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이대 앞 이색 카페 3.3 -이대 앞의 20대 여성 소비자 트렌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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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Introduction


1. 주제 선정 및 배경


2. STP strategy


3. 조사방법


Ⅱ. Main


1. 여론 분석 -설문지, 투표


2. 4P에 따른 이색 카페 창업안.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Ⅲ. Conclusion


1. 이색 카페의 성공 가능성 제시


2. 요약 및 정리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1. 주제 선정 및 배경
최근, 많은 대학생들이 문화를 대표적으로 향유할 수 있는 곳으로 홍대를 선호한다고 한다. 즉, 이는 홍대에 다양한 문화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써, 홍대에 이렇게 문화가 다양하다는 것은 클럽, 공연뿐만이 아니라 카페 문화도 마찬가지로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독특한 컨셉을 가진 곳들이 많이 생기고 있기 때문이다.
홍대에 이런 독특한 컨셉을 가진 카페로는 야외에 발을 담글 수 있는 작은 풀장을 내세운 360알파, 독특한 공연을 컨셉으로 잡은 레이디피쉬, 그리고 다수의 침대 table을 내세운 ZIBE를 들 수 있다.


<ZIBE> <360알파>

그런데 이대 앞에도 홍대 앞과 비슷한 소비자 층이 존재한다. 그래서 우리 조는 만약 이런 독특한 카페들이 이대 앞에 생긴다면, 성공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갖게 되었다. 그러나 홍대 앞과 이대 앞의 소비자 층이 겹치기도 하지만, 홍대는 밤 문화 중심이고 이대는 쇼핑 중심지라는 상권의 차이와 다소 다른 소비자들의 성향으로 인해 홍대 앞과 똑같은 컨셉을 가진 카페는 이대 앞에서 성공하기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우리 조는 홍대 지역 카페의 독특함과 이대 지역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장점끼리 결합한, 이대 앞에 적당한 카페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시장을 창조하는 마케팅 시장에 끌려가는 마케팅, 서용구(역), 시대의 창, 2003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송숙희, 팜파스, 2007
여성들의 쇼핑 천국 - 이대 상권 분석, 허미호, emars, 2004
환상의 섬 산토리니,김지훈 외,이오스,2006
서울 맛있는 집 365+이색카페,편집부,삼성출판사,2002
도쿄의 보물창고 (GUGI와 MAYU가 찾아낸 도쿄 뒷골목 탐험),요시이 마유코 노승국(역),바이널,2007
여성들의 쇼핑천국- 이대상권분석,허미호,emars,2004
<창업> 상권을 알아야 성공(6)-이대역, 이투데이뉴스, 2006-06-27,
http://www.e-today.co.kr/news/detail.html?ca_id=&idxno=92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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