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써킷씨티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II. Circuit City의 탄생 2
(1) Circuit City의 시작
(2) Circuit City의 설립

III. Circuit City의 성장 4
1. Circuit City의 고속 성장
2. 성장 배경 및 과정
3. Circuit City의 전략 및 방향

IV. Circuit City의 쇠퇴 7
1. Circuit City의 난제
2. 경쟁업체의 두각

V. 새로운 변화와 해결책 10

VI. Circuit City가 나아갈 방향 11

VII. 국내사례 분석 12

VIII. 결론
본문내용
II. Circuit city의 탄생

(1) Circuit city Store 의 시작

Circuit City Store의 근원은 Samuel S.Wurtzel이 1949년 리치몬드와 버지니아 지역에 있는 타이어 가게 공간을 빌려 Wards Company라는 이름아래 여섯 품목의 텔레비전 세트를 전시해 파는 것으로 시작했다. 이 사업은 크게 성공했으며 워젤은 1959년 리치몬드에 위치한 텔레비전과 전기제품 상점으로 10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이 후 워젤은 자금 공모로 대규모 할인 매장의 확장을 시작 하였고 1966년 Richmond Carousel Corporation (대량상품 소매점)과 Murmic of Delaware (철물과 가정용품) 두 분야의 사업을 추가함으로 본격적인 매장의 대형화를 실현 하였다. 이후 장외시장에서 미국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며 Customer Electronics, The Mart, Certified TV 세 회사를 인수하고 각지에 대형상점을 추가하며 기업의 확장을 시도 하였다. 1970년 매출은 4,900만 달러였으며 1966년 이 후 66% 상승한 수치이다.

1971년 Sight N’Sound라는 오디오 전문 아울렛을 개점하며 오디오 분야에 투자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확장을 개시했다. 1974년 오디오, 비디오와 가전제품을 진열한 4만 평방피트 규모의 ‘Locking Dock’이란 상점을 개시했는데 이것이 Circuit city Super store의 모델이 되었다. 당시의 오일쇼크로 인해 시장 상황은 매우 좋지 않았는데 소비자 수요 감소로 인해 매출감소와 영업손실을 입었지만 기업 재무구조 조정으로 인해 매출액은 감소했지만 순이익은 전년 수준으로 회복하였다.

(2) Circuit city Super Store 의 설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지니스] 스마트폰 마케팅
  • 관리, AS센터 검색과 연결, 할부금 조회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대는제품별로 혹은 남아공 월드컵과 같이 기업의 후원활동처럼 특화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신한카드스마트 신한은 현금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카드 이용 내역, 이용 대금 명세서, 결제 예정 금액, 한도, 카드 보유 내역, 신한카드 소식지 등을 조회할 수 있다. 특히 공인인증서, 가상 키보드 모바일 백신 등 강화된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가상 키

  • [금융론] 씨티그룹 CITI group
  • 씨티그룹은 앞으로도 사업별, 지역별 다각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럽과 남미에서의 지역은행 인수에 열을 올렸지만, 향후에는 중국에서의 사업 확대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③ 직원들에게 보다 가까이씨티그룹은 합병후 조직 관리에도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합병후 불안해 하는 직원들에게 상황을 알리고 그들과 만나고 또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으로 처리한다. 종업원들이 합병이 궁극적으로 한층 효율적이 되고 또 다시 성장할 수

  • [마케팅성공사례] 4P마케팅분석에 따른 마케팅성공사례
  • 관리를 위한 DB 마케팅 미국의 소매 그룹인 시어즈는 오랫동안 자신의 소매점 카드 외에는 다른 신용카드를 받아들이지 않는 정책을 고수해 왔다. 왜냐하면 시어즈는 그들의 카드를 통해서 막대한 금융 수익을 확보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정책에 변화가 필요했다. 타 카드를 받아들임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편의를 제공하고 매출을 신장시킬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어즈 소매점 카드의 사용액이 감축되는 것은 원하지 않았다

  • [마케팅전략]쌈지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전문인력 양성요구ㆍ사이버 쇼핑몰을 통한 여러 브랜드의 연관성을 토대로 고객 충성도 확보Threatㆍ타사의 틈새시장 공략 무시ㆍ브랜드 이미지에만 집중ㆍ품질관리 체제 미흡ㆍ공, 쌈지 스페이스 등의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 소비자 호응도나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 피드백 작용 실시ㆍ효율적인 경영활동을 위해 품질관리 및 영업,생산관리 분야에 있어서의 전문적인 조직 구성 요구Ⅳ.촉진전략분석1. AD쌈지는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전략 장세진 학영사경영전략론-통합적 접근- 이장우 법문사 http://www.hondamotorcycle.co.kr/abouthonda/hondahistory/northamerica.jsp http://www.plrisk.com/training/PLPSjapan0109.htm http://www2.yonhapnews.co.kr/images/special/eco/spe03/indust20.html http://www.yusae.co.kr/carinfo/honda-vtec.htm http://www.yusae.co.kr/carinfo/honda-in.htm http://user.chollian.net/~bat21/Entrepreneurs/SoichiroHonda-k.htm http://www.kmac.co.kr/media/cmo-letter02.htm http://catsart.net/%2Bv2/study/studymarketing0110.htm http://dwcij.com.ne.kr/company/honda.htm http://www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