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마케팅 전략] 디자인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2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디자인 전략(Design Strategy)”
마케팅에서의 디자인
“VMD (Visual Merchandising)”
포장디자인
신제품 개발과 디자인 전략
사례연구
IDEO
Bang and Olufsen
Apple
삼성전자(보르도 tv)
LG전자(쵸코렛폰,샤인폰)
현대카드
본문내용
디자인전략은 기업과 사업전략의 범위에 놓여있음.
디자인을 통해 어떻게 경쟁하고, 경쟁 우위를 선점할 것인가에 대해 논의해 주었던 내용이
디자인전략이었기 때문이다. 소니와 애플과 같이 CEO에 의한 의사결정에 주요 역할을 하는
디자인 활동은 기업 전략의 차원이라 할 수 있겠고, 필립스, 브라운, B&O와 같은 경쟁적
우위 선점을 위한 디자인 활동은 사업 전략의 차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디야(ediya)의 브랜드제고를위한 디자인마케팅전략
  • Ediya MakeoverBrand Renewal ProjectPrepared for Design MarketingBI와 디자인 컨셉 개선을 통한 Ediya Coffee의 브랜드 제고 방안자사 분석을 통한 문제점 도출 및 해결 방향성 제시자사 분석문제 정의해결 방향성 도출BI/디자인 컨셉 개선을 위한 자사 및 소비자 가치 분석BI/디자인 컨셉 제안 및 마케팅 전략기대 효과1. 자사 분석이디야는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원두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로서 주 고객은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20대 초반의 여성 take-o

  • [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디자인과 상품의 구비하고 주로 20~30대의 젊은 층을 주요 target으로 삼고 있다. 이런 점을 감안해 볼 때 우리나라 시장에서도 역시 제품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조립품 구매를 선호하고, 활동적인 20~30대를 겨냥한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비차별화 마케팅을 선정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비차별화 마케팅(Undifferentiated marketing)이란 각 세분시장 사이의 차이를 무시하고 전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나의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는 것이다. 즉 이 전략은

  • [마케팅] 스웨덴 다국적기업 이케아의 한국 진출 마케팅 방안
  • 디자인에서 벗어나 개성과 품질을 앞세운 제품들이 나올 때 제품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다.그리고 이미 한국의 주요 거점 부동산은 할인점 및 대형 건설사들의 선점에 의해 선점당해 글로벌 대기업이라 하더라도 한국 내 부동산 의 주요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M&A,전략적 제휴를 통한 진출 밖에는 효과성을 달성할 수 있는 입지 구축이 어렵다. 또한 한국내의 부동산 가격의 폭등은 투자대비 효율에 있어서 막대한 투자비용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

  • [디자인마케팅성공사례] 스카이 SKY의 마케팅전략
  • SKYSKY디지인 마케팅SKY는 어떻게 생겨났는가?SKY에 뜻은 무엇인가?SKY의 마케팅 전략SKY의 디자인에서부터 제품의 특징타회사와의 비교ㆍSKY는 어떻게 생겨났는가?SKY의 뜻은 무엇인가?ㆍSKY의 휴대폰 시장의 진입ㆍSKY의 특유의 마케팅 전략디자인의 고급화색상의 다양화 (국내최초 아이보리컬러 사용)짧은 라이프 싸이클고급화 전략차별적 기능으로 무장 Hight-Tier컨셉 ㆍSKY의 마케팅 전략 분석ㆍSKY 핸드폰의 디자인과 특징SKY제품ㆍ타회사 핸

  • [경영전략] 현대카드의 전략 분석 및 평가와 발전 방향
  •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의 꾸준한 상승. 조사결과 2007년 69%였던 브랜드 인지도는 현재 86% 수준까지 도달하였다. 3) 신 개념의 카드개발로 고객층 확대최초의 VVIP시장 개척, 라이프스타일․연령․성별에 근거한 시장 세분화 및 제품 개발전략으로 인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였다.4) 세련되고 감각적인 이미지창의적인 광고와 문화마케팅으로 세련되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카드디자인에서도 미니카드, 투명카드 등의 혁신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