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성 역할 고정관념 -언어적 측면(광고카피)과 관련지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광고의 성 역할 고정 관념의 실태
-언어적 측면(광고카피)과 관련지어

(1)여성의 측면
1)역할
2)배경
3)태도

(2)남성의 측면
1)역할
2)배경
3)태도

2. 광고의 성 역할 고정 관념이 나타나는 원인

3. 광고의 성 역할 고정 관념이 미치는 결과

4. 광고의 성 역할 고정 관념을 극복한 광고 사례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오늘날 우리는 광고가 그야말로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는 시대를 살고 있다. 눈만 뜨면 새로운 광고들이 속속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게다가 그러한 광고들은 예전처럼 정형화된 모습으로 제품 설명에만 열중했던 모습이 아니다. 각자의 광고들은 톡톡 튀는 발상으로 우리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또한 우리는 광고를 통해 제품 정보만을 얻는 것이 아니라 요즘의 패션경향, 유행어, 소위 뜨고 있다는 스타 등 여러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의 가장 큰 역할 중 하나는 수용자에게 이데올로기를 주입시킨다는 점이다. 수용자가 무심코 보는 광고 하나 하나에는 광고 제작자들의 이데올로기가 반영되어 있다. 이러한 이데올로기는 알게 모르게 수용자의 의식을 지배하게 된다.
이러한 측면에서 광고 제작자들의 잘못된 이데올로기가 그대로 광고에 반영되어 결국에는 수용자에게 잘못된 인식을 형성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러한 사례 중 하나가 바로 광고 속의 성 역할 고정관념이다. 여성의 역할과 남성의 역할을 구분 지어 놓고 그 틀 안에서 광고를 만드는 것이다.
참고문헌
광고로 본 한국, 한국인/ 이윤호 / 얼과알
광고는 여성 소비자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이영희/ 예경
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 박성혁 외 5인/ 디자인 하우스
광고의 기호학 :광고 읽기 그 의미와 이데올로기/ 주디스 윌리암슨/ 나남
http://www.advertising.co.kr/ 
http://blog.naver.com/ts247.do
http://www.tvcf.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애교와 미적효과를 더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추구가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언어학은 여러 가지 독립적인 변항들로 구성되며 여러 측면에서 고찰되어야 한다. 때문에 미국의 사회언어학자 브라이트는 사회언어학이란 언어구조의 변이와 사회 구조의 변이의 계통적인 대응 관계를 밝히는 것이라고 하였다. 1.2. 이론

  • [교육학] 중등 문법 교육-제 10장 편협하고 차별적인 언어
  • 언어적 표현까지 더해져 유머러스함을 높인다.1. 사회적 편견과 언어탐구활동 5Brer Rabbit이 “Marwin!이라고 말한다.학습방법편견은 어떤 사람들이 다른 사람이나 세상을 볼 때 사용하는 정형화되고, 무비판적이며, 생각 없는 이미지와 선입견이다. 편견은 문학 작품, 광고, 텔레비전 프로그램, 정치적 광고, 음악, 식사 중의 대화 등에서 발견된다. 유머러스한 문학작품에서 편견은 사람과 그의 행동을 놀리기 위해 종종 사용된다. 예를 들어, Joel Chandler

  • [교수학습방법론] 협동학습
  • 성하기 위해 공동과제를 서로 돕고 책임을 공유하며, 과제 해결 결과에 대해 공동으로 보상을 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협동학습은 단순히 결과를 얻기 위해 애쓰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의견과 정보 교환 및 공유, 과제에 대한 질의와 응답, 모둠원들 간의 칭찬과 같은 행동을 통해 협동을 격려 받고, 교사는 학생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활발한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등 수업 환경에서 각자의 역할을 충실히 함으로써 소집단의 공통된 과업을

  • [레포트] 만화에 대한 레포트
  • 성되지 않을 경우 간행물 윤리위원회가 이 역할을 맡아할 수 있다. 만화 민간심의기구가 만들어진다 해도 간윤은 다른 개 인이나 단체와 마찬가지로, 민간심의기구의 결정에 이의가 있으면 이를 청소년 보호위원회에 신고할 수 있다. 또 대본소 만화 심의 등의 기존 고 유권한은 그대로 가진다. 청소년보호법은 간윤의 법제화를 명시하고 있으 므로 간윤의 권한과 힘과 판단잣대는 지금보다 더욱 강력해질 가능성이 있다. 청소년 보호법은 유해환경으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과 다른 방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므로, 이런 두 가지 방법을 동일한 코스에서 동일한 교수방법으로 개발할 수 있는가를 알아볼 필요도 있을 것이다. 또 여러 학문 분야에서 직관적 사고가 어떤 역할을 하는가 하는 것은 매우 유용한 연구라고 생각한다. 직관의 결과로 나온 오류와 단순히 무지나 어리석음에서 나온 오류를 올바로 분간하는 데 교사의 감애성이 요구된다. 교사는 직관이 있는 학생에게 승인과 교정을 동시에 베풀 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