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CGV의 서비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동기
Ⅱ. CGV에 대해서
- CGV의 탄생
- CGV의 규모
- 타영화사와 비교
Ⅲ. CGV의 서비스경영
- CGV의 경영 전략
Ⅳ. 인터뷰 내용
- 서비스교육
- 차별화된 서비스
- 위기대처, 하고싶은말
Ⅷ. 결론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주5일제가 시행됨에 따라 여가시간의 증가로 학생층과 직장인들,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도 쉽게 찾을 수 있고 가장 가까이에서 가장 만족도가 큰 곳 찾다가 쉽게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고,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곳이 영화관이라고 생각하게 되었고 영화 업계 중에서도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CJ CGV를 선정하게 되었다.



Ⅱ. CGV에 대해서

1) CGV의 탄생
CGV는 1995년 제일제당(CJ))내 멀티미디어 사업부, 극장 사업팀으로 시작되어 1996년 CJ / Golden Harvest(홍콩) / Village Roadshow(호주)가 합작하여 CGV를 설립하였으며, 1998년 강변 CGV11을 개관함으로써 국내 최초의 Multiplex 극장사업을 시작하였다. 현재 극장부문에 관한 한 국내 최초 및 최고의 시도를 실시하여 저부가 가치산업이었던 극장 사업을 고부가 가치사업으로 변모시키는데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멀티플렉스 영화관이다. 현재는 Golden Harvest(홍콩) / Village Roadshow(호주)의 합작투자는 하지 않고 있으며 이름도 CJ CGV라고 바뀌었다. 2001년 주요 일간지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이래 현재까지 극장업계 시장점유율을 비롯한 각종 조사에서 1위를 지키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 경영론] CGV의 서비스 전략
  • CGV 서비스 분석 – CGV 새로운 도전 -1. 서론 2① 선정동기 2② CGV소개 2③ 국내 영화 시장동향 2④ 설립취지 2⑤ No 1. Multiplex 2⑥ 경영mission 22. 본론 2⑦ 서비스 품질 2(ㄱ) 신뢰성 2(ㄴ) 확신성 2(ㄷ) 대응성 2(ㄹ) 공감성 2(ㅁ) 유형성 2(ㅂ) 파카요케(오류방지) 2⑧ 서비스 입지 2⑨ 서비스 수요예측 2⑩ 대기행렬 2(ㄱ) 순번대기표 2(ㄴ) ARS 2(ㄷ) 무인 발권기 2(ㄹ) 인터넷 예매 2(ㅁ) 티켓 리스 2⑪ 서비스 전략 2(ㄱ) 골드클래스 . 2(ㄴ) 씨네 드 쉐

  • [서비스경영론] [서비스 경영론] CGV의 서비스 전략 발표 자료
  • 죽전 cgv의 서비스경영0. 회사소개 (1) 회사명(주) CJ CGV (2) 회사소개 설립일: 1996년 12월자본금: 270억, 매출규모 2500억총 출점수 25개, 총 스크린 250개(3) No.1 Multiplex & Social Contribution국내 최초의 멀티플렉스전국 최대 규모의 스크린 수와 체인망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이루고 있다.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0. 회사소개(4) 시장점유율1. 서

  • CJ CGV의 마케팅 성공사례 및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보고서
  • 성공적인 서비스경영 사례(CJ CGV)목 차Ⅰ. 서 론1) 기업 선정 동기 12) CJ CGV 소개 1Ⅱ. 본 론1) CJ CGV 성공요인 5※ CJ CGV 마케팅믹스(7Ps) 7~122) CJ CGV SWOT분석 6~73) CJ CGV 고객만족전략 12~14※ CJ CGV 고객서비스 접점관리 7~12※ CJ CGV 고객유지 및 관리 7~12Ⅲ. 결 론1) CJ CGV 경영성과 및 개선방안 16~172) CJ CGV의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점 16~17※ 참고자료Ⅰ.서론1) 선정이유여가란 개인이 가정, 노동 및 기타 사회적 의무로부터 자유로워진 상태 하에서 휴

  • [서비스경영] 북수원 CGV 서비스 개선방안
  • 성과 유지체계적인 종업원 교육 시스템완비개선 방안의 적극 활용수립된 관리 계획 승인다양한 홍보 수단 활용효과적인 Feedback지속적인 고객의 소리 청취참고 자료CGV = http://www.cgv.co.kr국가 품질 망 = http://www.q-korea.net품질관리 (제2판),박주영저, 동명사Excel2000을 활용한 통계적 품질관리,노형진 저,형설사현대 경영 지도 연구소 = http://www.hdmri.co.kr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통계적 품질관리 제3판,박성현,박영현 저,민영사Thank You !

  • [서비스경영] CJ CGV의 고객만족 서비스 사례
  • 고객만족서비스 CASECJ CGV“우리 영화 보러 갈까?”영화진흥위원회의 영화소비자조사에 따르면 ‘영화 관람을 경험해보았다’남자 76.5%, 여자 94.2%만 19세~ 23세 여성은 100%로 영화 관람을 경험. 이렇듯 사람들은 여가 생활, 문화 생활로 영화 관람을 종종 합니다. 특히 우리(여대생)는 1년에 꼭 한번은 영화관을 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마음에 드는 이성과 데이트 하고 싶을 때연인과 데이트 하고 싶을 때 보고 싶은 영화가 생길 때심심할 때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