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마케팅원론] 현대M카드 광고가 좋아 보이는 이유(광고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광고론의 레폿으로 어느한 요즘 잘 나가는 기업의 광고를 찍어서 분석한 건데요

저는 현대M카드를 ... 아마 광고의 스틸사진도 첨부하고 해서 ..받아보심 조을꺼예요^^
목차
Ⅰ. 광고 내용 및 개요
Ⅱ. 좋아하는 이유
Ⅲ. 결론
본문내용
2. 광고 개요
․ 광고주 : (주) 현대카드
․ 광고 대행사 : TBWA Korea
․ 광고 기간 : 부전자전 선수집안 편 - 2005. 7. 6.
섹시한 미모의 여자 편 - 2005. 7. 8.
바람기 가득한 남자 편 - 2005. 8. 27.
Ⅱ. 좋아하는 이유

1. 메인 카피
Player`s License W

현대카드 W에서 W의 의미는 `weekend`이다. 즉, 30대의 ‘메스티지(Masstige : mass+prestige product)족’을 대상으로 하여, 주말을 여유롭게 보낼 수 있는 오락, 레져 위주의 카드이다. 이러한 현대카드 W의 메인 카피는 Player`s License다. 운동선수가 아닌 소위 말하는 이성에게 ‘작업’을 하고, 잘 놀 줄 아는 시쳇말로 ‘선수’의 의미이다. 이러한 선수의 자격증이 현대카드 W의 메인 카피이자 브랜드 에센스이다. 소비자는 현대카드 W를 사용함으로써, 단순히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게 아니라, 신용카드의 한계에서 벗어나 문자 그대로 ‘선수 자격증’의 사용으로, 남들이 자기를 ‘선수’로 보아주는, 즉 ‘자신은 주중에는 열심히 일하고, 주말을 즐길 줄 아는 사람’으로 주위에 소구할 수 있는 감성적 만족을 충족 시켜준다.

2. 배경음악 - 징글 (jingle)
아버지는 말하셨지 인생을 즐겨라
웃으면서 사는 인생 자 시작이다
오늘 밤도 누구보다 크게 웃는다
웃으면서 살기에도 인생을 짧다
앞에 있는 여러분들 일어나세요
아버지는 말하셨지 그걸 가져라 그걸 가져라

이 광고의 징글은 ‘현대카드 W 송’이라는 이름으로 MP3 다운로드는 물론, 휴대전화 통화 대기음과 벨소리로 제작되고 갖가지 패러디가 등장하는 등, 징글 하나만으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로 하여금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왔다. 흥겨운 리듬과 쉽고 코믹한 가사로 누구나 한번 들으면 쉽게 잊혀지지 않고, 현대카드 W를 썼을 때의 즐거운 기분을 상상할 수 있도록 소비자를 자극하였다. 반면, 인생을 즐기라는 가사와 신용카드라는 제품의 상충적인 요인 때문에 과소비를 조장하고,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있었다. 하지만, 어린이까지 이 노래를 흥얼거릴 정도라면, 상업 광고의 징글로써는 새우깡의 징글에 못지않은 성공적인 전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이유가 있다.1) 추상적이거나 애매한 언어 사용언어란 그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 구체적인 성격의 언어도추상적이거나 모호한 표현이 될 수 있다.2) 문장의 수식관계가 모호할 때다음의 예문을 보자.내가 좋아하는 기업의 김군을 만나고 싶소이 때 내가 좋아하는 대상이 기업인지 기업에 근무하고있는 김군인지 불분명하다.이처럼 글의 내용을 모호하게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마케팅/경력)47. 자기소개서(정보통신업/통신회사/신입)48. 자기소개서(환경공학/기술/신입)49. 자기소개서(환경과학/수질환경기사/경력)50. 자기소개서(IT/데이터베이스/신입)51. 자기소개서(IT/소프트웨어개발/프로그래머)52. 자기소개서(IT/정보통신직/웹프로그래머/신입)53. 자기소개서(IT/프로그래머/신입)54. 자기소개서(광고/기획/광고디자인)55. 자기소개서(광고/마케팅/홍보/신입)56. 자기소개서(광고회사/카피라이터/신입)57. 자기소개서(기획/디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현대건설/건축설계/신입)86. 자기소개서(현대건설/설계/경력)87. 자기소개서(현대건설/토목시공/신입)88. 자기소개서(현대모비스/기능직/경력)89. 자기소개서(현대오토넷/연구개발/신입)90. 자기소개서(현대중공업/선박기능연구/신입)91. 자기소개서(홀트학교/사회복지/생활재활교사)92. 자기소개서(효성/영업/경력)93. 자기소개서(DVS코리아/구매/신입)94. 자기소개서(INI스틸/기획/경력)95. 자기소개서(INI스틸/생산관리/신입)96. 자기소개서(KTF/마케팅/경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현대건설/건축설계/신입)86. 자기소개서(현대건설/설계/경력)87. 자기소개서(현대건설/토목시공/신입)88. 자기소개서(현대모비스/기능직/경력)89. 자기소개서(현대오토넷/연구개발/신입)90. 자기소개서(현대중공업/선박기능연구/신입)91. 자기소개서(홀트학교/사회복지/생활재활교사)92. 자기소개서(효성/영업/경력)93. 자기소개서(DVS코리아/구매/신입)94. 자기소개서(INI스틸/기획/경력)95. 자기소개서(INI스틸/생산관리/신입)96. 자기소개서(KTF/마케팅/경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현대의 광고를 표현하는 언어이다. 현대에서는 tv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이용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때문이다.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을 원론적으로 정의하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는 총괄적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인식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개념이다.이에 따라 광고는“자신의 이름을 밝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