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재고관리에 기초한 교보문고와 Yes24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1. 기업 소개
Part2. 시장상황&경쟁상황 분석
Part3. 제품 특성
Part4. 공정 특성
Part5. 공급사슬 특성
Part6. 경쟁우선순위와 핵심역량
Part7. 재고관리
Part8.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 소개
<교보문고>
□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의
자회사로 설립
□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에서
대형서점부문 1위 기업’으로 9년
연속(1997년~2005년) 선정
□ 서울영업점 3개, 지방영업점 11개
총 14개 오프라인 매장 운영
<Yes 24>
□ 1999년 4월 1일 설립
□ 2002년 와우북 합병으로 일매출
8억원 돌파 ☞ 인터넷서점 중 1위
□ 가장 좋은 서비스품질지수 업체로
4년 연속 선정
□ 200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
2. 경쟁상황 분석
□ 교보문고, Yes 24의 경쟁자는 오프라인 서점과 온라인 서점으로 구분됨
□ 교보문고의 경쟁상황 분석
■ 경쟁상대 : 오프라인 서점
-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독보적인 위치 차지하고 있음
- 오프라인 서점 브랜드 인지도 1위
■ 경쟁상대 : 온라인 서점
- 오프라인 서점에선 독보적인 위치 차지하고 있으나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서점들에 의해 위협받고 있음
- 온라인 서점들의 서비스 개선(최저 가격 보상제, 무료 배송제, 배송기간 단축) 등으로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 서점을 이용하고 있음
- 온라인 서점은 교보문고의 가장 큰 위협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음
자료평가
- 핵심내용만 간단하고 보기쉽게 보여준 자료입니다... 좀더 고도의 전공지식을 요하는 자료를 찾으시는 분께는 비추~ 발표자료로 슬라이드에 짧막한 첨부내용들이 있어 굳~
- senceg***
(2012.05.21 01:15:4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