 브랜드 이미지 구축전략(3) 아웃소싱 전략5. 아디다스 마케팅전략 사례(1) 스포츠 마케팅(2) 감성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4) 마케팅 실패사례6.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아디다스 adidas 소개신발

  • ADIDAS 아디다스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아디다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아디다스 문제점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아디다스 마케팅 사례연구 보고서INDEX1.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1) 아디다스 개요(2) 아디다스 현황분석(3) 아디다스 브랜드 History2. 아디다스 기업환경분석3. 아디다스의 경영전략(1) 브랜드이미지 구축전략(2) 글로벌 아웃소싱 전략4. 아디다스 SWOT분석5. 아디다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아디다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아디다스 마케팅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제안(1) 아디다스 마케팅전략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