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포스코 경영 혁신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POSCO >>
Ⅰ. 기업 선정 이유
Ⅱ. 기업 소개
Ⅲ. 기업의 특징(혁신경영 위주로)
Ⅳ. 혁신 경영 및 사례
Ⅶ. 결론
- 본문내용
-
<< POSCO >>
Ⅰ. 기업 선정 이유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혼란스러운 세계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살아 남을 수 있는 생존전략은 지속적인 혁신이다. 특히나 소비자의 니즈가 점점 까다로워지고 세계화가 빠른 속도로 일어나는 현재 산업의 경쟁 체제하에서는 기업의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방법으로 이러한 혁신경영의 필요성이 더욱 강하게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현재의 세계적인 흐름에 맞추어, 귀 조에서는 ‘혁신경영’측면에서 본받을 만한 기업을 선택하기로 하였다.
귀 조는 (주)포스코기업의 전반적인 특징과 경영혁신을 통한 세계화를 추진하는 현재의 동력을 장기적으로 높게 평가하였기 때문에 기업 (주)포스코를 귀 조의 연구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주)포스코는 비젼 2010에서 철강사업역량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글로벌 우량 기업으로서 세계에서 최고의 철강사업 가치를 가지고, 끊임없이 혁신하는 기업이 되려는 뚜렸한 목표 의식을 가지고 있다. 기술력 혁신이나 우수 인재 양성, 성장엔진 확보, 경영혁신 지속등은 (주)포스코가 더 넓은 세계화를 위해 제시하는 과제이다.
이처럼 현 상황에서도 세계적으로 최고의 자리를 확보하고 있지만, 끊임없는 변화와 경영 전략을 새로이 시도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주)포스코에 강한 인상을 받았기 때문에 귀 연구조는 기업(주)포스코를 연구주제로 선정하였다.
Ⅱ. 기업 소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