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락실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장분석

2.경쟁사분석

3.자사분석

4.소비자분석

5.Story board 소개
본문내용
비코그린, 1위 탈환 시동
"둘코락스, 비켜"코오롱, 30代 타겟 마케팅...베링거, 좌약출시 연령층 확대

'변비, 비켜'란 광고카피를 유행시킨 코오롱 제약이 변비약 시장 1위 탈환을 선언했다.
선두자리를 뺏긴 코오롱은 최근 비타민이 첨가된 신제품 '비코그린 플러스'를 발매하며 1위 탈환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코오롱 측이 분석하는 비코그린 마케팅의 약점은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을 겨냥한 타겟 전략이 주 사용층 변화로 힘을 잃었다는 것. 따라서 10대 고객은 유지하되 20∼30대로 타겟 층을 이동시킨 집중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2004년 포장단위를 10정에서 15정으로 변경한 점 역시 부진의 원인으로 꼽혀 신제품은 20정 포장으로 바꿨다. 코오롱은 이같은 마케팅 컨셉 하에 포털사이트 다음(Daum)과의 코프로모션과 브랜드 사이트 오픈, 키워드 마케팅, 텔레비젼 광고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 변비약 유명제품군들의 약국마진이 200원대에 불과하다는 점을 겨냥한 강력한 가격통제 정책으로 마진폭을 500원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실제 코오롱은 올 2분기 들어 비코그린 영업을 중단하고 가격잡기에 나섰다. 장석훈 대리는 "올해에는 비코그린 인지도와 판매약국수 확장에 주력해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가격안정을 바탕으로 한 약국마진 전략과 상대적 우위에 있는 영업력을 활용한다면 내년에는 충분히 1위를 탈환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베링거인겔하임은 '둘코락스 좌약'을 출시하며 코오롱 측의 반격에 맞섰다. 좌약은 노인층을 비롯해 임산부나 장애인, 급성변비, 경구약 복용이 불가능한 경우 등을 대상으로 한다. 코오롱이 20∼30대로 타겟 층을 이동하자 베링거는 좌약 출시로 타겟군을 전 연령층으로 넓혀 버린 것.게다가 좌약 출시는 병원 처방까지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2배 가까운 시장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베링거는 코오롱 측의 반격에도 느긋한 표정.
참고문헌
네이버 www.naver.com
다음 www.daum.net
야후 www.yuhoo.co.kr
구글 www.google.co.kr
광고 정보 센터 www.advertising.co.kr
TVCF www.tvcf.co.kr
개인 블로그 http://blog.naver.com/paranzui
중앙일보 www.joins.com
뉴시스 http://www.newsis.com
머니투데이 www.moneytoday.co.kr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락실 광고기획서
  • 아락실( 부광약품 ) 변비 치료제 업계 매출 순위 3위※ 그러나, 매출 및 브랜드 회상율에서 다소 떨어짐소비자에게 강한 어필로 변비약 계 제왕의 자리에 등극하겠노라!!강점인 브랜드 선호도와 안정성을 어필하는 전략20-30대를 겨냥한 활발한 광고 활동‘아락실’만의 제품 홈페이지 개설해야 함양약 생약성분이 급 만성 환자에게 효과적이라 강조업계 1위가 되기 위해서,경쟁사 분석경쟁사 비코그린 분석 1994년 첫 발매, 매년 4,500만정 이

  • [졸업][국어]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의 특징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중심으로-00대 학 교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의 특징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중심으로-지도교수 이 논문을 졸업논문 논문으로 제출함.2003년 6월 13일0 0 교 육 대 학 교제Ⅰ부 서 론제1장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제Ⅱ부 광고 및 언어 제1장 광고의 개념1.1 광고의 정의1.2 광고의 의의제2장 광고 및 통신언어의

  • [대중매체]언어와 문화<광고언어의 개요와 광고언어 사용기법 및 사례>
  • 광 고 언 어= 목차 =I. 광고언어의 개요1. 광고언어의 개념2. 광고언어의 기능3. 광고언어의 일반적 특징II. 광고의 분류에 따른 광고언어의 사례1. 광고의 형태에 따른 분류 2. 소구 스타일에 따른 분류 3. 광고 매체에 따른 분류 III. 광고언어 사용기법 및 사례1. 음성/ 음운론적 기법 (1) 소리의 반복기법 (2) 동음 또는 유사음 활용(3) 음운교체, 음운첨가, 음운대체2. 통사론적 기법(1) 문장의 종류에 따른 기법 (2) 비문법적 단어사용

  • [성과사회] 광고속에서의 성상품화
  • 전략에 의하여 하나의 상품으로서 판매되는 것이다. 이제 성은 스트레스 해소에서부터 사교, 오락, 유흥, 퇴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용된다. 또한 성은 인간의 가장 감각적인 부분을 자극하여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상품광고의 상업주의와 결합하여 소비전략의 도구로서 이용되고 있다. 성이 인간적인 속성을 상실한 채 사물 화되고 객체화 되는 것이다. 2. 본론(1)성 상품화란 무엇인가?성 상품화 현상은 산업 혁명 이후의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모

  • [학사][언어학]광고언어- tv광고와 인터넷배너광고 중심
  • 제Ⅰ부 머리말제 1 장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오늘날 우리는 너무나 많은 생산 제품들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어떤 제품이 어디에 사용되고 어디에 필요한지 광고가 없이는 전혀 알 수 없다. 그뿐 아니라 현대 사회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들 간의 경쟁심화와 함께 기술수준의 무한한 향상으로 제품 그 자체로는 기능면이나 품질, 디자인, 가격 면에서 별로 차이가 나지 않는다. 또한 소비자의 생활수준의 향상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다양한 욕구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