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성 역할 고정관념 -언어적 측면(광고카피)과 관련지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의 성 역할 고정 관념의 실태
-언어적 측면(광고카피)과 관련지어
(1)여성의 측면
1)역할
2)배경
3)태도
(2)남성의 측면
1)역할
2)배경
3)태도
2. 광고의 성 역할 고정 관념이 나타나는 원인
3. 광고의 성 역할 고정 관념이 미치는 결과
4. 광고의 성 역할 고정 관념을 극복한 광고 사례
Ⅲ.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오늘날 우리는 광고가 그야말로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다. 눈만 뜨면 새로운 광고들이 속속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게다가 그러한 광고들은 예전처럼 정형화된 모습으로 제품 설명에만 열중했던 모습이 아니다. 각자의 광고들은 톡톡 튀는 발상으로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또한 우리는 광고를 통해 제품 정보만을 얻는 것이 아니라 요즘의 패션경향, 유행어, 소위 뜨고 있다는 스타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의 가장 큰 역할 중 하나는 수용자에게 이데올로기를 주입시킨다는 점이다. 수용자가 무심코 보는 광고 하나 하나에는 광고 제작자들의 이데올로기가 반영되어 있다. 이러한 이데올로기는 알게 모르게 수용자의 의식을 지배하게 된다.
이러한 측면에서 광고 제작자들의 잘못된 이데올로기가 그대로 광고에 반영되어 결국에는 수용자에게 잘못된 인식을 형성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사례 중 하나가 바로 광고 속의 성 역할 고정관념이다. 여성의 역할과 남성의 역할을 구분 지어 놓고 그 틀 안에서 광고를 만드는 것이다.
- 참고문헌
-
광고로 본 한국, 한국인/ 이윤호 / 얼과알
광고는 여성 소비자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이영희/ 예경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성혁 외 5인/ 디자인 하우스
광고의 기호학 :광고 읽기 그 의미와 이데올로기/ 주디스 윌리암슨/ 나남
http://www.advertising.co.kr/
http://blog.naver.com/ts247.do
http://www.tvcf.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 정책결정의 이론모형
- 본인의 자원봉사 경험에 대해 작성하시고(자원봉사기관, 자원봉사활동 등을 중심으로) 자원봉사 활동장려를 위한 개선점은 무엇인지 제출하시오. 혹, 경험이 없다면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이나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 노인복지 프로그램계획서(음식만들기 프로그램)
- [재가노인복지사업] 재가노인복지사업의 우리나라, 영국, 일본 사례
- [A+] ADHD 아동 청소년들의 행동특성과 요인에 따른 효과적인 지도 방안과 개입 방법들 교육(adhd 부모역할 교육 상담, 교사 및 치료 전문가들, 지역사회 통합 지원 서비스 가이드 개입방안을 중심으로)
- 아동, 어르신, 장애인에 각각 자원봉사자가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윤리와 가치, 마인드, 주의할 점에 대해 설명하세요.
- 창업 사업계획서 치킨 전문점
- 창업계획서 - 아웃벡 창업동기, 창업비용
- 신뢰도와 타당도는 측정도구의 우수함을 판별하기 위한 중요한 두 가지 기준입니다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둘 간의 관계를 실질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보시기 바랍니다
- 우리사회에서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학습자의 견해를 제시해 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