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자기경영의 효율적인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2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공적인 삶을 위한 자기경영의 효율적인 방법에
대하여 상세하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고
모든일 만사형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성공적인 삶을 위한 자기경영의 효율적인 방법
제 1장. 제퍼슨에게 배우는 자기발전을 위한 10가지 조건
1. 오늘 할 수 있는 내일로 미루지 않는다.
2. 당신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일로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않는다.
3. 번 만큼만 쓴다.
4. 값이 싸다는 이유로 원하지도 않는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다.
5. 자만은 허기, 갈증, 추위보다도 많은 대가를 요구한다.
6. 소식(적게 먹는 것)을 후회하는 이는 없다.
7. 낙관적인 태도를 갖는다.
8. 기우는 마음을 병들게 한다.
9. 무리 없이 일을 처리한다.
10. 화가 치밀 때는 열까지 센 다음 말한다.

제 2장. 확실한 자기자신을 변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
1. ‘바뀌어야만 한다.’는 신념이다.
2. ‘반드시 내가 그것을 바꾸겠다.’는 신념을 가져야 한다.
3. ‘내가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야 한다.

제 3장. 자신의 변화를 준비를 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
1. 너무나 절실한 내부의 욕망을 찾아
2. 이런 것처럼 밖에서 요구하는 변화는 불편하다.
3. 자아 이미지를 변화시키는 일

제 4장. 좋은 브랜드 작성을 위한 7가지 질문
1. 내가 만들고 싶은 이미지는 무엇인가?
2. 나의 자연스러운 모습과 일치하는가?
3. 고객과 시장은 어떤 브랜드를 원하는가?
4. 대중들이 쉽게 인식하고 수용하는 보편성이 있는가?
5. 나의 고유함을 잘 나타내는 차별성이 있는가?
6. 내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분야인가?
7. 짧고 기억하기 쉽게 만들었는가?

제5장. 자기경영 나만의 브랜드 개발
1. 나를 명품브랜드로 개발하라
2. 나만의 브랜드파워를 키우는 5가지 방법
1) 브랜드를 계속 진화시켜라
2) 일관성을 유지하라
3) 휴먼 네트워크를 활용하라
4) 5개년 프로젝트를 수행하라
5) 브랜드를 세상에 알려라
(1) 투자 대비 최고의 성과를 나타내는 명함에 브랜드를 삽입하는 것이다.
(2) 인터넷을 활용하라
(3) 자신의 전문분야에 대한 글을 쓰라
(4) 입소문 마케팅이다.
(5) 모든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가동하라.

제6장. 자기브랜드를 만드는 8가지 실천 노하우
1) 자신의 실체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라
2) 나의 사명은 무엇인가
3) 자신의 장점을 파악하라
4) 자신이 지금까지 이룬 업적을 살펴보라
5) 나의 특종기사를 작성하라
6) 이상적 개인 브랜드 모델을 선정하라
7) 명품브랜드의 특성을 파악하라
8) 이제 브랜드를 만들자

제 7장. 자기개발을 위해 자신이 해야 할일
1. 진리는 책 속에 있다
2. 일하지 않는 것은 죄악이다
3. 정상을 지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4. 최선을 다하면 후회하지 않는다
5. 모든 일에 방관자가 되지 마라
6. 아는 것이 힘이요,
7. 순간 순간이 금같고 생명같은 시간이다
8. 목표는 현실적으로 도전 가능해야 한다
9. 작은 일부터 시작하라
10. 자기를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제 8장. 남에게 좋은 인상 주는 자기경영 방법
1. 옷은 만남의 TPO(시간 장소 목적)에 맞게 입어라
2. 만나서 헤어질 때까지 상대방의 눈을 보며 대화하라
3. 만났을 때와 헤어질 때 악수를 하라
4. 악수 할 때, 그리고 대화할 때 자주 미소지어라
5. 나만의 향으로 인상을 남겨라
6. 말하기보다 더 많이 들어라
7. 자신의 참모습을 보여주며 언행을 편하게 하라
8. 상대의 일과 취미 등에 대해 물어라
9. 아는 체 하기보다 모르는 척 물어보라
10. 대화할 때는 전적으로 상대에게 전념하라

제 9장. 남에게 끝 인상을 좋게 하는 자기경영방법




본문내용
8) 이제 브랜드를 만들자
이름 브랜드 만으로는 2% 부족하다. 왜냐하면 동일한 이름도 세상에는 많기 때문이다. 이제 당신만의 고유한 브랜드를 만들 차례다. 이미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힌트를 얻자. 휴렛 패커드의 칼리 피오리나는 이름이 브랜드다. 오프라 윈프리는 이름과 병행하여 ‘토크쇼의 황제’라는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CEO 허브 켈러허는 유머를 브랜드화 했다. 잭 웰치는 ‘경영의 귀재’라고 브랜딩 되어있다. 이 사람들의 브랜드 가치는 엄청나다. 다소 미흡해도 상관없다. 처음부터 완벽한 것을 기대하기 보다는 진행하면서 완벽을 기하는 것이 훨씬 좋은 방법이다. 성경에 이런 구절이 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창대 하리라.’ 로마가 하루 아침에 완성되지 않듯이 좋은 브랜드도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글쓰기 작업도 마찬가지다. 처음부터 완벽한 글을 적는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무엇보다도 진도가 나가지 않는다. 그냥 생각나는대로 끄적여 놓고 수정, 보완 하는 작업을 반복하는 것이 현명하다. 나도 처음에는 ‘성공전문갗라고 브랜딩했다. 그런데 너무 범위가 넓기 때문에 ‘자아성공전문가로 업그레이드 하였다. 이것을 바탕으로 ‘성공코캄도 만들게 되었다. 당신도 명품인재의 반열에 오르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 당장 브랜드화를 시작하라.
제 7장. 자기개발을 위해 자신이 해야 할일
1. 진리는 책 속에 있다
사람들이 바르게 살고 최상의 진리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도덕을 지키고, 어떠한 행동을 해야 하며, 어떠한 행위를 부지런히 해야 할까요? 그것은 손윗사람을 공경하고 시기하지 말며, 스승을 만나 법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기회를 얻어서 설법을 지성으로 듣는 것입니다. 고집을 버리고 겸허한 태도로 때를 맞추어 스승을 찾아가십시오. 그리고 사물과 진리와 자제와 청정한 행동을 마음에 두고 이를 설명하십시오. 사람이 성급하거나 게으르면 지혜로운 학식도 늘지 않습니다. 진리를 찾는 자들이여! 부디 세월을 헛되이 보내지 마십시오. 그 진리는 바로 책 속에 있습니다. 그러나 독서를 하는 자가 걸어가야 할 길은 사랑의 길이지 의무의 길은 아닙니다. 어떤 명작이 다만 유명하다고 해서 그것을 알아야 한다는 이유 때문에 억지로 책을 읽는다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생각입니다. 누구나 자신 스스로가 읽는 일, 아는 일, 사랑하는 일을 자연스럽게 시작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어떤 사람은 학창 시절의 시작에서 아름다운 시를 사랑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은 역사, 어떤 사람은 고향의 전설을 사랑하게 되고, 또 어떤 사람은 민요에의 애착을 느낄 것입니다. 또 다른 사람은 우리의 감정을 정확히 탐구하고 탁월한 지성에 의하여 해석하는 경우 독서를 매력있는 것으로 느끼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유철수(객원 칼럼리스트)스탁데일리-
-김경호 : 이미지 메이킹 센터 소장-
-출 처 : 스피치와 리더십-
-삶의 행복을 주는 114가지 지혜중에서
-마이클 겔브 : 『거인의 어깨 위에 올라서라(Discover Your Genius)』중에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기경영의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됩니다
  • sing5***
    (2014.05.19 19:54:19)
회원 추천자료
  • 산업경영과 레포트
  • 자기소개(인생관, 가치관) 도산(島山) 안창호(安昌浩) 선생님은 민족의 정신적 지표로 무실(務實)역행(力行)충의(忠義)용감(勇敢)의 4대 정신을 강조했습니다. 즉 “참되고 실속 있도록 힘쓰고 실행하자”라고 강조하신 것입니다. 저는 이 내용을 교훈삼아 저의 전공에 매진하겠습니다. 산업경영학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학문의 일부분이며, 본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한다면 우리나라 경제의 기상도가 달라질 거라 생각합니

  • 사무 기획 총무직 자기소개서 면접 질의응답
  • 경영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겠습니까?답변: 조직의 안정성과 윤리적인 경영을 위해 먼저 조직 내부의 윤리적인 가치와 규범을 확립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또한, 법적인 규정과 규제를 철저히 준수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노력합니다.8. 질문: 사무기획 총무로서 자신의 장점과 개발할 점은 무엇인가요?답변: 제 장점은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 소통과 협력 능력입니다. 하지만 개발할 점으로는 비즈니스

  • 인간행동에 대한 연구는 왜 필요하며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 설명하시오
  • 방법입니다. 관찰 연구는 실험실 내에서 이루어질 수도 있고, 현장에서 실제 상황을 관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관찰 연구는 행동의 패턴, 상호작용, 환경 요인 등을 파악하는 데 유용하며, 심리학, 사회학, 교육학 등에서 사용됩니다.신경영상법: 신경영상법은 뇌 활동을 측정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인간행동 연구를 수행하는 분야입니다. 이 방법은 기능적 자기공명영상(fMRI), 전기뇌활동측정(EEG), 혈류측정 등을 포함합니다. 신경영상법은 인

  • 작품피터드러커
  • 경영에 대한 것으로, 오늘날 경영의 과제는 새로운 전자수단을 이용하야 서비스경제와 지식노동자를 보다 생산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을 다루고 있다. 또한 기업가로서 성공하려면 경영하는 법, 성공적인 경영자가 되는 법을 배우고 혁신하는 방법을 배워야 함을 알 수 있다. 새로운 벤처사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요소에는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현금흐름과 자본의 용도를 계획하고 또 계획해야한다. 그리고 현재 필요한 것보다 더 강한 경영시스

  • 리더십-1 Bass가 제시한 변혁적 리더십 유형과 변혁적 리더십 구성요소로서 4I` S에 대하여 설명하고, 변혁적 리더십의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에 대하여 설명하라 2 심리적 임파워먼트에서 Conger와 Kanungo가 제시한 자기효능감 증진을 위한 리더십 행동에 대하여 설명하라
  • 자기효능감 증진을 위한 리더십 행동에 대하여 설명하라.(1) 심리적 임파워먼트의 개념임파원먼트는 경영학보다는 정치 및 사회학에서 먼저 연구된 개념으로서 소수의 집단적 정치적 권리와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점점 다양한 의미로서 사용되게 된다. 즉, 경영학에서의 임파워먼트는 1980년대 중반 미국기업들이 처한 무력감을 해소하면서 조직의 구성원들로 하여금 자신의 일에 더욱 몰입하여 변화 및 성과를 추구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