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유통] 마케팅 채널로써의 uc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관련기사 및 영상
2. UCC개념
3. UCC마케팅사례
4. UCC마케팅붐의 이유
5. 내가생각하는
UCC마케팅 문제점

본문내용
1.관련기사 및 영상
-UCC가 뉴미디어 돌풍을 일으리켜 일반기업들이 앞다투어 UCC를 이용한 공모전이 활발히 진행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담긴 동영상을 찍어올리면 다양한 경품기회 제공
-동서식품은 새 상품을 출시하며 노래, 엽기/유머,CF패러디 등을 담은 UCC콘테스트 주최
-아디다스는 판도라 TV에서 ‘불가능 도전기’ UCC공모전 진행

‘네티즌의 참여를 이끌기위해 UCC적극 활용’
‘UCC가 새로운 미디어로 떠오른만큼 UCC마케팅은 지속될 듯…’


-기존 소비자 주체가 비영리 목적으로 협동,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컨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활동을 말한다.

3. UCC마케팅 사례

SK텔레콤은 ‘생활의 중심 캠페인’을 통해
네티즌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내가 제작하는 생활의 중심 CF에는
네티즌들의 UCC를 공모하여
다시 공중파 광고에 등장시킴으로써,
브랜드 노출에 큰 효과를 거두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전략] 다음 Daum UCC 의 마케팅 활용 및 개선 방안
  • 인터넷과 같은 저비용 고효율의 유통 채널 활용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가 출현하고 있고 그 중에서도 동영상 UCC는 유망한 사업 기회로 여겨지고 있음각종 언론매체 및 연구소 등은 UCC를 2007년의 메가 트렌드로 전망하고 있고, 프로슈머의 확산,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비용의 획기적인 감소, 기업 경쟁력 강화와 구전 마케팅 활용으로 그 유망성이 증대되고 있음 - 타임은 2006년 올해의 인물로 ‘당신(You)’을, 최고의 발명품으로 대표적인 동영상 UCC 사

  • UCC 마케팅 붐(Boom)의 원인 파악과 발전 방향성에 관한 고찰
  • UCC는 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하며 주제 및 표현방식이 심의로부터 자유롭고, 확대 재생산의 가능성을 가진 컨텐츠다. 네티즌은 이미 UCC 동영상을 많이 접하고 직접 제작하기까지 하는 UCC 문화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다. 최근 이러한 UCC를 이용해 기업들이 브랜드 노출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경향을 활용하는 광고주, 기업의 입장에서 UCC 마케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하고자 한다. Ⅱ. 본론UCC란 User Created Content의 약자로써 인터넷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2008년 소비트렌드 전망(A+리포트)
  • 마케팅 측면에서의 변화 모색롱테일경제의 확산으로 과거와 같은 VIP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소액 다수의 중산층을 집중 공략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성향에 대한 보다 세심한 전략이 필요하다. 광고채널도 중요성이 감소하고 있는 매스미디어 보다는 UCC와 같은 마이크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아웃소싱의 개념도 기존의 비용절감 측면을 위한 아웃소싱이 아니라, 기업의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과감하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2008년 소비트렌드 전망(A+리포트)
  • 마케팅 측면에서의 변화 모색롱테일경제의 확산으로 과거와 같은 VIP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소액 다수의 중산층을 집중 공략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성향에 대한 보다 세심한 전략이 필요하다. 광고채널도 중요성이 감소하고 있는 매스미디어 보다는 UCC와 같은 마이크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아웃소싱의 개념도 기존의 비용절감 측면을 위한 아웃소싱이 아니라, 기업의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과감하

  • [한국의 유투브 판도라tv의 경영전략] 한국의 유투브 판도라tv의 경영전략
  • 유통시키기도 한다. 이는 디지털 카메라와 디지털 편집용 소프트웨어의 발전에다가 인터넷방송과 블로그 등 수용자가 제작한 콘텐츠를 유통시킬 수 있는 창구의 확대가 이루어낸 결과이다. UCC는 향후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서 일어날 변화의 한 흐름을 보여주는 주요한 단서가 되고 있다.Ⅱ.UCC 마케팅1. UCC 개요UCC란 무엇인가? UCC란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이다.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사용자가(User) 창작해낸(Created) 콘텐츠(Contents)이다. 사실 UCC라는 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