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시트콤의 특징과 개선방향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out 시트콤
○시트콤의 정의와 기원
○시트콤의 구조

◎시트콤의 특성
○스타의 초석이 되는 시트콤
○시트콤의 인기비결

◎시트콤의 개선방향
본문내용
◎About 시트콤
○시트콤의 정의와 기원
시트콤이라는 방송장르는 점점 시청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고, 다양한 형식을 보여주고 있다. 과연 그 시트콤이라는 것은 언제부터 시작되었으며, 정의는 무엇일까?
시트콤은 16세기 이탈리아의 코메디아 델 아르테라는 즉흥극 형식부터 시작되었는데, 여기서 코메디아 델 아르테는 노래와 춤 팬터마임 곡예를 보여주며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이루어진 연극 장르이다.
그리고 시트콤은 시추에이션 코미디(situation comedy)의 준말이다. 시트콤은 고정된 등장인물과 고정된 배경을 지니고 24분내지 30분 분량의 짧은 내러티브를 가진 텔레비전 연속물 코미디라고 정의된다. 시트콤은 계속 등장하는 인물에 의존하며, 상황은 유머를 제공하고, 스토리 라인은 앞으로 전개되어 나간다. 시트콤은 외국 같은 경우는 보통 방청객들 앞에서 생으로 녹화되는데, 우리나라는 그렇지 않은 모습을 보인다. 배역과 무대 장치는 최소한을 사용하며, 돈과 무대 장치의 제약을 받기 때문에 다른 텔레비전 대본보다 훨씬 더 '대화와 인물'에 의존한다. 그리고 때로는 고정 출연자이외에 유명 스타를 출현시켜서(카메오 출현) 웃음을 연출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http://blog.hanafos.com/blogView.asp?blogerid=cha0382&cateNo=0&serialNo=8
●http://blog.naver.com/drunkdriver/60014776593
●http://blog.daum.net/wangvovo/2644630
●2002년 중앙일보 ‘시트콤 부활할 수 있을 것인가’
●http://blog.naver.com/o_restes/400175156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정책론] 청년실업(고학력자중심)
  • 외3인, “청년실업자 진로교육 기회로서의 인턴제 개선을 위한 연 구”, 한국학술진흥재단, 1998김범식, “심화되는 실업문제와 대응방향”, 삼성경제연구소, 2001김영희, “우리나라 청년실업대책에 관한 연구”, 대전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4장재호, “고학력 청년층에 대한 직업능력개발 방안”, 한국산업인력공단, 2003서정희, “한국의 청년실업 대책에 관한 연구”, 2002* 웹페이지 *통계청 “http://www.nso.go.kr”노동부 “http://www.molab.go.kr”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한국 방송프로그램의 수출분석 - 112) 한류를 이끄는 드르마 시장 123) 한국 드라마의 대만 진출 현황 - 134) 대만의 한국 드라마 열풍 원인과 분석 - 145) 한국 드라마의 전망 - 202. 대중음악 231) 대중음악의 특징 - 232) 한국대중음악의 특징

  • [매스컴심리] 여성 미디어로서 OnStyle 온스타일 분석
  • 『영상콘텐츠연구』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김희진(2004). 『멀티미디어 광고전략과 실제』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박주연(2005). 『텔레비전 리얼리티 프로그램』 서울: 한국언론재단* 송만재(2003). 『성과 심리』 서울: 학문사* 이영희(2002). 『광고는 여성 소비자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서울: 예경 * 이종수(2004).『TV 리얼리티 : 다큐멘터리, 뉴스, 리얼리티 쇼의 현실 구성 = TV reality : representing reality in television news, documentary, and reality show.』

  • [방송정책][방송프로그램][방송환경][방송]방송환경의 변화에 따른 방송정책, 방송프로그램의 현황과 방송정책, 방송프로그램의 문제점 및 향후 방송정책, 방송프로그램의 방향 분석(방송정책, 방송프로그램, 방송)
  • 한국언론학회 주최세미나 발제문김재영(2001), 방송외주정책에 관한 네 가지 신화(Myths): 영상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모색,2호박소라(2001), 지상파 방송사의 외주제작 프로그램 거래과정 특성에 관한 연구,2호송경희(1999), 외주제작 의무편성 정책의 효과 및 개선 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방송진흥원송경희(1999), , 한국

  • [영화산업] `위기`와 함께 본 한국영화산업
  • 한국인의 외모가 상대적으로 뛰어나기 때문이기도 하다”고 진단했다. ‘어쨌든’ 아시아에 한류열풍은 불고 있다. 한류는 음악에서 시작해 드라마를 거쳐 영화로 이어지는 양상이다. 한류는 98년부터 시작해 2000년까지 이어지는 시기와 2000년부터 현재에 이르는 시기로 나누어볼 수 있다. 첫 번째 시기가 음악이 중심이었다면, 두 번째 시기는 드라마와 영화로 확산되는 특징을 보인다. 지리적으로 보면 대만에서 시작돼 중국, 동남아시아로 확산됐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