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BEXCO 벡스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회사개요
1. 경영전략
2. 중점추진 현안
3. 연혁
4. 시설

Ⅱ. 산업현황과 경쟁력
1. BEXCO의 현황
2. 주요관광지
3. 변화하는 벡스코

Ⅲ. 마케팅분석
1. SWOT
2. 성장전략

Ⅳ. 벡스코의 일정
1. 대한민국 축제박람회
2. 코믹월드

Ⅴ. 전망
본문내용
Ⅰ.회사개요

1. 경영전략
"부산이 세계 10위권 컨벤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부을 생각입니다"
앞으로 3년간 부산 컨벤션산업을 이끌 김수익 신임 벡스코사장은 부산을 `세계 10위권 컨벤션 도시'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하고 전시컨벤션 사업의 집중화 및 차별화, 전시컨벤션 서비스 고급화, 조직의 전문화와 인력 역량화, 경영관리 시스템 선진화 등 목표 달성을 위한 4대 경영전략을 공개했다.

1)전시컨벤션의 집중화와 차별화
수시로 변하는 시장상황과 다양화되는 고객들의 수요에 대응하여 미래 성장엔진이 될 수 있는 대표적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 또는 유치해야하며 전시든 회의든 대형화를 이뤄 전시회의 경우 3~4개 정도는 `아시아의 톱 브랜드 대표전시회'로 개발 육성하고 나아가 전시회의 해외 수출과 해외 직접 개최도 임기 중에 적극 추진한다.
2)전시컨벤션 서비스를 고급화
고객에 대한 단순한 장소제공을 넘어 컨설팅까지 제공
3)조직 인프라와 인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역량을 극대화
4)경영관리시스템의 선진화를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경영 관광경영...] 벡스코와 부산의 미래 전략 산업으로서의 발전 방안
  • 부산을 찾는 외래 관광객의 추세가 단체, 대중관광형태에서 특화, 대안 관광으로 바뀌면서 건강관광, 미용관광, 문화관광, 생태관광 등으로 전환되고 있어 이에 대한 차별화와 특화된 상품 개발이 시급하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부분의 일본 관광객은 부산-경주-서울 페키지 관광을 선호하고 있으며 부산은 단지 경유지 정도로만 인식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비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Ⅴ. 벡스코의 현황과 특징1. 부산 벡스코의 현황1) BEXCO1998년 10월

  • [해양관광경영론] 벡스코 BEXCO와 부산의 관광산업
  • BEXCO가 가장 적합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장점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 한국관광공사, KOTRA 해외부역관 등 유관기관이나 해외 현지 에이전트 등을 통해 해외 홍보 및 정보수집 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지난 2002년 부산은 21건(BEXCO 9건)의 국제회의가 열려 국내 개최건수 297건 중 7.09%를 차지했고 서울(182건) 제주(31건) 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BEXCO 벡스코는 1998년 10월 부산국제종합전시장으로 착공한 뒤, 부산전시컨벤션센터로 이름

  • [컨벤션마케팅, 기업경영, 수업PPT] 컨벤션 마케팅 계획
  • 벡스코 (BEXCO) SWOT 분석위협(Threat)기회(Opportunity)약점(Weakness)강점(Strength)컨벤션 참가자를 위한 관광 연계 상품 많음경쟁 컨벤션 센터보다 저렴한 임대료국내 유일의 단층무주 전시장많은 숙박 시설로 저렴한 객실료일본 시장 공략의 지리적 이점수도권 80% 정도의 지역 경제력교통에 따른 운영 요원 사무국 국제 행사 부산 개최 기피외국 주요 도시 연결 직항 노선 미흡전시 장치 다소 부족세계적 지방화 추세와 지역 균형 발전 관심 고조세

  • [컨벤션기획론] 부산벡스코와 컨벤션산업
  • 벡스코의 현황과 특징1. 부산 벡스코의 현황1) BEXCO1998년 10월 부산국제종합전시장으로 착공한 뒤, 2001년 5월 부산전시컨벤션센터로 이름을 바꾸어 준공하였다. 부산전시컨벤션센터(주)가 운영 관리하며, 약칭 BEXCO로 부른다. 21세기 세계화를 지향하는 초일류 전시컨벤션기업 건설,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전시회 및 국제회의의 부산 개최를 통한 부산경남 지역의 국제화산업화정보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전체면적은 1만 7550평으로, 건물은 지상

  • 호텔 - 컨벤션산업에 관해서
  • 부산, 제주에 생겨난 컨벤션 센터는 각 지역의 독특한 강점을 살린 마케팅 방법에 치중해야 할 것이며, 호텔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해지기 쉬운 식음료 서비스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할 것 이다. 호텔은 컨벤션 센터에 비해 전문성이 약하긴 하지만 호텔만의 특성인 다양한 객실서비스의 제공과 식음료 서비스로 경쟁호텔은 물론 주변 컨벤션 시설과의 경쟁에 대비하여야 한다. ※ 첨부 - 행사견적서코엑스, 코엑스 인터컨테넨탈,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