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이마트와 홈플러스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5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내 유통업계의 현황 및 실태
대상기업 선정 이유
각 기업별 생산관리적인 측면의 부분을 리뷰
선정 이유의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Ⅰ. 국내 유통업계의 현황과 실태
1. 할인점 현황
① 2003년, 할인점 최대의 소매업태로 부상
② '99~2002년까지 할인점은 연평균 32%의
신장세 기록- 2003년 1/4분기 매출은 할인점이 4조6천억, 백화점이 4조4천억으로 할인점이 백화점 추월(02년 백화점 17조9천억, 할인점 17조4천억)
93년 E마트 창동점이 국내 최초 할인점으로서 오픈 한 이후 10년 만에
할인점이 국내 최대의 소매업태로 성장
2. 국내 할인점 현황
할인점 업계 판도: 기존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위주의 체제
⇒1강(이마트)-3중(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랜드 그룹)
이마트 : 공정위의 이마트의 월마트 합병 승인.
점포 103개, 최대 점포 보유로 국내 할인점 1위 자리 고수
이랜드 그룹 : 까르프를 인수 함에 따라 현재 2위 경쟁에 새로운 경쟁자 출현.
2001아웃렛 NC백화점 등 아웃렛 위주의 사업에서 할인 업계로의 진출.
명칭을 홈에버로 정정, 56개의 할인점을 가진 회사로 급성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