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맥심 마케팅 마케팅조사(한글2002,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마케팅조사] 맥심 마케팅 마케팅조사(한글2002,ppt)
하고 싶은 말
한글 2002와 PPt자료 입니다.
목차
Ⅰ. 인스턴트커피 ‘맥심’ 시장분석 및 조사목적
1. 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확대
2.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 현재상황
3. 인스턴트 커피시장 점유율 변동추이
4. 조사동기
(1) 인스턴트 커피시장 선정이유
(2) 조사를 통해 알아낼 수 있는 것과 그에 대한 전략

Ⅱ. 설문지 디자인
1. 주제를 정하고 그에 따른 자료수집
2. 자료 수집을 통한 1차 결과 도출 및 설문지 디자인을 위한 측정척도를 결정
3. 설문지 개발
4. 설문지 내용
(1) 선호 하는 커피 브랜드 조사
(2) 선호 커피 이유
(3) 광고모델
(4) 맥심의 브랜드 이미지 조사
(5) 맥심의 만족도
(6) ‘2위업체’인 테이스터스의 초이스의 만족도

Ⅲ. SPSS Analysis
1. 선호커피 빈도 분석
2.브랜드선택 이유 빈도분석
3. 나이와 선호커피에 따른 교차 분석
4. 맥심과 테이스터스초이스의 분산분석
5. 상관관계분석

Ⅳ. 결과 도출 및 ‘맥심’의 향후전략
본문내용
Ⅰ. 인스턴트커피 ‘맥심’ 시장분석 및 조사목적

1. 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확대
날로 서구화 되는 소비자들의 입맛으로 커피는 이제 우리의 식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호 식품이 되었다. 게다가 ‘빨리 빨리’의 문화가 자리 잡은 우리나라에서 인스턴트 커피는 원두커피 등을 즐겨 먹 는 다른 나라와 다르게 커피시장점유율에서도 매우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 현재상황
국내 인스턴트 커피시장은 1위와 2위가 사이좋게 나누어 먹고 있는 형세이다. 현재 압도적인 점유율 로 커피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회사는 바로 동서식품이다. ‘맥심’과 ‘맥스웰 하우스’의 두 개의 패밀리 브랜드로 인스턴트 커피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동서식품은 1969년 설립된 이후 한국의 대표적인 브 랜드로 성장한 ‘프리마’와 같은 브랜드를 성공 시켰고, 국내 인스턴트 커피 시장을 이끌면서 한 번도 시장의 지배적인 위치를 놓친 적이 없었다. 동서식품의 뒤를 쫓고 있는 2위는 바로 스위스의 유명한 다국적 회사인 네슬레의 한국 자회사 한국네슬레이다. 동서식품 보다 10년 늦은 1979년 한서식품과 의 합작을 통해 한국시장에 진입한 네슬레는 1987년 한국네슬레를 설립하면서 안정적으로 시장에 자 리 잡았다. 한국 네슬레는 ‘테이스터스 초이스’와 ‘네스카페’라는 역시 두 개의 패밀리 브랜드로 시장 에서 동서식품과 경쟁을 펼치고 있다. 위의 브랜드 중, 특히 동서식품의 ‘맥심’과 한국 네슬레의 ‘테이 스터스 초이스’는 국내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실질적인 경쟁을 주도하고 있다.
참고문헌
내가 하는 통계분석 SPSS DOS에서 WINDOWS 버전14.0까지 / 손충기·백영균·박정환 공저 / 2007년

개정판 마케팅 리서치 /이명식·최천규·구자룡 공저/ 2004년

동서식품 홈페이지 www.dongsuh.co.kr

에스피에스에스 코리아 www.sps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개념 및 특징과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마케팅 등 업무담당 220명의 직원을 해고하고 나머지 380개의 일자리는 공석으로 남겨둘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감원대상은 모두 스타벅스 카페를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사무실 직원이었으며, 매장 내 직원과 직책에 변화는 없었다.④ 메뉴정비2007년부터 전 CEO 짐 도널드의 지휘 아래 스타벅스는 아침 샌드위치 메뉴 판매를 시작했지만, 새로 복귀한 하워드 슐츠 CEO는 새 아침메뉴가 판매하락과 실망적인 실적의 원인 중 하나였다고 지적하였는데,

  • [사업계획서]휴대폰 스캐너사전 사업계획서
  • 마케팅 개념을 도입해 기업 전략의 방향을 세울 것이다. 첨부 1 - 설문 조사지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oo대학교 마케팅 수업을 듣고있는 학생입니다. 이번에 신제품 개발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 수립 이라는 프로젝트를 위해 휴대폰을가진 서울의 고등학생, 대학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이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 설문지는 연구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성의 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당신은 일주일에 사전(辭典)을 어느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관리론 / Philpi Kotler / 도서출판 석정 / 20002. 인터넷 마케팅 / 김재일 / 박영사 / 20023. 한국의 마케팅 사례 2 / 이두희 / 박영사 / 19964.마케팅조사방법론 / 임종원/ 법문사/ 2001.5.컬러 마케팅/ 김훈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2.6.(고객가치창조를 위한)마케팅 / 박종무․박명호․윤만희/경문사/1996.7.광고의 마법사 / 로이 윌리엄스 지음 ; 양종문 옮김/김영사/ 2001.8.디자인 혁명, 디자인 경영/조동성/designNET/2003.9. 위즈위드 및 SK디투디 ․ 인터뷰 자료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은희 /건국대경영대학원 2002•/ 김지표 외 /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2003)•/ 최이규 외 / 마케팅관리연구 제8권 제2호• • 단위:%즐겨찾는 서점에서 7.7신문, 방송 등 각종 매체의 책 소개란에서 35.4인터넷 서점 사이트를 서핑하

  • [환경마케팅] lg화학, LG배터리 환경마케팅분석
  • 중간요약보고서, 2001.환경마케팅 수업을 마치며.먼저 한 학기 동안 강의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악명높은(?) 교수님 수업이 과연 맞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발표 후에 지적해 주신 사항에 대해서 한글 보고서는 자세한 내용을 기재하고 파워포인트는 대폭 수정하여 내용을 줄이면서, 지적사항에 대해 충실하려고 노력했습니다.연말 연시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3조 : 선진영 외 5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