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마케팅에 관해 자세하고 세밀하게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지난학기 마케팅 시간 과제물로 20점 만점에 20점 받은 자료입니다.
마케팅 관련 레포트를 작성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목차
< 인터넷 마케팅>

1. 서 론

2. 본 론
1) 인터넷 마케팅이란
2) 인터넷 마케팅의 5가지 구조
3) 매력적인 인터넷 마케팅
4) 고객의 특성에 따른 개별적 마케팅
5) 시장 조사의 획기적인 개선
6) 시공을 초월하는 인터넷 광고
7) 기럽 홈페이지 광고
8) 인터엑티브 광고
9) 전 세계로 열린 유통채널
10) 인터넷 마케팅의 매력

3. 결 론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2) 인터넷 마케팅의 5가지 구조
인터넷 마케팅은 크게 5가지 구조로 제시될 수 있다.
첫째, 인터넷 마케팅은 또 다른 프로세스이다. 인터넷 마케팅의 단계는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의 설정, 시장기회의 프레임 설정, 마케팅 전략의 명확화, 고객경험파악, 마케팅방법 수립, 고객과의 인터페이스 설정, 수행된 마케팅방법의 평가의 7개의 단계로 구성되어 단계적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스이다. 평가된 인터넷 마케팅 기법은 다시 피드백을 거쳐 비즈니스 전략수립의 기반으로 제공되어 점차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마케팅 방법론을 제시하게 될 것이다. 전통적 마케팅에 비하여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과 고객과의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것이 다른 부분이다.
둘째, 고객과의 차별화 된 관계를 수립한다. 고객별로 차별화 된 관계를 수립하거나 만들어 간다. 차별화는 서비스 제공의 차이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성향에 맞는 ‘맞춤관계’를 뜻한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목표는 고객과의 관계를 수립하고 유지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충성도 높은 고객을 선별하고 해당 고객을 위한 특별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해 나가는 것이다. 인터넷 상에서 고객과의 관계를 수립하고 충성도 높은 고객의 선별이 결코 쉬운작업은 아니지만, 온라인에서 수립된 고객과의 좋은 관계는 오프라인에서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성공적으로 인터넷 마케팅이 수행되면 고객의 신뢰가 바탕이 되기에 오프라인 마케팅의 성공 역시 보장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현대 마케팅 전략의 출발점은 인터넷 마케팅이 될 수 있고 전자상거래 마케팅의 출발점 역시 인터넷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셋째, 인터넷 마케팅은 오프라인과의 조화이다. 인터넷은 마케팅의 혁명을 가져온 새로운 도구이기는 하지만, 마케팅이라는 관점에서 전통적 마케팅과 관련된 요소를 일정부분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 마케팅은 마케팅의 전체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하나의 마케팅 분야로 인식해야 하며 인터넷 마케팅이 마케팅의 전부가 되어서는 안된다.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마케팅 전략이 수립될 때 제품이나 서비스를 오프라인을 통해 먼저 알린 후 인터넷을 이용하며 고객과의 관계를 수립할 수도 있다. 반대로 인터넷 마케팅의 효과를 오프라인으로 연장시킬 수도 있다. 이것은 기업이 처한 상황과 시장에서 표적이 되는 고객의 성향에 따라 결정되기에 오프라인 마케팅과 서로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서 동시에 발전해 나갈 때 인터넷 마케팅도 성공할 수 있다.
넷째, 인터넷 마케팅은 고객의 경험을 교환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마케팅에서 상품이나 서비스의 가치를 기업과 소비자가 서로 교환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터넷 마케팅은 온라인의 특성을 살려 고객에게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가격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전자상거래를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자 할 때 해당 상품이 갖는 기능이나 가격 등 일반적인 정보의 제공만으로는 고객에게 해당 상품이나 사이트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지 못한다. 따라서 다른 고객들의 상품 평 혹은 상품에 대한 가격비교 등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은
참고문헌
- 김민주 / 마케팅 어드벤쳐 / 미래의 창 / 2002
- 제프콕스,김영한역 /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 / 위즈덤하우스 / 2003
- 홍성용 / 스페이스 마케팅 / 삼성경제연구소 / 2007
- 알 리스,박길부역 / 마케팅불병의 법칙 / 십일월출판사 / 1994
- 알 리스,안진환역 / 마케팅 전쟁 / 비즈니스북스 / 2006
- 김영한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넥서스 / 2003
- 방지선 / 마케팅의 99%는 기획이다 / 토네이도 / 2006
- 여준상 /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윈앤원북스 / 2004
- 김연호 / 리즈앤북 / 인터넷게릴라마케팅 / 리즈앤북 / 2006
- 필립코틀러,김정구역 / 미래형 마케팅 / 세종연구원 /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현대 기업환경에서의 인터넷의 중요성
  • 마케팅의 주체는 개인은 물론, 모든 조직이 해당이 되며 또한 제품이나 서비스 이외에도 아이디어와 같이 교환가치가 있는 것은 모두 다 마케팅의 대상으로 포함이 되기도 한다.하지만 이러한 마케팅의 생명은 교환이며 교환은 사용자욕구를 충족해야만 이루어지는 것이다.마케팅은 생산개념, 제품개념, 판매개념, 마케팅개념, 사회마케팅 개념으로 발전을 해 왔는데 여기에서 생산개념&제품개념&판매개념은 기업 경영에서의 기업중심, 마케팅개념

  • [인터넷마케팅 조사절차] 인터넷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 모든 연구 활동과 마찬가지로 인터넷마케팅 조사에서도 문제의 정확한 인식과 정의가 선행되어야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마케팅 의사결정문제와 조사문제 -의사결정문제조사문제새로운 배너고아고개발사이트방문고객의 증가교차판매의 증가제 3자 물류의 결정새로운 컨텐츠 도입여부의 결정여러 배너대안들의 효과에 대한 평가사이트 접속경로의 조사교차판매 가능한 제품에 대한 조사두 가지 경우의 물

  • [인터넷마케팅 조사절차] 인터넷마케팅 조사의 일반적 절차
  • 모든 연구 활동과 마찬가지로 인터넷마케팅 조사에서도 문제의 정확한 인식과 정의가 선행되어야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마케팅 의사결정문제와 조사문제 -의사결정문제조사문제새로운 배너고아고개발사이트방문고객의 증가교차판매의 증가제 3자 물류의 결정새로운 컨텐츠 도입여부의 결정여러 배너대안들의 효과에 대한 평가사이트 접속경로의 조사교차판매 가능한 제품에 대한 조사두 가지 경우의 물

  • [인터넷마케팅] 금융기관의 인터넷마케팅 사례분석 - 개인화 서비스를 중심으로
  • 인터넷이 중요한 고객접점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금융기관은 자사 사이트 또는 제휴 사이트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관계 관리의 중심 수단을 이용되고 있다.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인터넷마케팅의 경향성을 분석해보기로 한다. 그리고 인터넷마케팅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본다.금융거래의 폭 넓은 확산으로 이제까지 해 왔던 고객을 직접 만나서 모든 활동을 하던 것에서부터 현재

  • [마케팅원론] 대한항공 인터넷 마케팅
  • 모든 사람들이 인터넷이라는 말을 하거나 듣고 있으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기업 간 거래뿐 아니라 개인적 차원의 정보교류를 포함한 쇼핑, 경매, 취미, 오락, 주식투자, 금융거래, 예매, 예약 등 다양한 영역에서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미래의 마케팅은 인터넷의 활용을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되게 되었다.이제 인터넷은 단순히 정보 획득을 위한 자료실의 역할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