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내재적 동기형성이 갖는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序 論
Ⅱ. 本 論
1. 競爭의 意義
2. 競爭에 대한 잘못된 생각
3. 內在的 同期形成의 重要性
4.內在的 動機增進 方案
Ⅲ. 結 論
- 본문내용
-
學習者의 內在的 動機形成이 갖는 重要性
Ⅰ. 本 論
학습(學習, Learning)이란 ‘연습이나 경험의 결과가 일어나는 행동의 지속적인 변화’이고, 동기(動機, Motive)란 ‘유기체가 내부로부터 움직여서 목표 추구를 위한 행동을 하게 하는 개체의 조건, 또는 태세’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학습동기(學習動機, Learning Motive)란 ‘학습자로 하여금 특정 학습의 준비 또는 일련의 학습을 지속시키도록 하는 내․외적 조건 즉, 개인 또는 집단의 학습목표를 개인, 혹은 집단의 목표와 결부시켜 분명한 목표의식을 가지게 하고, 적성이나 흥미에 맞는 과제의 제시와 보상, 경쟁심의 적용, 피드백 등을 활용하여 학습에 적용하는 동기를 일컫는다’ 이러한 학습동기는 그것을 유발시킨 원인 혹은 힘이 개인의 내부냐 또는 외부냐? 에 따라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로 나눌 수 있다. 외재적 또는 외적 동기는 학습내용 그 자체가 아니라 공부하는 데에 따라오는 부수적인 결과 즉, 시험점수에 대한 칭찬과 비난, 상벌, 사회적 지위 등에 의하여 유발된 동기이고, 내적 동기는 학습내용 그 자체에 대한 지적 호기심, 공부하는 것 그 자체에서 오는 기쁨, 또는 발견과 알게 된 것에 따른 즐거움에 의하여 유발된 동기를 일컫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