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전자 분석 -삼성전자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회사소개 --------------------------------------------- 7
(1) 삼성전자
(2) LG전자

2. 경영방침 --------------------------------------------- 8
(1) 삼성전자
(2) LG전자

3. 인재경영 --------------------------------------------- 11
(1) 삼성전자
(2) LG전자

Ⅱ. 본론

1. 중점사업 --------------------------------------------- 15
(1) 삼성전자
(가) 분류기준 : 경영관리목적
(나) 부분별 매출
(2) LG전자
(가) 분류기준: 조직단위에 대한 구분
(나) 부문별 매출액

2. 재무제표를 통해서 본 LG와 삼성 --------------------------- 17
(1) 주요 경영지표 비교
(가) 삼성전자
(나) LG전자

3. 환경분석 -------------------------------------------- 21
(1) SWOT
(가) 삼성전자
(나) LG전자
(2) 광고 + 제품동향
(가) 삼성 Anycall 광고 전략
(나) LG CYON 광고 전략

Ⅲ. 결론

1. 현재의 기술 트랜드 ---------------------------------- 36
(1) 세대별 통신기술 정리
(2) 2G와 3G의 현재 시장 점유율
(3) 4G의 시장 가능성
(4) 4G를 통한 생활의 변화

2. 4G개발 동향 --------------------------------------- 40
(1) 통신기술
(2) 반도체 칩기술
(3) 기술표준 주도권 다툼

3. LG의 동향 ---------------------------------------- 42

4. LG비젼 2010 -------------------------------------- 42
본문내용

Ⅰ. 서론

2007년 현재 글로벌 휴대폰 시장은 다섯 개 대기업에 의해 움직이고 있다. 특히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등 상위 세 업체의 시장 지배력은 매년 급속히 커지고 있는 중이다. 2000년대 초반 50% 수준에 머무르던 `빅3'의 점유율 합계는 지난해 70%선에 육박했다. 소니에릭슨과 LG전자까지 포함하면 전 세계 시장의 80%를 넘는다. 이렇게 휴대폰 기술 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는 빅5의 회사들이 앞으로의 통신 단말기 시장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은 2, 3세대 단말기에 대한 이야기일 뿐이다.

앞으로 우리가 맞이하게 될 4세대의 이동통신 시장은 아직 아무도 그것을 예측하지 못하고 있다. 이는 그 누구도 과거에 퀄컴이 가지고 있던 기술 지배력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4세대 이동통신 시장은 신천지라고 불린다. 그리고 4세대의 휴대폰은 다른 여타 기기의 기능을 흡수하는 허브적 역할을 할 것 으로 기대가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수요는 천문학적일 것이고, 이에 따르는 소프트웨어 산업도 급성장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노다지와 같은 시장을 점령하기 위해 빅5의 이동통신 단말이 제조업체들은 오늘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어쩌면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나 다른 단말기 제조업체들에 비해 비교적 열세에 위치한 LG전자에게 기회일 수 있다. 하지만 이는 수조원의 R&D 비용을 허공에 날려 버릴 수 있는 위험한 기회일 수도 있다. 현재 LG전자는 초콜릿 폰, 샤인 폰 등을 출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고 단말기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LG전자가 앞으로 다가올 4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무엇이며, 삼성전자와의 비교 분석을 통해 LG전자의 약점을 파악, 이를 개선하기 위해 본 레포트는 작성되었다. (위 리포트는 주로 한국 시장위주로 조사되었다. 이는 비교대상인 기업들이 초기 마케팅을 한국에서 하였고 현재 한국 문화 특성상 세계에서 가장 활동적이고 많은 프로슈머와 얼리어답터를 지니고 있으며 소비자 기호변화가 빠르다는 국가 정서를 반영한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갠찮네요..다운받아보세요~
  • grang1***
    (2009.10.26 10:31:26)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삼성차 이렇게 되살렸다』, 부산경제가꾸기시민연대 공동의장.조경배(1997. 12. 4), “고용위기에 대한 노동법적 대응방안의 모색-산업민주주의의 관 점에서,” 한겨례신문.사례3 : LG 전자와 미국 제니스(Zenith)사 M&A협상 성공사례① 인수 발단95. 5월초 구자홍 LG 전자 사장이 시카고의 제니스 제니스 1918년 설립된 제니스는 차세대 TV를 비롯한 기술력과 브랜드력을 보유한 세계적인 가전업체였다. 차세대 TV에 적용 가능한 기술을 세계 유일하게 보유하

  • [인적자원개발] 채용관리 -삼성전자의 채용관리를 중심으로
  • 삼성)① 삼성전자 기업소개 ② 인사비전 및 인재상③ 삼성전자의 채용관리④ 삼성전자의 채용 전략채용관리 비교사례(LG)① LG전자 기업소개② 인재상③ LG전자의 채용 프로세스④ LG전자의 채용 전략기업 비교 분석Ⅲ결 론① 시사점 및 의의Ⅳ참고문헌I. 서론- -① 연구의 목적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기업의 고용과 채용의 성격이 급변하고 있다. 특히 최근(2008년 ∼ 2011년) 3년 동안의 채용관리 시스템은 과거 10년 동안 변화

  • 경영학특강4공통) 기업문화란 무엇이고 왜 중요하며 어떻게 정립할 수 있는지를 논리적으로 제시해보시오0k
  • 역설과 한국식 경영. 1997 춘계 한국경영학회 발표 논문집, 22-36.-김석진∙박민수 (1997). 세계화와 신자유주의 비판을 위하여(공감).-김성환 (1999). K이론의 실증검정과 의미. 동덕여대 산업연구 제5권, 1-10.-김원수 (1984). 경영학원론(경문사).-마키노 노보루 (1995). 패러독스 경영, 일본경제연구회 옮김, ⽫㐮㜈國⣻(김영사).-백기복 (2000). 이슈 리더십(창민사).-박충선 역 (1982). 지식형성의 사회학, Buger, P. L. & Luckman, T. The Social Construction of Reality(홍성사).

  • [조직행위론] 삼성의 인재관리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176억8900만 달러로 지난해에 이어 2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 가전 부문에서는 노키아 다음 2위다. 현대 차는 브랜드 가치가 48억4600만 달러로, 전체 순위 72위, 자동차 부문 8위를 차지했다.2. 브랜드가치, 삼성전자 8년째 1위삼성전자 브랜드 가치가 11조2000억여 원으로 평가돼 8년째 기업 브랜드 자산가치 1위를 차지했다.현대자동차와 LG전자는 각각 4조9000억여 원과 4조6000억여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2~3위를 기록했다.

  • [졸업][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사례 분석
  • 기업으로서의 현지화가 이루어져야 하겠다.1. 한국 기업과 신흥 해외 시장 이장로, 신만수 지음 2. 글로벌 전략 이광현 지음 3. 글로벌 경영과 전략 이세웅 4. 다국적 기업 전략과 관리 반병길, 이인세, 김성영 5. 다국적 기업 개론 김진서 6. 글로벌 경영 이윤선 저 7. 국제경영학 박효식 저 8. http://www.seri.org9. http://www.koreaexim.go.k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