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장상황에 따른 크라이슬러의 경영전략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제1장과제개요
1.1 과제배경
1.2 과제목적
1.3 과제진행방법제2장본론
2.1 국외 시장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의 변화
2.2 국내 시장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의 변화
2.3 소비자 성향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의 변화
2.4 교과서 해당부분 발췌제3장결론 및 고찰
시장변화에 따른 크라이슬러의
변모확인 및 향후방향 예측부록시대별 시장상황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의 변화
본문내용
제 1장 과제개요


1.1 과제배경
20세기 자동차의 양산을 통해 굵직한 기업이었던 다임러 벤츠와 크라이슬러가 세계대전
이후 합병을 통하여 새로운 길을 모색한다. 그리고 이것은 세계 3대 자동차로서 명성을
차지할 수 있는 계기였다. 현재는 서버러스 사모펀드에 인수되어 차후 어떠한 전개를 할지는
미지수지만, 우리는 합병이전의 시대별 특이사항을 살펴보고, 합병이후 다임러 크라이슬러가
인수되기 전까지 시장변화(국내/국외/소비자성향)에 따른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기업경영전략이
어떻게 변모하였는지 살펴보고자한다.


1.2 과제목적
합병이후 그리고 인수 전까지 시장상황의 변화에 따라 수익성을 되찾기 위하여 다임러
크라이슬러가 취한 기업경영전략을 살펴봄으로서 이론적으로 들어온 시장상황에 따른 기업의
변모를 살펴보고자한다.


1.3 과제진행방법
참고문헌
▷ 현대-다임러크라이슬러 제휴의 배경과 의의
/조성재/ 2000 Korea Automotive Research Institute
▷ 세계 메이저업체들과 현대의 규모 및 수준
/조성재/ 2000 Korea Automotive Research Institute
▷ 미국 주택경기 둔화 신호의 발생
/곽수종/ 제 82 호, 2006.03.06 삼성경제 연구소 (SERI.or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ㅎㅎ 좋은 자료네요
  • gudqo***
    (2014.05.06 21:38:48)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미국 자동차 Big3의 위기와 교훈
  • 시장의 붕괴와 Big3의 위기Big3의 위기는 직접적으로는 미국 자동차시장의 급격한 위축에 따른 것이지만, 근본적으로는 미국 자동차업체의 경쟁력 약화가 원인이다. 유가의 급격한 상승, 미국발 금융위기의 발발, 글로벌 경기 침체의 본격화 등으로 전 세계 자동차시장이 위축되고 세계 자동차업계 전체가 어려움에 처하게 된 가운데 특히 미국의 GM과 크라이슬러가 파산보호신청을 할 지경에 이른 것을 단순히 시장 위축이라는 상황으로만 돌릴 수는 없

  • 독후감 빅 법칙
  • 전략을 가져야 한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런 차별된 전략을 위해선 우선 현실에 대해 꼼꼼히 검토해 보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되었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빅 3법칙’이란 도서는 우리에게 기여하는 바가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이 책은 우리에게 현 시장의 모습은 어떠한가, 또한 지배하는 자와 그렇지 못한 자 모두를 위한 전략은 무엇인가를 상세히 기술하고 있습니다. 여느 학과 보다 경영학과를 들어가기 힘든 시대는

  • 디자인마케팅/ 스포츠마케팅/ 해외자동차마케팅분석
  • 목차서론 -> 1 ~ 4 P 1. 자동차? 회사만 다를 뿐!! -변화를 모색하는 자동차 시장-세계 자동차회사의 M&A-세계 자동차회사의 M&A 목적 2. 개성을 연출하라!! -스포츠 마케팅의 선두주자-스포츠 의류의 흐름-스폰서의 중요성본론 -> 5 ~ 15 P 3. 디자인으로 승부하라!!-산업전반에 불고 있는 디자인 열풍-사례1 다임러 크라이슬러 마케팅전략①다임러 벤츠②크라이슬러-사례2 휠라 코리아결론 -> 15 ~ 17 P 4.

  • [글로벌 경영]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사상, 현대경영으로의 적용
  • 경영 전략에의 적용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지금으로부터 약 400여년 전 사람이지만 현대의 경영전략에 비추어 봐도 대단히 효과적인 전략을 취하였다. 이는 당시 일본의 상황이 현대 기업이 처한 글로벌화 된 환경과 매우 비슷한 상황이었던 것에 기인한다. 때문에 당시 도쿠가와가 일본을 통일 하고 그것을 성공적으로 유지해 나갈 수 있었던 요인들은 현대 기업에게 있어서도 많은 시사점을 주고 있다. 즉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리더십, 계획과 실행의

  • 기술경영 리포트
  • 1. 서론1) 기술경영의 틀 형성과 필요성21세기는 글로벌 경제의 시대이다. 즉 모든 국가간의 장벽은 살라져 가고 있으며 세계 는 무한경쟁체제로 바뀌어 가고 있다. 이런 시장의 변화는 고객의 중요성을 더욱 높이 는 계기가 되었다. 이제 고객의 선택권은 바로 기업의 존속을 결정하는 시대인 것이다.이런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다른 경쟁자들에 앞서 고객이 원하는 욕구를 보다 잘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공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