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에이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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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7.07.1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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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포츠 에이전트 소개
2. 미국의 스포츠 에이전트 현황
3. 한국의 스포츠 에이전트 현황
4. 한국의 스포츠 에이전트의 문제점
5. 한국 스포츠 에이전트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1. 스포츠 에이전트 소개

스포츠 에이전트란 운동선수에 대해 대행 권한이 있는 사람이나 회사를 말하는 것으로, 주로 선수를 대표하여 구단과의 계약 협상을 진행한다. 스포츠 에이전트가 생기게 된 배경은 스포츠 시장이 거대해지고, 수요자와 공급자 간의 이해관계로 인한 다툼이 늘어나면서 60년대 미국에서 등장하게 된다. 미국과 유럽에선 80년대부터 중요한 산업의 일부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상황이다.
스포츠 에이전트는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매니지먼트 업무와 선수를 상품화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는 마케팅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참고문헌
스포츠마케팅전략: 스포츠 에이전트 가이드.박영사.2002.김화섭.
통합스포츠마케팅.지샘.2003.김학신
스포츠엔터테이먼트마케팅.한올출판사.2004.Kaser,ken.
<참 고 자 료>
http://blog.naver.com/dkfma4db?Redirect=Log&logNo=100028825006
http://blog.naver.com/uservice?Redirect=Log&logNo=100024492392
http://blog.naver.com/sunkeunbae?Redirect=Log&logNo=120026805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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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이 별게 없네요..
  • seungy***
    (2007.12.11 23:5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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