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광지리학] 프랑스의 관광 상품의 현황 및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프랑스의 소개 3

2. 프랑스 관광자원 4

3. 프랑스 관광의 상품 8
1) 다 개국 연관 상품 8
2) 배낭여행 상품 10
3) 프랑스 단독(FIT) 상품 11

4. 인터뷰 13

5. 결론 14
본문내용
2. 프랑스의 관광자원
-프랑스 관광공사는 12CLUB제라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랑스관광의 주요 상품테마를 국제회의, 청소년관광, 골프, 온천, 도시관광, 나체주의(자연주의), 고성․박물관, 기념관, 성지순례, 와인투어, 해안관광, 오지탐방 등 12개의 테마로 구분한다.


(1) 와인
-"와인은 신의 선물" , -프랑스의 어느 곳에서도 와인 생산이 가능.

★ 와인 양대 생산지역
보르도(Bordeaux)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보르도산포도주는 맛과 질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흔히 프랑스 와인의 왕이라 불리는데, 특히 적포도주는 셰계 최고급의 품질을 자랑한다.
부르고뉴(Bourgogne)
부르고뉴산 와인은 와인의 여왕이라 불릴만큼 부르고뉴와인은 맛이 중후하다. 최고급 화이트 와인이 생산된다.



○ 샤토 투어

샤또. 원래 성이라는 뜻이지만 보르도에서는 포도재배, 와인 만들기, 저장,
포장을한번에 하고 있는 양조장을 샤또라 칭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상표를
생산하는 샤토는 각각 개성적인 건축물로, 우아한 모습으로 포도밭 중심에
군림하고 있다. 와인 팬을 위해 샤토의 견학과 시음을 환영하는 곳도 있다.
보르도에는 샤토 관광 안내소가 있다. 보르도 관광 안내소에 가면 포도주에
관한 안내 책자를 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몇몇 샤토를 돌아보며 양조장
견학을 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구지역 관광활성화 방안
  • 관광의 유치가 더욱 어려워 질 것이다.지방 자치제 실시 이후 전국 주요 자치단체가 관광문화 산업을 주요 전략산업으로 설정하고 있고 내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는 현실에다 중앙정부의 지원도 전국대비 1~2%의 수준으로 예산배정을 받고 있어 관광정책을 펼쳐나가기가 점점 어려운 현실이 되고 있다.③ 야간 관광 상품 부족도시의 볼거리는 주로 야간에 이뤄진다. 세계적인 관광도시 홍콩이나 프랑스, 싱가포

  • [축제] 세계 각국의 축제를 통해본 한국축제의 현주소와 활성화 방안
  • 세계 각국 축제의 관광상품화 정책사례1. 싱가폴1) 문화관광의 여건2) 정부의 문화관광정책2. 호주3. 뉴질랜드4. 영국1) 관광 및 문화정책2) 축제 사례5. 프랑스6. 일본Ⅴ. 한국 축제의 발생과 전개 과정1. 제1기2. 제2기3. 제3기4. 제4기5. 제5기Ⅵ. 한국 축제의 실태와 현황1. 한국 축제 실태 및 현황2. 한국 축제행정의 문제점과 극복 방안Ⅶ. 한국 축제의 문제점1. 축제개최 목적 달성 미흡2. 축제의 주제 전달 미흡3. 축제의 개최동기 불분명 4.

  • [관광]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
  • 중국인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관광마케팅 방안에 관한 연구제1장 서 론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제2장 관광마케팅의 이론적 고찰제1절 지역관광개발의 개념적 접근1. 지역관광개발의 의의2. 관광지개발과 관광상품 개발제2절 지자체 관광활성화의 의의1. 지방화와 지역개발2. 지자체 관광활성화 의의제3절 관광마케팅의 특성1. 관광의 구성요소2. 관광상품의 특성3. 관광마케팅의 일반적 특성제3장 중국 관광시장의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해 현재 한국 세계문화유산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고, 외국의 세계문화유산의 상품화 성공 사례를 분석하여, 경주지역 중심의 세계문화유산 마케팅 전략을 통해, 나아가 한국 세계문화유산의 경쟁력과 활성화 방안 및 관광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2. 연구범위 및 방법본 연구는 세계문화유산의 정의 및 관련 개념을 확립하고, 현재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의 개발 현황, 그에 따른 문제점을 분석, 외국

  • [관광서비스경영론] 서울시티투어버스
  • 세계 각국은 더 많은 관광객을 자국으로 끌어들이려고 관광산업에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는 관광산업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굴뚝 없는 수출산업이라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세계화 추세 속에서 서울은 다른 많은 국제 관광도시들과 경쟁해야 하므로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서울시티투어버스’의 획기적인 변화와 개발준비가 필요하며, 이 보고서를 통해 서울시티투어버스의 운영실태 및 이용현황, 문제점, 외국의 시티투어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