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월마트 슈퍼마켓을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독후감]'월마트 슈퍼마켓을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를 읽고
본문내용
40년간 조그마한 잡화점에서 시작하여 지금은 전 세계 4000여개의 매장에서
매주 1억 명이 이상이 장을 보게 되기까지의 그의 성공 신화의 법칙.
그의 신념은 무조건 물건을 싸게 구해서 싸게 팔자는 단순한 것이다.
직접 픽업트럭을 몰고 돌아다니면서 물건을 구해 고객들에게 싸게 물건을
파는 것이 그의 기쁨이요 인생의 목표였다.
우리가 흔히 3대 거짓말 중 상인이 이익을 남기지 않는다는 거짓말을 그중
첫 번째로 꼽는다. 물론, 이익이 남지 않는 다는 것은 아니다.
40%의 이익을 20%로 줄이는 대신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사게 됨으로써 얻는
박리다매식의 방법으로 더 많은 이익을 얻었다.
단지 거기서 남는 이익을 개인이나 기업의 이익을 위해 쓴 것이 아니고
고객이 물건을 더 싸게 살 수 있도록 유인되어지는 것에만 관심을 갖고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물건을 싸게 구입하고 만족을 얻는 것에만 이익금을
사용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bond***
    (2009.03.27 19:40:5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네요
  • hhs2***
    (2006.12.02 23:52:2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월마트와 이마트의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
  • 유통업체들은 유럽진출을 매우 신중하게 검토하는데도 불구하고 월마트는 독일의 베르트카푸 하이퍼마켓 21개점을 인수하면서 유럽진출의 발판을 구축했다. 중국과 인도네시아를 필두로 아시아 시장에서도 교두보를 확보하여 아시아 진출 3번째로 한국에 진출하였다. 한국 월마트는 아직까지는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 최고의 유통 기업인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 진출해서 매장을 개설하고

  • [감상문] 미래시장을 잡는 독점의 기술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지배한다 / 지나가버린 독점, 자산 / 추락하는 과거의 독점들 / 상황적 독점의 황금기가 온다 / IT 나치를 무너뜨린 델컴퓨터의 독점 / 노란 달걀 흰자 독점3부 독점의 힘은 어디로 움직이는가1장 독점이 기업의 주가를 끌어올린다 / 구글이 노래하는 주식 오페라 / 독점을 알면 시장가치가 보인다 / 주식을 사기 전에 독점지수를 따져라 / 그렇다면 구글의 진짜 가치는 얼마인가? / 2장 끊임없이 변하는 독점 / 독점의 만화경을 읽는 세 가지 징후 / 전 세계

  • 글로벌마케팅,마케팅전략,광고현지화전략,광고표준화전략
  • 를 하고 물러나기도 한다. 우리는 교재를 통해서 글로벌 경영에 대해서 배웠다.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는 글로벌 경영이 어떻게 성공하고 실패하는지 알아보는 것은 매우 흥미 있어보였고, 특히 우리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국내에서 실패한 글로벌 기업, 해외에서 부분적으로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

  • 조직(기업)의 인적자원개발 현황 조사(홈플러스와 이마트를 중심으로)
  • 를 만든다.고객과 직원을 위해 끊임없이 가치를 창조하고 실천하는 인재3) HRD 프로그램의 추진배경, 전략삼성그룹은 1990년대 초 신세계백화점을 그룹에서 계열 분리하면서 공백이 발생한 그룹 내 소매유통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1994년부터 삼성물산을 통해 새롭게 유통사업 진출을 모색하게 되었다. 패션전문점인 “유튜존”과 대형백화점인 “삼성플라자”를 비롯하여 새로운 유통업태인 할인점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홈플러스(Homeplus)”라는 브

  • [서비스경영] 일반기업의 서비스실무사례
  • 를 호가한다. 국내 매장수만 69개로 2, 3위 업체인 롯데마트, 홈플러스와는 배 가까운 차이를 보이고 있다.하지만 불과 몇 년 만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면 이마트는 한국 유통시장에서 몸집 작은 ꡐ소년 다윗ꡑ에 불과한 존재였다. 실제로 93년 창동 1호점 개장 때는 납품가격 때문에 대기업들이 납품을 거부해 곤욕을 치러야 했다. 98년 8월 세계적인 할인점업체 미국 월마트가 한국에 진출해 가격을 치고 나오며 전면전을 걸어왔을 때는 모두들 이마트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