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건강교육] 영유아건강생활습관 관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2020 유아건강교육4공통][기말시험] 1.다음은 영유아 건강교육에 대한 설명이다. 괄호 A, B에 들어갈 용어는?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아동영양학 B형] 영유아 교육기관에서의 건강교육의 중요성과 실제 시행되고 있는 건강교육내용 및 방법, 매체 등을 찾아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 2016년 1학기 아동건강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2013년이후 영유아건강 기사 + 공통)
- [아동건강교육] 영유아 건강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고, 영유아 건강 증진을 위한 부모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목차
-
Ⅰ. 손씻기
1. 손씻기 필요한 경우
2.올바른 손씻기의 과정
3.손씻기 관찰
1) A유치원
2) B유치원
-바깥놀이 후 교실로 돌
3) C유치원
4) D유치원
5) E유치원
4. 교수방법 이론
1)손씻기 지도상 유의점
2)사전교육
5.교수활동의 실제
1)이야기 나누기 - 건강하게 여름을 지낼 수 있는 방법
2)컴퓨터 영역 -〔범국민 손씻기 운동 본부〕홈페이지 둘러보기
3) 소그룹 활동 - 인터뷰하기 : 손 씻는 방법 조사
4)소그룹 활동 - 손 씻기 포스터 만들기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
5)미술 영역 - 손 씻기 순서도 만들기
6) 소그룹 활동 - 동생반 손 씻기 운동 교육
7) 실외 활동 - 색깔 비누로 손 씻기
8) 가정연계 활동 - "올바른 손 씻기... 엄마ㆍ아빠와 함께 배워봐요"
Ⅱ. 이닦기
1. 이닦기 관찰
2. 이닦기 활동의 실제
1) 유치원에서의 이닦기 사진
2) 이닦기동요
3) 이닦기영역
Ⅲ.보고서를 마치며
- 본문내용
-
Ⅰ. 손씻기
1. 손씻기 필요한 경우
-식사, 간식 등 음식을 먹기 전
-화장실을 다녀온 뒤(대변은 물론 소변을 본 뒤)
-화장실에 있는 아이를 돌봐준 뒤
-바깥놀이에서 돌아온 직후
-코를 푼 뒤, 재채기나 기침을 한 뒤
-요리활동 하기 전(식사 준비, 과일이나 간식 준비하기 전)
-쓰레기를 만진 뒤
-돈을 만진 뒤
-피부에 난 상처 등을 만진 뒤
-책이나 컴퓨터를 만진 뒤
-씻어야 할 지 망설여 질 때 '
2.올바른 손씻기의 과정
(1) 흐르는 온수로 손을 적시고, 일정량의 액체비누를 바른다.
(2) 비누와 물이 손의 모든 표면에 묻도록 한다.
(3)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질러 준다.
(4) 손바닥과 손등을 마주 대고 문질러 준다.
(5)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 깍지를 끼고 문질러 준다.
(6) 손가락 등을 반대편 손바닥에 대고 문질러 준다.
(7) 엄지 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질러 준다.
(8) 손가락을 반대 편 손 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한다.
(9) 흐르는 온수로 비누를 헹구어 낸다.
(10) 종이 타월이나 깨끗한 마른 수건으로 손의 물기를 제거한다. 젖은 타월에는 세균이 서식할 수 있다.
3.손씻기 관찰
자료평가
- ㅠㅠ
- rok***
(2007.10.24 20:00: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실습생 지도 계획서(유치원)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