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아동교육] 아동과 성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성경의 중요성
1) 현대 교회 내에서의 성경
2) 어린이 교육에 있어서 성경의 중요성과 위치
2. 어린이 성경의 활용
1) 성경 활용의 원리
2) 성경 활용 방법
3) 성경 학습
4) 성경 암송하기
5) 성경을 생활에 연관시키기
3. 어린이 성경 교육의 문제점
4. 어린이 성경의 종류 (시장조사 내용)
5. 교회학교 어린이의 성경 소유 현황 조사
Ⅲ . 결론
Ⅳ. 참고문헌
Ⅴ. 부록 (설문지)
- 본문내용
-
Ⅰ. 서론
요즘 교회학교에서는 성경을 얼마나 가르치고 있는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유치부, 유초등부를 비롯하여 교회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보면, 성경에 대한 중요성과 , 성경에 나오는 인물, 성경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하다. 학생들 뿐 아니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들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우리는 성경을 왜 가르쳐야 하고,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 지 알아 보겠다. 특히 어린이에 있어서 성경의 중요성과 위치, 현대 교회 내에서의 성경의 위치, 어린이
성경의 활용법 및 가르치는데 있어서의 문제점을 살펴보겠다. 또한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성경들의 종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으며, 교회학교 다니는 유치부, 유년부를 대상으로 어떤 성경을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실태에 대해 알아보겠다.
Ⅱ. 본론
1. 성경의 중요성
1) 현대 교회 내에서의 성경
성경은 기독교 신앙의 기초이며 특히 중세교회의 신앙과 대조되는 개혁신앙의 핵심이다. 그런데 오늘날 교회의 모습을 보면 교회 내에서의 성경의 위상이 예전 같지 않다. 오늘날 교회의 추락된 성경의 위상을 간단하게 표현한다면 무지(無知), 무력(無力), 무관(無關)의 3무(無)로 표현할 수 있다.
오늘 날 교회는 성경에 대해서 무지하다. 성도들이 성경에 대해서 너무 모른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주일학교 아이들도 웬만한 구약의 이야기는 다 알고 신약의 중요 구절들을 암송했는데 요즈음은 그렇지 않다. “ 예수님을 만난 키 작은 사람의 이름은?”이란 질문에 삭개오라고 대답하는 아이들이 그리 많지 않다고 한다. 탤런트 이름은 외워도 예수님의 열두 제자 이름을 외우는 아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어른들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다.
자료평가
- 이건 좀 별로...부실...함
- infor***
(2014.04.27 00:20:14)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mrjohncal***
(2010.03.17 12:10:39)
-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m00***
(2009.06.18 12:22: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거중심_사회복지실천
- 학습된 무력감의 응용
- 인간행동과심리학적이해_두뇌의 생물학적 특징과 발달에 대해 논하시오
- 인지심리학 인지심리학의 연구영역에 대해 논하세요
-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단계에 근거한 자기분석 및 미래예측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언어치료] 조음음운장애
- 교육의 기능에 관한 이론을 제시하고,그 이론중 한국의 교육상황에 설득럭이 있는 이론을 지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교육사회학_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