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야채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유기농이란?

2. 유기농 생산 현황

3. 유기농 농산물의 유통방식

4. 외식 유기농 야채 시장

5. 유기농 야채 시장의 문제
본문내용
1. 유기농이란?
친환경 농산물은 재배 환경과 기술, 수확 후 관리방법 등에 따라 ‘유기농산물’ ‘전환기 유기농산물’ ‘무농약 농산물’ ‘저농약농산물’ 등으로 나뉜다.
‘유기농산물’은 다년생 작물은 3년, 그 외 작물은 2년의 전환기간을 거친 땅에서 유기합성농약과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농산물을 말한다. ‘전환기 유기농산물’은 1년 이상 유기합성농약과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지칭한다. ‘무농약 농산물’이란 유기합성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화학비료만 권장 시비량의 3분의1 이내로 사용한 농산물이고, ‘저농약농산물’은 화학비료를 권장 시비량의 2분의 1 이내에서 사용한 농산물이다.
참고문헌
1. 김창길·김태영, 「친환경농산물과 관행농업의 생산비 비교」, (2004), p12.
2. 농림부, 「친환경농산물 유통실태 조사결과」, (2004), p8.
3. 박현태·정은미, 「친환경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한 유통활성화 방안」, (2000), p19.
4. 박현태·강창용·정은미, 「친환경농산물 유통경로의 유형화와 발전방향」, (2000), p19.
5. 김미선, 「친환경농산물의 소비구조에 관한 연구」, (2003), p20.
6. 농수산물유통공사, 「친환경농산물 유통실태조사」, (2005), p22.
7. 김일수, 「홈쇼핑을 통한 친환경 농산물 유통」, (2004)
8. 국민일보, 「“몸에 좋다는데 좀 비싸면 어때”… 친환경 식품점·샐러드 뷔페 순항 중」 (2006. 10. 22)
9. 연합뉴스 「식품업체들 유기농 사업에 '올인'」(2005. 4. 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 인터넷 마케팅 전략
  • 야채가게이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구매하는 즐거움이 있는 곳 이고, 고객의 웃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이런 모습은 다른 가게에서는 찾지 못하는 신선함이 였고, 또한 야채가게에서 창고가 없는 재고율0%라는 믿기지 않는 모습에 총각네 야채가게라는 기업을 선정하게 된 동기가 되었다.이런 의견 상황을 종합하여 우리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시장분석과 철저한 성공요인 분석 후 문제점을 짚어내고 나아가 수정해야 할 새로운 비젼, 마케팅 플래닝을

  • [마케팅]총각네야채가게 마케팅 분석
  • 야채가게란?5마케팅 환경 분석농수산물 전체시장 개요6총각네 야채가게 brand 분석14경쟁 기업체와 마케팅 전략 분석 15대형유통점의 현재 상황

  • [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의 마케팅 전략
  • 야채가게란?5마케팅 환경 분석농수산물 전체시장 개요6총각네 야채가게 brand 분석14경쟁 기업체와 마케팅 전략 분석 15대형유통점의 현재 상황

  • [외식산업] 패밀리레스토랑 선택 속성에 따른 마르쉐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연구
  • 유기농을 활용한 쇠고기, 유기농 밀을 사용한 빵 등의 메뉴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현재 마르쉐가 시행하고 있는 건강 이미지에 부합되는 안과 병원과의 전략적 제휴(라식수술 등)를 한방 클리닉, 한방 피부 클리닉, 치과병원, 성형외과, 비만 클리닉 등으로 확대하여 젊은 고객층들에게 미용 건강, 그리고 유기농 음식이라는 삼위일체를 마케팅전략으로 활용할 것을 제안한다.Ⅵ. 결 론현재 외식업체가 경쟁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시장점유율을 높이

  • [사업계획서] 플라워 카페 사업계획
  • 유기농 음료나 간식을제공할 수 있는 웰 빙 플라워 카페 사업을 기획하게 되었다.2. 플라워 카페 사업계획① 시장조사 유기농 카페오봉팽au bon pain느리게 걷기원예 인테리어 카페한그린 파스타 비스트로카페 알로cafe hallo‣ 상세 조사 내용오봉팽au bon pain전 지점 유기농 야채만을 사용하는 organic bakery cafe.베이커리이면서 카페 같은 더블컨셉의 공간이다. ⅰ. 오봉팽의 KEY WORD ; Abundance(양질의 음식), Freshness(신선함), Convenience(편의), Comfort(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