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디보스 -LC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Ⅰ. 디보스 기업 소개
1. 디보스의 경영이념 및 비전
2. 연혁
Ⅱ. 디보스 현황
1. 시장점유율
2. 수익률
3. 제품 인지도
4. 유통
5. 전략적 제휴
Ⅲ. 디보스의 강점 및 진출 전략의 특징
1. 디보스의 강점
2. 디보스의 경쟁우위 요소
3. 진출 전략적 특징
결 론
본문내용
■ 서 론
우리나라의 수출 주력상품이면서 시장 성장잠재력이 매우 큰 산업인 디스플레이 산업은 국내 기업이 세계 1위를 달성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산업으로서 국민 소득 2만 불 시대를 견인할 차세대 성장동력의 엔진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세계적인 대기업의 각축장인 LCD TV 시장에서 최고의 화질로 디지털 한국의 기술력을 드높이고 있는 '디보스'. 스위스 시장 1위, 스웨덴 시장 3위라는 값진 성과를 이뤄내고, 유럽 시장에서 소니, 필립스, 샤프 등 세계적인 전자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LCD TV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며,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제 LCD TV 시장의 강자가 된 디보스의 성공요인과 해외진출 전략을 찾아보고 디보스의 해외진출 사례를 통하여 보다 나은 방향은 무엇인가를 알아보도록 하자.

■ 본 론
Ⅰ. 디보스 기업 소개
1. 디보스의 경영이념 및 비전
디보스(Diboss)란 Digital Boss의 약어로서 '디지털 TV계의 최고 지배자'라는 의미이며, 󰡒Creation with Customer󰡓는 고객과 함께 세계최고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디보스의 경영이념이다.
TV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제품이자 디지털 컨버전스를 주도하는 핵심으로서 디보스 LCD 사업이 핵심 분야로 자리매김 되고 있다. 디보스는 LCD 산업 중 특히 TV 생산에 주력하고 있으며, 2007년 Digital Convergece NO.1을 목표로 고품격 프리미엄 디지털 TV 생산업체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마케팅 - 박명호 박종무 윤만희 저, 경문사, 2000.3
경영전략 사례집 - 장세진 저, 박영사, 2003.3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 장세진 저, 박영사, 2002.8
LCD 시장 전망 보고서- 라이터스 편집부 저, 라이터스
중앙일보 ECONOMIST 제 639호 - 2002.6
첨단정보통신 - 최용석 저, 북두출판사
디지털 TV 시장분석 및 전망 - (주)알앤디비즈 저, 알앤디비즈, 2005.7



※ 참고 사이트 : 디보스 http://www.diboss.com
디보스몰 http://www.dibossmall.co.kr/ 
디보스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diboss
한국무역협회 http://www.kita.net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디스플레이뱅크http://www.displaybank.com/
전자정보센터http://www.eic.re.kr/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http://www.ic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디보스에 대한 사례연구
  • 마케팅, 기업이미지 제고 및 계승활동)타이거 우즈나이키 맨라르손디보스맨-선전하고 있는스웨덴 시장을 바탕으로★ 스포츠 스타 후원03. 촉진 전략의 수립01. 상황 분석02. 기업 소개03. 촉진전략의 수립- 광고- PR- PPL-04. 결론PR이벤트 활동 (스포츠 마케팅, 기업이미지 제고 및 계승활동)★ 스포츠 행사 후원03. 촉진 전략의 수립01. 상황 분석02. 기업 소개03. 촉진전략의 수립- 광고- PR- PPL-04. 결론PR기업이미지 쇄신 및 제고 활동★ 기

  • [국제마케팅] 디보스(DIBOSS) 해외진출전략
  • 확보A/S강화로 고객의 신뢰 향상비용절감(FOB,운송비흡수가격)판매촉진가격조정(보상판매,바겐세일)수출지역의 다각화자체 유통망 구축-대리점 설립유명기업과 제휴를 통한 유통경로 확보브랜드 홍보-소비자의 인지도 구축미디어전략(TV,신문,라디오,잡지)다양한 이벤트 행사협찬을 통한 간접 광고중소기업 국제화 활성화 방안Conclusion of Report 결론해외시장개척단 파견해외박람회개별참가지원전자상거래지원THANK YOU!!감사합니다 

  • LCD TV생산업체 디보스(DIBOSS)의 글로벌 경영전략
  • LCD TV생산업체 디보스(DIBOSS)의 글로벌 경영전략목 차Ⅰ. 기업선정이유 & 기업소개1. 기업선정 이유2. 기업소개Ⅱ. 내부환경 분석 및 외부환경분석1. 국제경영전략의 기본 방향2. 내부환경분석3. 외부환경분석Ⅲ. 국제경영전략 수립1. 디보스의 글로벌경영전략2. 경쟁사분석3. 전략 목표 선정4. STP전략(시장 세분화, 표적화, 위치화)Ⅰ. 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 1. 기업선정 이유한우물의 힘을 아십니까? 디보스는 더 크고 더 많은 우물에 욕심

  • [경영학] 디보스 경영전략
  • LCD-TV우수제품 선정04. 한국3M과 제휴, 상업용 LCD진출05. Daum과 인터넷 포털 TV시장 진출05. 광고용57인치 LCD디지털 사인보드신제품 출시05. 신 화질 엔진미세프로엔진개발2005.01. 신기술 혁신 경영 대상 수상. LCD TV 부문(한경)05. 코스닥 상장07. 인터넷 디지털TVVITZE출시 및 세계 특허 취득2004.04. 사명변경(세비텍->디보스)05. 유럽 판매법인 및 생산 법인 설립05. 디보스, 스카이라이프 HD방송 공동마케팅 협정 체결09. 세계 최초 인터넷 멀티미디어 TV

  • 디보스,글로벌겨영,기업분석,해외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과 A/S에 대해좀더 많은 투자가 필요할 것품질의 향상과 개선으로 영업의이익과 시장 점유율의 증가가필요하며 전략적 제휴를 잘 활용② 글로벌 기업과의 가격경쟁력① 해외에서 인정받은 기술력④ 올림픽 등 각종 국제 스포츠 대회⑤ 공급과잉과 가격 경쟁의 심화⑥ 브랜드 가치의 상대적 열세향후 전망③ 경쟁우위 확보고객만족“품질경쟁력 승부“R&D강화“ 브랜드이미지 강화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지금까지 발표를 들어주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