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에 나타난 여성 -성상품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미디어에서 비쳐지는 여성
2. 광고에서 여성의 성 상품화가 두드러지는 이유
3. 여성의 성적소구 광고
1) 성적소구가 광고에서 이용되는 이유
2) 사례
3) 성적소구 광고의 문제점
4. 광고에서 나타난 왜곡된 여성상
1) 현모양처형 여성
2) 소비지향적 여성
3) 탈고정관념화된 여성
Ⅲ. 결론
1. 광고 속 성 상품화의 문제
2. 개선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 사회는 대중 매체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가 없다. 매체는 끊임없이 현실을 반영하려는 속성을 갖는가 하면, 또 한편으로 매체에 반영되는 현실은 결코 실제의 현실과 같을 수 없으며, 왜곡되는 양상을 띤다. 매체가 현실을 왜곡하는 양상은 의도하건, 의도하지 않건 간에 이데올로기를 발생시킨다. 매체는 현실을 왜곡하여 진실을 가장할 수 있고, 대중을 호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권력적이다. 많은 부분에서 매체는 기득권층의 이익을 대변하고 있다. 정치적 관점에서 매체에 희생당하는 대상은 정치적 소수자이겠지만, 커다란 사회적 울타리 안에서 여성 역시 미디어에 의해 왜곡되는 대표적인 대상이다.
미디어에서 여성이 왜곡되는 경우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성적으로 대상화되어 성 상품화가 된다는 것이다. 오늘날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인간의 노동력이 상품 가치로 전환되고 인간의 성 역시 극도로 상품 가치화 되었다. 이러한 자본주의의 성 상품화를 가장 첨예하게 보여주는 예가 바로 광고 안에서의 성 상품화라고 하겠다. 광고 안에서 성은 자본을 목적으로 상품화된다. 성은 인간을 가장 예리하게 자극하는 본성이고, 자본의 논리와 결탁하여 광고 안에서 성은 자본을 목적으로 소비 전략의 도구로 이용되고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남성과는 달리 광고 속에서 성적인 대상으로 격하되고 비하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할 수 있다.
여기에서는 먼저 미디어에서 비쳐지는 여성의 이미지, 즉, 미디어 밖에서와 미디어 안에서의 여성의 이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그리고 광고에서 여성의 성 상품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이유와 마지막으로 여성을 성적소구로 이용하는 광고와 왜곡된 여성상을 표현하고 있는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실패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실패로 인해 국가복지가 확대된 것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밝히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사회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한 후, 두 이론 중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한국어 연결어미 중 아서 어서 여서 에 대한 설명을 사전, 문법서, 한국어문법서, 한국어교재(둘이상참고)에서 나타난 의미를 정리하고 그 중에서 어떤 의미를 가장 먼저 가르치면 좋을 지 결정하고, 그 으미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그 의미에 해당하는 예문을 5개 제시하십시오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 고령화 저출산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에서 일자리 창출이 저출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