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예절] Global Manners(국제매너 - 브라질의 인사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3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매너 수업 중 A+ 받은 레포트.
목차
1. 머리말

2. 본문
(1) 브라질의 개관
(2) 브라질의 인사법
(3) 한국의 인사법

3. 맺음말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인사의 유래는, 상대방에게 ‘나는 적의가 없다’라는 의사를 표현하는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고대 수렵사회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모두 적이었다. 따라서 내가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상대를 공격해 쓰러뜨려야 했다. 그런데 사회가 발전하면서 굳이 다른 사람을 쓰러뜨리지 않아도 되는 질서가 만들어 졌고, 그 과정에서 생겨난 것이 바로 인사다.
현대 사회에서 인사는 사람에 대한 존경과 친절을 표현하는 형식이며,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하는 가장 중요한 매너이다. 인사는 잘 아는 사이에서는 관계를 매끄럽게 하는 윤활유가 되며, 처음 만난 사람과는 친구가 되는 첫 단추가 된다.
인사는 받는 사람만의 기쁨이 아니라, 하는 사람도 기분 좋은 일이기 때문에 러시아의 문호 톨스토이는 아래와 같이 언급하고 있다.
“인사는 어떤 경우라도 부족하기보다 지나칠 정도로 하는 편이 좋다”
진심으로 머리를 숙여 인사할 줄 안다는 것은 그만큼 자신에 대한 신념이 확고하다는 증거가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예로부터 예의를 중요시 여겨 왔기 때문에 인사를 잘하고 못하는 것으로 그 사람의 됨됨이를 가름해 왔다. 인사는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진실한 마음을 상대에게 전하는 의사표시이다. 인사의 본질은 상대방에 대한 존경심과 반가움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 표현 방식은 나라마다 조금씩 다른 모습을 띠고 있다. 오늘날의 세계화 시대에는 외국인들을 만날 기회가 많이 있는데, 서로의 인사법을 이해하지 못하여 당황하거나 불쾌할 때가 있다. 따라서 세계 어디서나 매너 있는 사람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각 나라의 인사법을 이해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나라 중에서도 1억 8천만의 인구를 가지고 있고, 이번 BRICs 2000년대를 전후해 빠른 경제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등 신흥경제 4국을 일컫는 경제용어.
협정으로 우리나라와 더욱 긴밀한 관계가 예상되고 있는 지구반대편의 나라 브라질인 들의 인사법을 살펴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김시중, 글로벌 매너, 청목출판사, 1999
네이버 백과사전
동아닷컴 (http://www.donga.com)
브라질 시사 잡지 Vej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대한항공 인적자원관리
  • 인사평가 제도 또한 이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고 있지 않다고 볼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성취업적 측정에 대해서 대한 항공에서는 과거에 제반 수행업무 및 자기계발 실적 평가를 하던 것을 개선하여 수행 업무 중 회사에 기여도가 높은 소수(5~7개) 업적만을 평가하고 있으며, 현장 부서는 표준화 항목을 적용하였던 과거의 측정방법에서 표준화 항목을 수정하여 적용하는 것으로 변화하였다. 자기 평가를 1차와 2차로 나누고, 연속적으로 하던 것을 폐지

  • 글로벌 리더를 위한 글로벌 매너 리포트, 동양과 서양 예절의 공통점과 차이점, 글로벌 매너의 필요성과 시대적 당위성, A+
  • 국제매너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매너라는 것은 서양에서는 에티켓이라 일컫기도 하며, 동양에서는 주로 예의, 예의범절이라고 해석될 수가 있다. 매너는 각각의 문화권에 따라 독특한 부분으로까지 변화, 발전해 왔으며, 문화권에 따른 독특한 매너 형태는 반드시 존재할 수 있다. 가령, 몽고에서는 상대방의 귀를 잡아당기며 혓바닥을 길게 내미는 것이 상대방에 대한 친근감을 나타내는 인사법이며, 에스키모 인들은 상대방의 뺨을 치며 인사한다고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인사평가 제도 또한 이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고 있지 않다고 볼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성취업적 측정에 대해서 대한 항공에서는 과거에 제반 수행업무 및 자기계발 실적 평가를 하던 것을 개선하여 수행 업무 중 회사에 기여도가 높은 소수(5~7개) 업적만을 평가하고 있으며, 현장 부서는 표준화 항목을 적용하였던 과거의 측정방법에서 표준화 항목을 수정하여 적용하는 것으로 변화하였다. 자기 평가를 1차와 2차로 나누고, 연속적으로 하던 것을 폐지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인사하는 방법도 다양하다기분 좋은 인사는 인사를 하는사람과 더불어 받는 사람의 마음까지 기분 좋게 만든다. 밝은 얼굴과 반가운 목소리는 모든 사람들에게 마찬가지로 행복을가져다 준다. 국제 시대에 서로 다른 민족간의 기분 좋은 인사를 하기 위하여 인사하는 법의 기본은알아 두는 것이 좋다. 첫 인상에남는 인사로서 좋은 인상을 줄 수있다.한국의 인사 매너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6국가별 매너한국의 예절은 중국이나 서

  • 에티켓(예의범절,예절)기원,본질,매너, 미국 에티켓(예의범절,예절), 인터넷 에티켓(예의범절,예절), 식사 에티켓(예절), 장애인 에티켓
  • 것이 좋고 사전에 보호자에게 허락을 받으며 늦지 않게 귀가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안전하게 귀가하였는지 확인전화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참고문헌박준형, 볼프강의 글로벌 비지니스 에티켓2, 김영사소궁산 외, 특수교육이념, 동경 : 문화과학사, 1984이선희, (글로벌시대의)국제매너와 에티켓, 한올, 1999정태윤, 간추린 생활 예절, 서울 : 정, 1999정주영강태영, 서비스예절과 매너현대교육출판(편), 생활습관과 예절교육의 지도기술, 199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