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가구왕국 이케아(IEKA)] 스웨덴의 가구왕국 이케아(IEK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이케아 ( ikea 개요)
이케아 Group
이케아 창업주 잉바르 캄프라드
이케아 History
위기는 기회! IKEA의 도약
이케아 블루오션 전략
이케아 제품의 장점
이케아 Spirit
이케아 매장은 체험 전시장
이케아 DIY 제품
이케아는 디자인이 훌륭하다. 그러나 싸다.
ON-LINE 시스템 혁명 -가상체험 프로그램
규모의 경제효과 달성
본문내용
먼저 비용을 낮추기 위해 영업사원을 최소한으로 줄임.대신 고객이 직접 가구를 고르는 셀프서비스 방식.가구전시 방식을 모든 제품을 진열하는 형태로 교체
각 가구들도 실제 사용될 때의 모습으로 배치이케아는 모든 제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대형 매장을 운영 매장위치도 임대료가 싼 도시 외곽을 선택. 원가를 낮추는 동시에 구입 및 배달,사용 단계에서 고객 가치를 창출했다.매장 내에 대형창고를 설치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창고에서 바로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케아는 DIY(Do it yourself) 가구의 개념을 도입해 기존 가구업체보다 절반 이상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의 가구를 제공기존 유럽 가구업체들이 버릇처럼 지켜왔던 게임의 법칙을 깨뜨리며 새로운 시장공간,즉 블루오션을 창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케아 IKEA의 마케팅 전략
  • 가구 업계의 McDonald로 불리는 스웨덴 가구 업체 IKEA이다. 1950년 대 유럽 가구 업체들은 서로 비슷한 시각으로 시장에 접근했다. 유럽풍 가구는 고전적이며 장중하고 내구성이 높은 고급 가구여야 한다는 것이다. IKEA의 창립자 잉그바르 캄프라트는 기존 사고의 틀에서 벗어나 서민층을 대상으로 한 값 싸지만 내구성 좋은 가구를 mail order 방식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케아는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

  • [소비자행동] IKEA 이케아의 소비자 브랜드 지각 성공전략
  • 이케아가 어떠한 방법으로 소비자에게 자신의 브랜드뿐만 아니라 제품을 지각시켰는지에 주안을 두고, 그 성공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1. 기업소개이케아는 1943년 스웨덴 직업고등학교 학생이었던 잉바르 캄프라드의 일인기업으로 시작된 스웨덴 가구전문회사이다. 이케아(IKEA)라는 이름은 잉바르 캄프라드 엘름타리드 아군나리드(Ingvar Kamprad Elmtaryd Agunnaryd)의 약자이다. 엘름타리드는 캄프라드가 자라난 스웨덴 남부 숲 속의 농장 이름이며 아군나리

  • [경영전략] IKEA의 경쟁우위전략 성공사례
  • 스웨덴에서 창립가구업계의 “맥도날드”로 불리는 스웨덴 홈퍼니싱 기업 (낮은 가격, 젊고 심플한 디자인)조립식 가구 및 생활용품 전반 취급 DIY (Do it yourself)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신장 기록 세계적인 문화브랜드 기업2006년 브랜드가치 8,763백만 달러로 추정 (Business Week/Inter brand Best Global Brands 2006)해마다 4억 명 이케아에서 쇼핑 1억 8천만 부의 카탈로그 발행(2006년도 기준) →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힘Introduction사명과 비전 (1) 핵심가치와 믿

  • [글로벌네트워크] 글로벌 네트워크 시각에서 본 IKEA 분석 연구 보고서
  • 이케아 소개이케아(IKEA)는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악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파는 사기업이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이케아는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가 스웨덴에서 만들었으며 현재는 네덜란드에 등록된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IKEA라는 이름은 설립자 이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 (Elmtaryd), 그리고 고향 (Agunnaryd)의 약자를 모아 만든 것이다.이케아 홀딩

  •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
  • 왕국 레고(Lego)는 창립 후 오랜 세월 장난감, 특히 블록 분야에서 제대로 된 적수를 만난 적이 없었다. 그런데 1990년대 들어 뜻밖의 경쟁자를 만나면서 고전을 겪게 됐다. 기존 장난감과는 차원이 다른 비디오, 컴퓨터 게임이었다. 그것이 어린 고객들의 마음을 레고로부터 빼앗아가기 시작한 것이다. 더욱이 세계적으로 출산율이 떨어지면서 레고의 판매는 점차 줄어들었다. 트렌드를 선도하던 레고가 오히려 시대에 뒤떨어지는 상황에 직면한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