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판도라TV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eb as a Platform
User Created Contents
Pandora TV
Pandora TV의 Business Model
본문내용
Web 2.0이란?

Web 2.0 is a set of economics, social, and technology trends that collectively form the basis for the next generation of the Internet – a more mature, distinctive medium characterized by User Participation, Openness, and Network effects.
(by Tim O’Reilly Fall 2006)

.
.
.
웹은 플랫폼이다.

집단 지성을 활용한다.

데이터가 차별화의 열쇠다.

소프트웨어 배포 주기가 없다.

가볍고 단순하게 프로그래밍한다.

사용자들에게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웹은 단일 디바이스(PC)를 넘어선 소프트웨어이다.

.
.

1. 컨텐츠 Feed의 제공 – Tag

태그(Tag)란?
특정한 문서나 이미지에 꼬리표를 달아서 그 문서를 설명하는 것
본문 내용과 관계 없이 주제별로 검색할 수 있음 – 검색 혁명의 토대
-> 작성자가 직접 그 글 내용에 따른 키워드를 통해 분류함으로 검색 결과에서 좀 더 주제에 가까운 데이터를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동영상전문 포털 및대형 포털 UCC사이트이용 및 참여 활성화-동영상 UCC중심다음 TV팟, 네이버 붐, 판도라, 아프리카 등* 동영상 UCC-네트워크의 고도화, 디지털 기술발전에 힘입어 일반인들도 쉽게 제작하여 올릴 수 있어 최근 미디어 산업의 제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부각되고 있음-판도라TV, 곰TV, 아프리카, 아우라, 엠군, 엠엔케스트, 프리챌큐 등 UCC가 중심이 되는 동영상전문 포털사이트들이 빠르게 부상하였고,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 UCC와 저작권 레포트
  • 동영상이 저작권 사전 양해 없이 사용됐으며 모두 15억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주장하며 10억 달러의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함(07. 3. 13)(2) 국내 분쟁사례- MBC, KBS, SBS 공중파 방송 3사가 국내 64개 동영상 UCC 서비스 업체를 대상으로 저작권 침해에 관한 시정조치를 요구함․현재 판도라TV만 방송3사 콘텐츠에 대하여 年단위 저작권료 지급 및 수입배분 모델을 제안함(06. 12. 1)Ⅵ. UCC의 실제사례 분석1. 성공 사례http://www.pandora.tv/my.xyzzz000/2832987http://video

  • 동영상 UCC의 문화생산 참여와 산업적 의미에 관한 연구에 관하여
  • 동영상 UCC 재생 후에 동영상 광고를 삽입해 광고 노출로 인한 수익 창출 방식을 처음으로 시작하였다. 인기 동영상의 마지막에 광고를 삽입해 매출이 발생하면 제작자가 40%, Revver가 40%, Sharer가 20%로 수익을 나눈다. 이와 같은 방식은 더 많은 수용자들이 제작자로써 UCC 제작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며 저작권과 관련된 분쟁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나. 판도라TV판도라TV는 국내 업계 최초로 UCC 동영상 앞뒤에 붙는 동영상 광고의 수익

  • 다음 daum tv팟 마케팅전략
  • 동영상 UCC 또는 콘텐츠를 제작, 배포 할 수 있게 되면서 개인 제작 콘텐츠는 영상산업의 새로운 한 축을 형성하고 있다.또한 한 때 한국에서 주목 받던 UCC 동영상의 전문사이트 엠엔케스트의 서비스 중지로 사회적 이슈에 올랐었기에 조금 더 심층 분석을 해보기로 했다.DAUM TV팟연구 문제 선정 배경Daum 은 ‘ucc가 세상을 바꾼다’로 시작하여 이용자들이 Daum 서비스 내에 올린 모든 동영상을 한 곳에 모아서 이용할 수 있도록 tv팟 통합 동영상 서비스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TV란 TV 수상기에 웹 구동 운영체제(OS)를 탑재하여 TV와 인터넷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다기능•지능형 차세대 멀티미디어 디바이스를 말한다. 현재까지 스마트TV 모델은 기존 방송 및 영상 콘텐츠에 대한 VOD 서비스,인터넷의 검색기능, 스마트폰, 태블릿PC와 연동되는 서비스들로 구성되고 있다. 이와 같은 TV 스마트화의 동인은 첫째. (미국 시장의 경우)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의 성공, 둘째,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활성화를 통한 단말기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