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통화기금(AMF)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동아시아 경제협력의 필요성
Ⅱ. 본 론
1. AMF의 설립에 관한 논의
1). AMF의 정 의
2). AMF창설의 필요성
3). AMF의 주창과 그 배경
4). AMF의 기대효과
5). AMF의 문제점과 한계
2. 엔 국제화와 관련된 논의
1). 엔화 국제화의 주장과 그 배경
2). 엔화 국제화의 필요성과 그 한계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동아시아 경제협력의 필요성
1997년 7월초 태국의 바트화 폭락으로 촉발된 동아시아의 경제위기는 단기간 내 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이는 유사한 비교우위 구조로 인한 경쟁적인 평가절하와 역내 경제활동의 높은 상호의존도로 인한 위기전파 효과에 의한 것이었으나 아시아 내 외환 및 금융협력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기가 발생하면서 정보부족과 협조체제 미비 등으로 그 전염(contagion)효과가 더욱 빨라졌다고 볼 수 있다. 동아시아 국가들은 자신들도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세계적 차원에서는 하나의 동일지역으로 간주되고 있었으나 국가간 협조의 장은 거의 없었던 것이다. 그로 인해 일관된 목소리 없이 개별적 차원에서 IMF, 세계은행, 미국 등과 교섭하면서 협상력의 열위를 경험할 수 밖에 없었다. 일본이 아시아 위기 발생이후 가장 적극적으로 자금회수에 나섰으며 이로 인해 아시아 각국이 상당한 타격을 감수해야만 했던 사실은 역내 협력구조의 부재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쫌 내용이 오래 된 내용이네요 등록일은 2-07년인데,,,,.
- min1***
(2009.06.09 19:45: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