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모레 퍼시픽 VS LG 생활 건강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화장품 산업군에 대해>
<표1 대한민국 여성의 사회 활동 증가 추이>
<국내 화장품 시장의 역사>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의 모습>
1차전. 과열 경쟁에서 살아남기
2차전. 혁신 제품과 넓은 체인 가지기
3차전. 마케팅전쟁
- 간략한 기업 전략 소개 -
" Keep the Cash Cow "

본문내용
<화장품 산업군에 대해>
화장품은 정밀 화학제품의 한 형태로 전형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에 해당한다. 일반적으로 진입장벽도 낮은 편이고, 판매가에서 원가가 차지하는 비율이 15%내외 정도로 낮아서 타 산업군에 비해 높은 마진을 남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산업 중 하나로 손꼽혀왔다.
또 이러한 화장품은 대개 상품 자체의 이미지를 매우 중시하기 때문에 그 품질보다는 이미지와 감성 따위에 어필함으로서 특정 소비자에 의해 선택된다. 따라서 화장품 산업은 광고 모델이나 디자인 등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마케팅을 중요시 여긴다.
유통 채널 면에 있어서도 다른 산업과는 달리 구전을 이용한 방문 판매부터 특정 브랜드의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브랜드샵에 이르기까지 그 판매 채널이 다양하다는 특성을 지닌다.

<표1 대한민국 여성의 사회 활동 증가 추이><여성 노동 인구의 증가와 화장품 시장의 발전>
국내 화장품 시장은 여성인구의 증가와 함께 사회활동을 하는 여성의 비중이 커지면서 그 수요가 급증하여 큰 폭으로 성장해 왔다. 사회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여성인구의 증가는 가계의 소득 증가를, 소득 증가는 다시 꾸준한 화장품 수요 확대를 이끌어 왔다.
과거 양적인 변화에서, 현대에는 여성 인력의 고위직 진출 등으로 대표되는 질적인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화장품 시장의 세분화와 전문화는 그 변화를 확연히 보여주며, 최근 화장품 업계의 가장 두드러지는 동향으로 손꼽히는 프리미엄마켓과 시장의 양극화 패턴 등은 이 현상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조원익, 2005,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 위즈덤 하우스
KMA마케팅 위원회, 2007,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VOL6., KMAC
현대 화장품학, 조완구, 한국학술정보, 2007.02.28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이은엽, emars, 2004.10.16
기능성(미백) 화장품의 시장분석 및 전망 , (주)알앤디비즈, 알
앤디비즈, 2005.07.18

▷ 경영학원론 박영사 서남수/이규헌
▷ 인적자원관리 삼영사 김성국
▷ Forbes Korea, 2006년 6 & 7월호
▷ 한국경제 2005-04-13
▷ 매일경제 2006-04-03
▷ 파이낸셜뉴스 2006-05-23
▷ 매경이코노미 2006-05-24
▷ 한국일보 2006-06-08
▷ 매경이코노미 2006-06-14
▷ 머니투데이 2006-06-26
▷ 파이낸셜뉴스 2006-06-27
▷ www.amorepacific.co.kr
▷ www.sulwhasoo.co.kr
▷ www.iope.co.kr
▷ www.WWD.com/beaut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설화수 VS 수려한 마케팅전략
  • 설화수 VS 수려한목 차1.선정동기 2.기업소개 (1) 아모레퍼시픽 (2) LG생활건강3.브랜드 소개 (1) 설화수 (2) 수려한4.SWOT분석 (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기(Threat)5.STP전략 (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2)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3) Positioning(포지셔닝 전략)6. 마케팅 전략 비교(4P) (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Price)(3) 유통전략(Place)(4) 촉진전략(Promotion)1. 선정동기(1) 설화수 선정동기설화수는 한국 화장품 시장에 한

  • 한국콜마 마케팅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건강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활발한 성격에 어렸을때부터 꾸준히 체육대회에서 계주 대표선수로 나갔으며, 우수한 운동신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발휘하여 사이클링을 하면 도심을 벗어나 여러 경치를 구경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어서 스트레스 관리와 운동 두마리의 토끼를 잡는 장점이 있습니다.존경하는 인물은 학생 인턴십을 하며 같이 현장설비를 한 부사장님입니다.부사장직급에도 불구하고 항상 현장에 함께 참여하며 시공설비를 진행

  • [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제표 분석 및 기업 가치 분석
  • 재무제표 분석을 통해 알아보는 기업 가치(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목 차-Ⅰ. 기업선정이유Ⅱ. 기업소개1. 아모레퍼시픽2. LG생활건강Ⅲ. 사업분야1. 시장분석2. 아모레퍼시픽3. LG생활건강Ⅳ. 재무분석1. 수익성분석2. 활동성분석3. 안정성분석4. 성장성분석5. 재무제표분석- 대차대조표 -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Ⅴ. 기업 가치 평가Ⅵ. 기업의 향후전망Ⅶ. 참고 사이트Ⅰ. 기업선정이유예전에는 화장품이라 하면 여성들만의 전유물

  • 설화수 vs 더페이스샵 브랜드 비교분석과 설화수,더페이스샵 중국진출 마케팅전략(SWOT,STP,4P) 비교분석 레포트
  •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와 LG생활건강의 더페이스샵이 어떠한 전략으로 커져가는 중국의 코스메틱 시장에 진출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하며, 각 기업이 가지는 대조적인 전략을 바탕으로 하여 진출에 있어서의 현재 상황 분석을 해보고자 한다. 특히 국내 점유율1위의 아모레퍼시픽과 2위 LG생활건강 모두 여러 화장품 브랜드를 두고 있는 가운데, 가격측면에서 대조적인 설화수와 더페이스샵을 비교하여 어떻게 중국시장에 진출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경영분석
  •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경영분석목차01 기업 소개02 산업 분석03 영업 분석04 재무 분석05 경영관리 분석06 결론 기업소개 기업소개산업분석영업분석재무분석경영관리분석아모레퍼시픽은 2006년 6월 1일 ㈜태평양의 화장품생활용품식품 사업부문을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주로 화장품을 제조하여 판매시가357,000원 (2016.11.03. 현재)시가총액208,697억원(2016.11.03. 현재)발행주식수58,458,544주 매출액47,666억원(2015/12) 총자산44,431억원(2015/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