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유통] 청바지 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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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7.1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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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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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청바지 시장동향
2. 청바지 시장 경쟁브랜드 분석
3. 표적 소비자 분석
4. " People Person " 브랜드 소개
5. 4 P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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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청바지 시장동향
패션업계에 유러피언 바람이 불고 있다. 소비자들의 옷에 대한 편집능력이 향상되고, 스타일과 디자인이 강조되면서 업체들이 보다 럭셔리하고 트렌드의 반영이 강한 유러피언 감성의 토틀 코디네이션 제안형으로 급변하고 있는 것.
헐리웃 스타들의 패션에 영향을 받아 미국산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진즈 브랜드사의 경우, 최근 워싱이나 디테일 등에서 스타일적인 측면을 중시하며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층들에 취향 변화로 인해 유럽 브랜드에 눈을 돌리고 있는 현상이 가장 현저하게 나타나고 있다.
과거의 근육질 남성이 입고 있는 일자 형태 거친 질감의 청바지가 아닌, 여성 진을 뺨칠 정도로 색상이 다양해지고 디자인이나 문양면에서도 화려하고 대담한 이른바 유러피언 스타일이 뜨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EXR의 D2K를 비롯해 이랜드의 네덜란드 직수입 프리미엄 진 캐주얼 ‘지스타’등 최근 들어 유럽 프리미엄 진 브랜드들이 잇따라 런칭, 고가 청바지 시장에서 미국 브랜드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이들 브랜드들은 한 벌에 30만~40만원대 고가지만 과감한 디자인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몸에 달라붙어 체형을 그대로 드러내주는 스타일과 무늬도 인기다. 베이직 하지만 디테일과 컬러 그리고 스타일에서 색다른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과 한 가지 의상으로 캐주얼과 클래식을 동시 연출 할 수 있으며 자신의 패셔너블한 테이스트를 한 수준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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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괜찮은 자료입니다 보완은 필수^^
- myask2***
(2009.11.28 01:3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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