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학가]중국당대문학 중요작가 조사 - 여화, 한소공, 소동, 장승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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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현대 중국 문학의 출발
2. 1980년대의 중국 문학
3. 중국 신시기 문단의 윤곽
4. 1980년대와 1990년대의 차이점
5. 중국 신생대 작가란

2. 본론
1. 위화
2. 한소공
3. 소동
4. 장승지

3.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현대 중국 문학의 출발
- 1976년 이래 중국에서는, 周恩來의 사망과 4·5 天安門사건, 毛澤東의 사망과 4인방의 몰락, 華國峰 체재의 등장과 '두 가지 무릇' 구호 제기, 鄧小平의 재복권과 '실천이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주장의 제기, 중공 제11기 3중전회에 의한 사상,정치,경제,조직 등 모든 면에서의 방향 전환 및 이를 통한 鄧小平 체재의 성립, 본격적인 개혁과 개방 정책의 실시, …… 등 일련의 정치적 변동이 잇따라 일어났다. 이러한 정치상의 변화는 단순히 권력 담당자의 교체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었다. 그것은 이후 중국 사회 전반의 변화를 선도하는 것이자 바로 그러한 변화를 대표하는 것이었다. 이로부터 중국 사회는 이른바 '신시기'에 접어들면서, 그 동안의 단일하고 폐쇄적이고 정체적인 상태에서 벗어나서 다양하고 개방적이고 발전적인 새로운 면모를 보이면서 변화에 변화를 거듭했다. 그리고 문학 분야 역시 이러한 사회적 변화에 상응해서 이전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 주었다.

2. 1980년대의 중국 문학
- 1980년대의 중국문학은 이른바 상흔문학, 반사문학, 개혁문학으로부터 시작되었다. 1985년을 분수령으로 삼아 문단에는 자발적인 새로운 움직임이 있었으니, 모더니즘과 심근문학으로 시작된 선봉소설과 그 뒤를 이은 신사실주의의 조류였다. 이 시기의 문학은 자기 정체성에 대한 탐구와 과감한 자기변신을 꾀하기 시작했다. 문학은 자기 정체성을 찾기 위해서 인간 보편의 문제와 급변하는 주변의 환경 및 분위기에 대한 관심과 열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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