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파고다 어학원의 문제점 및 개선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주제별 제목
3(1)요약
4(2)서론
4(3)조사디자인과 자료수집방법
8(4)자료분석방법과 발견점
12(5)결론
12(6)부록
13 탐험조사
설문지

4표번호 및 그림번호
5그림1(어학원 선택시 중요시 되는 속성)
그림2(강사진에 대한 만족도)
5그림3(학원 재수강 여부)
56그림4(수강 개월수)
6그림5(학원을 다닌 시기)
6그림6(학원 수강여부)
7그림7(학원 희망 수강 강좌)
8그림8(공부 방법)
9표1(SWOT)
10표2(STP)
표3(4P)
본문내용
(1)요약
1.조사의 목적
파고다어학원의 문제점 및 직․간접적 원인을 파악하고 매출 신장과 수강등록률의 증대를 위한 해결책을 모색해 본다.

2.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자료수집 방법
1차자료-설문지를 이용한 survey조사, 탐험 조사
2차자료-파고다 어학원 홈페이지 및 인터넷, 업계 문헌
분석방법
PC를 이용한 통계적 분석 기법-서베이를 통한 자료 분석
탐험조사에 의한 결과-조원들의 주관적 해석

3.발견점 요약
① 어학원 선택시 중요시 되는 속성
학원의 지명도, 강사진, 홍보활동, 지인들의 추천여부 등이 중요한 속성들이었음.
반면 수강료, 부대시설, 접근성 등은 선택시 그다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 않음.
② 수강 강좌에 대한 인식(파고다 어학원)
강사진의 수업방식, 커뮤니케이션, 학생들을 대하는 태도에 불만족을 느낌.
수강생들이 강사진의 자질을 불신하는 것이 파고다 어학원의 만족도를 떨어뜨림.
③ 기타사항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의 수요는 풍부하고, 기타외국어나 영어회화에 대한 관심 높음.
온라인 강좌의 비중이 학원보다 더 큰 비중을 차지함.

4.제안
STP는 부산대학생을 메인 타겟으로, 직장인을 서브 타겟으로 분류, 차별화 및 홍보 강화.
4P 중 상품과 촉진쪽에서 마케팅을 실시 함으로써 파고다 어학원의 등록률을 높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커스 토익 4p, swot 분석
  • 어학원 출항, 삼성역 캠퍼스 개관 해커스 어학연구소 설립, 교재 연구 및 출간 시작 1. 해커스 연혁 http://recruit.hackers.com/remGroupInfo.php?act=history2. 해커스 현황1)  브랜드 인지도그래프3가장 선호하는 토익 학원선호 학원 (명)해커스22파고다6YBM6이익훈2기타2표3가장 선호하는 토익학원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선호학원을 조사해 본 자체 설문 조사 결과이다.이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선호학원으로 해커스가 월등히 높은 우위를 차지하고 있

  • [사업계획서] 대학생 영어회화교육을 위한 미군연결 사업계획서
  • 및 문화교류의 장 마련우리는 사업의 일환으로 주선된 상대들의 만남과는 별도로 회원들 전체를 대상으로한 단체 미팅을 가지려 한다. 이 모임의 장소는 위에서 언급한 Inus club을 중심으로 하며 여러가지 이벤트를 실시해 많은 회원들의 참가를 유도한다. 정기적인 파티행사와 더불어 양국간의 문화차이에서 올 수 있는 많은 문제점들을 해소할 수 있는 주제 강의도 이어질 것이다. Inus club을 통한 모임외에도 각종 영화나 연극관람을 통한 외부의 만남

  • [외식산업]버거킹 기업조사 분석
  • 개선점♣ 매장 청소문제점 - 테이블에 햄버거 소스 같은 것들이 묻어 있었지만 손님이 다시 앉을 때까지 치 어지지 않고 그대로 있었다개선방안 - 우선 손님이 나가는 즉시 테이블을 닦고 치우면 시간 틈틈이 테이블을 돌면서 손님들이 불쾌해 하기 전에 청소를 한다. ♣ 매장 앞의 노점상문제점 - 매장앞에 양말, 머리핀, 악세사리, 모자 등 온갖 노점상들이 모여 있어서 멀리서는 매장이 잘 보이지 않고 외관이 지져 분해 보인다.개선방안 - 외관이

  • [여행사경영론] 여행사 상품개발, 유학관광상품
  • 조사의 내용 및 활용 132. 상품 개발 전략 - 131) STP 분석 - 132) 마케팅 믹스 전략 143) 세부 실행 계획 16(1) 상품내용 16(2) 차별화 전략 및 사업의 진행 방향 - 17IV. 결 론 -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마케팅 사례1) 입지2) 매장 및 시설3) 메뉴 및 마케팅결 론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서 론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외국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에게 점령당한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을 기업을 만들어 되찾는다는 가상 시나리오이다. 현재 우리나라에 진출해 있는 프랜차이즈형 패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