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의 리비도 현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현대광고의 에로티시즘
2. 광고에 나타난 에로티시즘

-결론
본문내용
-서론

현대 사람들은 수많은 광고에 노출되어 있으며 많은 영향을 받아가며 살아가고 있다. 광고는 소비자의 욕구를 잘 파악하여 소비자를 자극시켜 소비 행동을 유도하게 한다. 항상 욕구의 부족함을 느끼는 소비자에게 광고는 정말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광고는 사람들을 욕구 충족의 가능성을 내포하여 소비자를 자극시키기 때문에 광고 접하게 되는 소비자는 광고의 매력에 빠져들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소비자들은 소비 행동을 일으키게 되고 수많은 기업이 앞 다투어 소비자를 자극 시킬 수 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엄청난 자금을 투자하곤 한다.
현대사회에서 광고의 역할은 대단히 큰 영향력을 가진다. 비단 상품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무언가를 알리는 작업에 있어서는 그 대상을 가리지 않고 무척 고무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그런데 이러한 광고 역시 외적 환경의 변화에 따라 그 표현 양식에 있어서 현저한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이러한 변화를 있게 만든 근본적인 요인은 많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엄청난 정보와 메시지의 양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대중에게 알리기가 힘들다는 사실이다. 수많은 자극 중에 자신들의 메시지를 확실히 대상에게 인지시키는 일은 다른 자극보다 훨씬 더 강한 자극을 필요로 한다. 따라서 효과적인 이미지 ,즉 구체적인 정보도 중요하지만 일단은 주목하게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 된다. 이러한 원인으로 말미암아 현대의 광고는 무엇보다도 강렬한 그래픽을 중요시 하게 된다. 또 하나 현대 광고의 특징은 현저한 개방성과 노출성 ,적극성을 띤다. 이러한 광고의 특성상 광고에서의 성적소구의 활용은 불가피 하게 되어있다.
뿐만 아니라 그러한 성적 소구를 활용한 광고들이 이제는 한국사회에서도 크게 어필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광고의 리비도현상에 대하여 이제부터 자세히 들어가 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문화와성] TV광고속에 나타난 성- 분석과 이해
  • 광고계에서 사용하면 성의 상품화라고 지적하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기본적인 욕구 중에 성욕이 있다. 이런 성욕을 여러 가지 다양한 아이디어로 표현함으로써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된다. 이러한 방법은 상품판매가 없으면 자멸하고 마는 현대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눈을 한번이라도 더 끌게 해야하고 그런 시선이 한두번씩 늘어날 때마다 소비자들도 구매

  • [구비문학]구비문학과 기록문화, 구비문학과 이용우, 고정욱, 구비문학과 경험담, 구비문학과 교육, 민속학, 구비문학과 현지조사, 구비문학과 광고, 구비문학과 재담, 구비문학과 분석심리학, 구비문학과 철학 분석
  • 현상 Zur Phänomenologie des Geistes im Märchen」을 발표하였다. 여기서 C.G.융은 신화와 민담이 정신의 자발적인 현상으로써, 말하자면 정신 그 자신이 심상적으로 드러난 것으로써 해명한다. 이러한 자발적인 정신의 산물은 한 개인의 정신적 산물이 아니라, 인류의 집단정신에서 비롯된 것으로 C.G.융의 제자인 폰 프란츠M.-L.von Franz여사는 누구보다도 신화와 민담에 눈을 돌려, 수많은 신화와 민담에 분석심리학적 해석을 가한 저서들을 내놓았다. ꡔ민담의 상

  • [교수학습론] 효과적인 학습방법
  • 현상이 일어나는 등 근육 긴장의 이완이나 자율 신경계의 혼란이 일어난다. 따라서 프로이드가 주장한 바와 같이 꿈에 성적 욕망이 상징적으로 나타난다고 하는 것이 단정해서 말할 수 없다. 윈슨은 동물이 대낮 활동 중에서 그들 종자의 생존에 필요한 행동을 할 때의 정보를 일단 해마에 담아 더욱더 장기적으로 기록하기 위해서 꿈을 꾸면서 그 행동을 다시 되풀이한다고 한다.꿈을 꾸면 기억이 잘되는가에 대해서는 일괄해서 긍정할 수 없다. 동방

  • [성심리학] 광고 속 성의 모습
  • , 나남출판 , 2001A.E.코트니, 성표현 광고와 규제, 나남출판, 1991윌슨 브라이언 키, 섹스 어필 광고 섹스 어필 미디어 : 시각 청각 후각적 성표현 광고의 첨단기법과 매스미디어의 이용, 책과길, 1994 김홍탁, 광고, 리비도를 만나다 : 광고로 읽는 성의 문화, 동아일보사, 2003 김영찬, 광고비평의 이해 한울, 2004 양웅, 욕망 읽기 : 광고가 훔친 우리 시대의 감성 개마고원, 2003 참고 인터넷 주소WWW.NAVER.COMWWW.ROOT.RE.KRWWW.SKTELECOM.COMWWW.PIZZAHUT.CO.KR

  • [광고섹슈얼리티] 광고와 섹슈얼리티(광고 속의 성에 대하여)
  • 현상의 동기에 대해 생각함)ⅷ평가할 것 (이루어지는 소통에 대해 명확히 할 것) 윌슨 브라이언 키 지음, 박해순 옮김(서울, 동문선, 1996) 325-327쪽.③ 변화에 따른 사회적인 태도 :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일반적 대중들도 광고의 기법과 접근 방식에 대해 인지하고, 비판적인 위치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아는 것이 중요 하다. 하지만 그것은 개인이 스스로 찾아 헤매고 노력해야만 하는 것이라면, 대중 에게 일반화될 수 없다. 따라서 이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