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축제산업 세계 3대 영화제와 부산국제영화제가 나아가야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론
1. 관광의 관점에서 본 문화행사
2. 문화관광자원으로서 국제영화제의 의의
3. 문화전략으로써 국제영화제의 중요성
4. 영화축제 산업의 장점
II. 본론
1. 세계의 영화제
2. 베니스 국제 영화제
3. 칸 국제 영화제
4. 베를린 국제 영화제
5. 부산 국제 영화제
6. 세계 3대 영화제와 부산 국제영화제 비교
III. 결론
1. 부산국제영화제의 강점과 약점
2.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IV. 느낀점
V. 참고사이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관광의 관점에서 본 문화행사
관광의 관점에서 문화행사는 다른 나라 또는 타 지역의 생활방식, 사상, 문물, 제도 등 문화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여행의 중요한 동기가 된다.
1) 관광객이 문화행사에 참여하는 동기
- 타민족, 타국, 타 지역의 문화행사 참여를 통해 그 지역 문화를 알아보고자 하는 교육적 목적
- 방문지 주민과의 접촉을 총한 탐험적 목적
- 집단적 유희 또는 일체감을 경험하고자 하는 목적
- 문화행사의 예술성을 즐기기 위한 목적
- 운동, 게임 등 여가향유목적
2) 문화행사를 주관하는 개최국 지역사회에서 거둘 수 있는 효과
- 관광비수기를 없애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 그 나라 고유의 문화를 관광 상품화함으로써 관광 소프트웨어 개발을 촉진
- 외국인방문객들에게 호의적인 국가적 지역적 이미지 부과
- 민족고유문화에 대한 자긍심 향상과 국민의 협동심과 단결심 생성
3) 세계 여러 나라에서 문화행사를 관광객 유치 전략으로 활용하는 이유
- 참고문헌
-
www.filmfest4u.com
www.hanatour.com
www.piff.org
김성혁, 관광학원론, 형설출판사
정강환, 1996, 지역활성화를 위한 이벤트와 지역축제 진흥방안
김성곤, 1997, 문학과 영화, 민음사 / 채서묵, 1997, 관광사업론, 백산출판사
조명환 외, 1998, 관광이벤트로서의 부산국제영화제 활성화 방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