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안철수 연구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1. 창업자
2. 주요연혁
3. 경영이념
4. 경영목표
Ⅱ. 제품소개
1. 보안제품
2. 보안컨설팅
3. 보안ASP
4. 보안포탈
5. 해외사업
Ⅲ. 내부환경분석
1. 인명기업브랜드명을 통한 경쟁우위
2. 브랜드강화를 통한 진입장벽구축
Ⅳ. 외부환경분석
1. 시장전망
2. 경영전략
3. 시장포지션평가(SWOT분석 포함)
Ⅴ. 분석
1. 주가변동에 따른 분석
Ⅵ. 결론
- 본문내용
-
1. 창업자
안철수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했다. 서울대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단국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전임강사 및 의예과 학과장을 역임했다. 하지만 그는 아픈 사람을 고쳐주는 게 아니라, 바이러스에 감염돼 신음하는 컴퓨터를 고쳐주는 의사의 길을 걸어왔다.
어미닭대신 밤새 알을 품어 새끼를 부화시키려고도 했다는 어린 시절의 일화는 에디슨의 그것을 떠올리게 한다. 어릴 적부터 독서량이 풍부하고 호기심이 강했던 그는 의대생시절부터 한 사람의 환자를 고치는 것보다 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발견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해 의료생리학을 전공했다. 의대에서 혼자 컴퓨터를 공부해 준전문가 수준이 된 그는 1988년 박사 과정 중 운명처럼 ‘브레인(Brain)바이러스’를 만나 밤을 새워 백신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컴퓨터 사용자라면 누구나 알고, 사용해 본 ‘V3’가 바로 그가 1988년부터 개발해온 백신프로그램이다.
- 참고문헌
-
http://www.ahnlab.com
http://www.kasperskylab.co.kr
http://kr.blog.yahoo.com/haebanggun2002/5780.html
http://www.nida.or.kr/ 한국인터넷진흥원
http://www.jobkorea.co.kr/ 잡코리아
http://www.wikipedia.com/ 위키피디아
http://www.etnews.co.kr/ 전자신문
http://www.inews24.com/ 아이뉴스
http://www.zdnet.co.kr/ 제이디넷
http://www.mk.co.kr / 매일경제신문
김정구, 류주연, 성희승(2002), "브랜드개성이 구전과 브랜드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일체감 이론의 적용“. 소비자학연구, 13(1), 25-43.
한동철, 김정구, 성희승(1999), “스포츠 마케팅이 소비자의 기업동일시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 14(4), 1143-157.
Ashforth, Blake E. and Fred Mael(1989), "Social Identity Theory and Organization."of Management Review, 14(1), 20-39.
Berry, Leonard L, Edwin F. Lefkowith, and Terry Clark(1998), "In Services, What’s In a Name,"Harvard Business Review, 66, 28-30.
Keller, Kevin Lane(2003), Strategic Brand Management, 2nd edition, Prentice-Hall, Inc.
Pavia, T. M. and J. A. Costa(1993), "The Winning Number: Consumer Perceptions of Alpha-Numeric Brand Names," Journal of Marketing, 57, 85-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