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특수 학습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특수한 학습자

2.정신 장애,신체장애

3.학습장애

4.정서 행동 장애

5.사례연구
본문내용
원인
출생 시에 유전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
유아기의 질병, 어머니의 정서적 문제, 영양실조, 방사능에의 노출, 약물, 외상, 산모의 연령등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

교수 전략
학업 전 기술의 습득 여부를 점검 하여 이에 대한 교육적 서비스가 제공 되어야 함
지적능력을 증진시켜 주어야 함
배운 학업 기술을 가정이나 지역 사회내의 일상생활에서 적용하는데 초점을 두고 교수 활동을 계획
스스로 선택한 결정에 대해서 존중하고 격려하여 긍정적인 자아 개념과 독립적인 행동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학습자] 학습장애아, 학습자진아, 학습부진아, 행동장애아(정서장애아)의 정의(개념)와 원인 및 진단, 지도전략
  • 학습자진의 요인1) 소질적 요인2) 인격적 요인3) 환경적 요인(1) 가정환경(2) 학교환경4) 신체적 요인3. 학습자진아의 행동 특징4. 학습자진아의 지도방법IV. 학습부진아의 지도1. 정의2. 원인3. 학급에서의 지도전략V. 행동(정서)장애아의 지도1. 행동장애의 유형 및 진단2. 학급에서의 지도전략특수학습자영재아나 장애아와 같은 특수한 학습자들을 지도하는 것은 특히 초임교사들에게는 가장 힘든 일이며, 경력교사라 할지라도 특수교육에 대한

  • 영재의 의미 영재의 유형 영재의 판별 영재교육 특수아동의 의미 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 결핍
  • 특수학습자Index01. 영재교육02. 특수교육021. 특수아동의 의미 022. 지적장애023. 학습장애024.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02-5. 통합교육011. 영재의 의미012. 영재의 유형013. 영재의 판별014. 영재를 위한 교육영재교육01011. 영재의 의미 학교 성적 상위권우수한 지능재능을 가진 아동011. Renzulli의 영재성영재평균이상의 지적 능력높은 창의성높은 과제 집착력012. Betts, Neihart의 영재의 유형영재교육에 투입되어 있는 영재-지능검사와

  • 특수아동의 개념 정의
  • 특수교육 및 그와 관련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아동들을 의미한다(Hallahan & Kauffman 1994). 특수아동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의에서 Kirk 등(2000)은 특수아동이란 정신적 특성, 감각능력, 의사소통 능력, 행동 및 정서 발달, 신체특성 등에서 평균적인 아동(일반아동)과 차이가 있는 아동이라고 정의하였다. 그리고 Hallahan과 Kauffman(2000) 등은 특수학습자란 타고난 인간의 잠재능력을 충분히 실현하려면 특수교육과 관련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아동 이라고

  • 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 교사로서의 역할, 특수교육대상자, 목적, 보편성과 특수성을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 교사로서의 역할, 특수교육대상자, 목적, 보편성과 특수성을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목차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 교사로서의 역할, 특수교육대상자, 목적, 보편성과 특수성을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I. 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II. 특수교육대상자III. 특수아동의 범주IV. 교사로서의 역할V. 특수교육의 방법론적 접근VI. 특수교육기관* 참고문헌

  • 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 교사로서의 역할, 특수교육대상자, 목적, 보편성과 특수성을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의견
  • - R E P O R T 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 교사로서의 역할, 특수교육대상자, 목적, 보편성과 특수성을 조사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특수교육의 이해를 위한 개념1) 중재로서의 특수교육2) 교수로서의 특수교육2. 특수아동을 위한 교사로서의 역할3. 특수교육대상자4. 특수교육의 목적5. 특수교육의 보편성과 특수성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특수아동은 어린이이다. 그렇기 때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