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시장] 음료시장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2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식품산업내 음료산업의 위상분석1)식품산업의 분류체계
2) 식품산업내 음료산업의 성장성
3) 식품산업내 음료산업의 수익성
4) 식품산업 성장성/수익성 매트릭스

2. 음료산업의 성장성
1) 한국의 음료산업 소비량 추이
2) 총매출액 추이
3) 제품군별 성장성 추이
4) 제품군별 PLC(Product Life Cycle)


3. 음료산업의 수익성
1) 매출액 경상이익율과 영업이익율 추이

4.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강도
1) 음료산업의 집중도
2) 기존경쟁자 환경 종합

5. 잠재적 진출기업
1) 신규참여업체 M/S점유 현황(90년대 이후)
2) 주요 대기업의 음료산업 진출 현황
3) 진입장벽
4) 관련 전후방업체의 진출가능성

6. 공급자 동향
1) 공급자의 특성 및 동향


7. 구매자 동향
1) 업태별 연평균성장율(1996-2003)
2) 구매자의 의사결정 유형분석
3) 연령별 구매 성향 및 욕구

8. 법,제도 및 기술 환경
1) 현행 관련 법규체계의 현황
2) 음료산업관련 법규체계
3) 신규진입자에 대한 규제의 기본방향
4) 투자부문의 변화 추이
5) 품질인증 현황 및 향후 요구사항
6) 해외 수출을 위해서 요구되는 사항

9. 산업환경 분석 종합
본문내용
비알콜성음료 산업의 높은 매출신장으로 식품산업내 차지하는 비중 증가

비알콜성음료의 비중이 10.7%까지 증가

비알콜성 음료가 마이너스 성장후 저성장세 를 유지

음료산업은 기후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목차선정동기Ⅰ1.미과즙 음료 시장의 분석1)제품의 특성2)미과즙 음료의 소비대상 분석 3)미과즙 음료의 한계 4)미과즙음료시장의 NICH마케팅3. 2% 부족할 때」와「니어워터O2」소비자성향 분석1) FCB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행동2) 제품별 회상 호감 도에 관한 결과 Ⅱ-2%부족할 때-1. 롯데칠성 - 『2% 부족할 때』1) 롯데칠성음료의 기업소개2) 롯데칠성 사명과 목표3) 사훈2. 전략 실행3.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4. 2%의 시장분석1)시장 세

  • [소비자행동론] `2프로부족할때 성공사례와 니어워터 O2 실패사례분석
  • 목 차들어가기에 앞서. 4-7Ⅰ.미과즙 음료 시장의 분석1. 전체음료시장현황2. 제품의 특성3. 업계에 진입한 제품군4. 소비자분석5. 표적시장 8-26Ⅱ. 롯데칠성 - 『2% 부족할 때』 8-231. 롯데칠성음료의 기업소개1) 연혁2) 롯데칠성 사명과 목표3) 전략 실행4)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2. 2%의 시장분석1) 제품소개2) 성공요인①철저한 소비자의 NEED & WANT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② 시장 지향적 연구개발능력을 갖춘 기술적 우월성③ 잠재

  • [신제품마케팅] 해태음료 `헬로팬돌이` 마케팅과 위기관리성공사례
  • 음료(주)는 30년 동안 국내 쥬스 시장을 선도하며 쥬스의 명가로 인정 받아 왔다. 질 높은 재료만을 엄선해 뛰어난 기술력으로 만드는 신선하고 깨끗한 해태음료(주)의 쥬스 제품은 맛과 품질에 있어서 최고를 자부한다. 1987년 국내 최초로 과실음료에 대한 KS 표시 허가를 취득한 바 있는 저희 해태음료(주)는 3대 공장 중 하나인 안성 공장이 1995년 공업진흥청 선정 100대 품질 경영 우수 기업에 선정된 것에 이어 1996년에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ISO 9001(품

  • [경영학] 롯데칠성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전략 조사분석(A+자료)
  • Report( 롯데칠성의 성공적인 마케팅 경영전략 조사분석 1. 회사소개롯데칠성음료(주)는 우리나라 청량음료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최고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개발, 공급하여 자타가 공인하는 업계 발전의 견인차이자 국민음료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반세기가 넘는 전통의 롯데칠성음료(주)는 글로벌화 되어 가고 있는 경쟁환경 내에서 앞으로도 꿋꿋하게 국내 음료시장을 지켜나갈 것이며, 세계적인 초우

  • [사업계획서] 숙취 해소제 사업 계획서
  • 『 고려대학교 (주) 리셋 』목 차Ⅰ.개요1.1 경영전략 수립목적1.2 경영전략 수립절차Ⅱ.환경 분석2.1 거시시장분석2.1.1 주류시장 ○ 전통주 매출 현황○ 기업 별 막걸리 매출 현황○ 전통주가 전체 주류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 전통주 출고량 추이○ 수출 현황2.1.2 숙취음료시장2.2 경쟁사 분석○ (주) CJ○ (주) 그래미○ 경쟁 제품 분석○ 시중 판매 제품들의 한계2.3 SWOT 분석2.4 소비자 분석○ 설문조사 실시○ 막걸리 섭취 빈도에 따른 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