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가발 밀란 기업분석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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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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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본론
(1) 밀란 기업 분석
(2) 갓의 현황
(3) 갓의 핵심 기술
3. 사업 전략
4.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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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와 도전의 기업 밀란”을 외치며 모발업계의 선도업체로 끝없는 연구와 노력을 다하고 있는 밀란은 특허 획득으로 인정받은 기술력과 미국, 일본 등 선진업계와으이 지속적인 교류, 그리고 고객의 다양한 욕구에 즉각 대처하는 능동적인 연구개발등 투자, 경영 서비스의 입체적 조화로 6개월에 1개 이상씩 전문 직영점을 확장해가며, 국내 1, 2위를 다투며, 세계 톱클래스 모발전문업체로 우뚝 서있다. 품질과 서비스가 다른 만큼 고객의 만족이 다른 밀란은 새로운 모발, 뉴 헤어 문화를 열어가고 있다. 실제 점유율은 국내1위 기업 하이모와 비슷하지만 비자들의 인지도는 하이모가 높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가발시장에서 높은 기술력을 갖춘 밀란의 기술과 갓의 핵심역량의 접목을 통하여 밀란의 인지도 상승과 매출증대, 시장점유율의 확대로 업계 1위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 글을 통해 밀란 기업에 대한 분석과 갓의 핵심역량에 대한 분석 그리고 그 둘의 접목 방법을 설명하여 고객의 Needs를 가장 충족시키는 가발을 만드는 회사 밀란으로 탈바꿈 할 것이다.
2. 본론
(1) 밀란 기업 분석
밀란은 1990년 설립되어 현재 전국에 30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과 중국에 각각 직원 500명, 300명 규모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 2000억 원 규모의 모발 시장 중 30%를 가발이 차지하고 있는데 그 중 국내 시장규모는 연간 500~700억으로 그 중 밀란의 시장 점유율은 40%를 차지하고 있다. 매년 연간매출액은 50억 이상씩 증가하고 있으며 2008년도에는 매출액이 300억이 넘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밀란의 핵심역량은 그만의 신기술에 있다. 밀란은 밀란만의 신기술 “밀란 0.03mm" 신기술로 하이모를 압박하고 있다. 0.03mm는 기존가발망의 1/10 두께로 완벽한 이마라인을 연출할 수 있고, 착용자의 두피색상까지 자연스럽게 연출되므로 올백, 스포츠형 스타일도 가능하게 한 가발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 기술이라 할 수 있다. 또한 피부톤에 따른 맞춤형으로 제작되므로 표시나지 않게 사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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