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의 노트북 구매의사결정과 판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주제 선정
2.주제관련 기초 조사
3.SPSS를 이용한 군집분석
4.결론 및 제안
본문내용
주제선정
주제 : “건국 전자에서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노트북(laptop computer)을 개발,제작하려고 한다. 특히 대학생을 비롯한 젊은이들의 타깃으로 한 제품을 출시하고자 한다.”
위의 주제를 목표로 대학생들의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1차자료를 바탕으로 SPSS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발과 판매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

국내 PC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를 보이는 반면에 노트북 시장은 해마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깔끔한 디자인, 편리한 휴대성, 대용량을 겸비하는 등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면서 대학생과 직장인 등의 노트북 선호도는 더욱 높아졌다.
실제 경영대학 내 강의 중 노트북을 이용하여 수업에 참가하는 학생은 극소수이며, 금번 학기초 마케팅 조사론(김종열교수님) 수업에서 교수님께서 SPSS 프로그램을 제공하신다며 노트북 소지자를 물었을 때 거의 없었다는 점에서 착안을 하였다.

설문 조사
.
.
.
조사인원 : 145명
노트북 보유자 : 35명
노트북 미 보유자 : 110명
구입의사가 있는 자 : 87명
구입의사가 없는 자: 23명

145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겨우 35명만이 노트북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 보유자 110명중 87명이 노트북 구매의사를 밝혀 앞으로의 잠재 수요자가 대학생층에 많을 것이란 가정을 확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휴대폰 메모리카드 신제품 사업계획서
  • 전략역시 고객의 정보처리과정과 대안평가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데 주효할 것이다.4) 구매과정핸드폰 단말기 구입 시 일반적으로 대리점에 가서 가격과 제품에 대한 점원의 설명을 들은 후 실제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설문조사 결과 역시 구매시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매장 내 직원의 친절도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핸드폰이 고관여 제품인만큼 직원의 행동이 제품에 대한 신뢰도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 [사업계획서] `자취몰` 유통구조의 혁신
  • 마케팅을 통해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결과를 도출했습니다. 또한 표적시장의 소비자 한명에게 고객만족을 줄 수 있다면 그 개인에게서 기대할 수 있는 월 매출은 약 18.8만원 정도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은 자취몰의 성공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소비자들에게 불만족스러운 상황을 해결해 주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자취몰의 비즈니스 모델의 뼈대입니다.2.5.2 고객중심 시장전략 계획꾸준한 시장조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 [소비자행동론] 고관여 제품의 소비자 태도모델 분석
  • 구매 의도에 대해 호의적으로 변화하도록 유도해야 하고, 속성의 가치를 재평가하도록 확신시키도록 해야 하며, 긍정적 느낌을 제품 사용과 연관시키려 해야 하며, 선호하지 않은 브랜드를 구입하게 하거나 태도와 맞지 않는 행동을 하도록 유도해야 한다.4. 참고문헌▷ 소비자행동론『유동근』 예지각 , 1997▷ 소비자 행동론의 이해와 적용『최병용』저▷ 소비자 행동론『윤훈현』역 -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 - ▷ 소비자 행동론『이학식․

  • 인터넷마케팅(INTERNET MARKETING)에 대해서
  • 마케팅의 이점 -75.1 구매자의 이점 -75.2 판매자의 이점 -76.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수립 -96.1 마케팅목표의 결정 96.2 인터넷시장의 세분화 96.3 표적시장 선정 10-사례-아이럭서리 (각종 명품할인에서 명품 브랜드별 동호회까지) -116.4 사

  • [졸업][마케팅원론]지역 판촉방법에 따른 소비자 반응에 관한 실증적 연구: PC 제품의 소매를 중심으로
  • 판매촉진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반응을 분석하고 예측하는데 큰 의미를 제공한 판촉방법에 따라 소비자 반응이 어떻게 나타나는가와 판촉효과 중 특히 판촉시 구매 시점에서 상표전환이 일어났을 경우 판촉방법이 효과적이며 판매확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여 판매점의 효율적인 판매촉진비의 집행 및 성공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이에 본 연구는 익산지역에 거주하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