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경제] `유브 갓 메일`과 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DEX》
1. 영화소개
2. 영화와 경제의 관련성
3. 시장
4. 가격
5. 아담스미스
6. 후기
본문내용
① 영화소개 :
감독 : 노라 애프론
주연 : 톰 행크스, 맥 라이언
줄거리 - 캐슬린은 아동용 서적을 파는 작은 서점 'The Shop Around the Corner' 를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아 운영하고 있다. ‘Shop-girl’이란 아이디를 사용하는 캐슬린 은 인터넷 채팅으로 알게 된 'NY152' 라는 아이디를 쓰는 조 폭스와 계속해서 인터넷 메일을 주고받는다. 캐슬린과 조는 몇 블록 떨어져있는 가까운 곳에 살지만 서로가 인터넷 메일 상대인 사실을 알지 못 한다. 그런데 조는 캐슬린의 서점의 앞에 새로 생기는 대형문고 ‘폭스 문고’ 의 사장으로 캐슬린과 경쟁하게 된다. 서로가 경쟁 상대인줄도 모르고 캐슬린은 자신의 사업에 대해 'NY152'(조) 에게 조언을 부탁하고 조 또한 Shop-girl(캐슬린)에게 사업에 관해 조언을 한다. 하지만 물량공세와 할인판매, 서점 내 카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규모의 ‘폭스 문고’에 캐슬린의 작은 서점은 경쟁상대가 될 수 없었다. 결국 캐슬린은 서점을 닫게 되고 조의 냉혹함을 혐오하고 조 또한 캐슬린에게 인정을 베풀지 않는다. 현실과는 달리 온라인에서의 두 사람은 서로에게 점점 매료되고 캐슬린은 ‘NY152(조)’ 에게 참담한 심정을 하소연하고 서로 만나기로 약속한다. 약속 장소로 나간 조는 'Shop-girl'이 캐슬린이란 사실을 알게되지만, 자신이 ‘NY152’란 사실을 밝히지 않고 캐슬린 주위를 멤돌다가 그냥간다. 결국 'Shop-girl'은 ‘NY152’를 만나지 못하고 실망한채 집으로 발걸음을 돌린다. 그 후 캐슬린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보게 되는 조는 사업 경쟁상대가 아닌 캐슬린의 진정한 모습에 점점 빠져들게 된다. 하지만 캐슬린은 좀처럼 조를 용서하지 않는다. 조는 자신이 ‘NY152‘라는 사실을 숨긴 채 캐슬린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조금씩 접근해가고 캐슬린도 조를 용서한다. 조는 ’Shop-girl(캐슬린)’에게 만나자는 약속을 다시 한다. 결국 캐슬린은 ‘NY152’가 조라는 것을 확인하고 그에 대한 사랑을 확인한다.
참고문헌
출처
경제학 원론 (John B.Taylor)
제정경제부 어린이․청소년 경제교실 (http://kids.mofe.go.kr)
네이버 백과사전
고등학교 경제 교과서 - (주)두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 경영혁신
  • 과 커피를 마시러 오는 손님 모두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고 이것이 곧 커다란 홍보효과를 가지게 되는 하나의 전략이 되는 것이다.스타벅스가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가장 큰 광고 효과를 보았던 것은 PPL(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보여지는 간접 광고)에 의한 광고 전략이었다. ․ 영화‘유브 갓 메일’에서 맥라이언이 마시는 커피잔에 있던 선명한 초록색 로고는 미국인들이 아침에 일어나 마시는 한잔의 스타벅스 커피가 그만큼 생활의 일부

  • 영화 장르 분석 - 로맨틱 코미디에 대하여
  • 영화 모두 결말은 사랑을 깨닫는다는 것이다.이야기 진행의 계기오렌지주스 -그리 비중이 크지 않음 (우연한 만남)내기(사탕상자) -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함 방해요소사람들의 관심(할리우드 스타의 모든 것을 알려고 하는 대중들)남자주인공의 아버지(죽은 남자주인공의 어머니를 통해 남자주인공을 억압하고 남자주인공과 여자주인공의 사랑을 막으려함)사랑의 방식전형적인 로맨틱코미디의 공식에 충실한 편이다. 우연한 만남, 모

  • [외식문화] 뉴욕의 음식
  • 과 경제성을 추구하는 미국 사람들의 입맛에 딱 들어맞는다. 일도 해야 하고 이동과 동시에 원하는 것 한두 가지는 동시에 해치울 수 있어야 하는 미국 도시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 TV를 보면서 식사하는 등 주로 혼자서 식사를 한다거나 점심시간에도 일로 바쁘게 보내는 시간에 테이크아웃은 아주 유용하다. 배달이나 장소점유비가 들지 않으니 상대적으로 가격에 부담이 없고, 즉석에서 단시간에 조리하므로 음식의 질도 만족스럽고, 음식

  • 감정 자본주의 레포트
  • 영화 ‘유브갓 메일’을 통해 육체를 탈피한 자아의 이상적 사랑-육체로 표현되는 사랑의 감정신호≫인터넷을 통한 자아와 육체의 재결합3-1. 인터넷과 로맨스를1) 인터넷데이트 사업의 성장2) Match.com: 한 달 접속자 수 500만명 추정3-2. 온라인데이트1) 가상세계(인터넷 데이트) 속에서의 자아의 모습-자아는 다양한 개별범주로 분할되어 속함-프로필: 사적 자아 → 가시적인 공적수행으로의 전환-자아의 객관화-자아의 고유성uniqueness에 대한 인식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SWOT, GAP, 4P] 스타벅스 SWOT,4P,GAP분석 및 감성마케팅
  • 경제 분석당시 시애틀의 경제 상황은 시애틀 산업의 핵심을 차지하고 있었던 Boeing사가 대규모 인력 삭감을 단행하면서(Boeing Bust) 시애틀의 경기는 계속 침체되는 시기였다. ③ 사회/문화 분석당시의 미국은 사람들이 점차 가공 식품에 식상해 하면서, 보다 자연적인 것과 고급스러운 것을 추구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었다. 특히, 시애틀의 경우는 유럽 인구의 영향으로 이러한 경향이 더욱 뚜렷했을 것이다. 그리고 그 당시의 커피 문화는 캔커피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