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혁신과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변화의 전략적 역할
(1)변화의 분류 (2)전략적 유형
2. 기술변화
(1)양면 접근방법 (2)기술변화의 촉진기법
3. 신제품과 서비스
(1)불확실성 (2)성공률 (3)중요성
(4)수평적 조정 모델 (5)시간기반경쟁 (6)세계화
4. 전략과 구조적 변화
(1)필요성과 배경 (2)조직변화의 이중모형
(3)성공적 변화를 위한 결론
5. 문화의 변화
(1)문화변화의 압력 (2)문화변화의 개입활동
6. 변화실행전략
(1)변화를 위한 리더십 (2)변화의 몰입과정
(3)변화의 실행기법 (4)변화의 장벽
- 본문내용
-
1. 변화의 전략적 역할
(1) 변화의 분류
① 점진적 변화란?
-조직의 균형 유지 위한 지속적
-조직의 일부분에서 변화 기존 구조와 관리 프로세스 활용
② 급진적 변화란?
-조직 준거 체계 변화로 인한 조직 전체의 변혁
새로운 구조와 관리 방식 창출
(2) 전략적 유형
기술변화, 제품 / 서비스 변화, 전략과 구조의 변화, 문화의 변화
2. 기술 변화
(1) 양면 접근 방법
① 혁신의 창출과 실행에 따른 적절한 조직 구조
-유기적 조직 : 혁신적 아이디어 창출에 유리
-기계적 조직 : 아이디어 실행에 유리
② 조직별 단점
-유기적 조직 : 분권화와 느슨한 구조로 혁신 무시 가능
-기계적 조직 : 집권적 구조로 자유로운 혁신적 아이디어 창출
어려움
적절한 리더선정과 기존의 행동방식 탈피된 구성원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