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주의집중 시키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수업목표를 인지시켜준다.
2. 눈을 자주 마주친다.
3. 퀴즈를 통한 방법
4. 수업 중 각종매체를 이용한다.
5. 긴장감을 조성한다.
6. 상벌제를 이용한 성과급
7. 인간관계 개선
8. 수업에 참여하지 않는 학생에 대한 훈계법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학생들이 학교를 오는 이유는 삶에 있어서의 지식과 경험을 배우기 위해서이다. 이를 위해 교사가 필요하고 수업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교사나 수업이 있어도 학생들이 이를 잘 활용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학생들이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주의집중 시키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Ⅱ. 본론

󰋼 주의집중 시키는 방법

1. 수업목표를 인지시켜준다.
각종 매체(플래시, 동영상, 그림, 사진, 이야기, 질문 등.. 시간을 투자해 교사 개인이 다양한 방법을 연구할 수 있다.)를 이용해 수업시작 전 5분 이내에 학생들에게 오늘의 수업목표를 확실하게 인지시켜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령기 교육적 접근 교과지도3
  • .②음악활동은 언어 개념 중 상대어 개념 교육에 효과적이다.③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의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음악 수업에서는 학생의 수준보다 낮은 노래를 가르쳐도 상관이 없다.④미술활동에서는 대화식 통합감상법이 이용되고 있다.감사합니다.송준만, 강경숙, 김미선, 김은주, 김정효 외 5명 공저(2012). 지적장애아교육. 서울: 학지사.체육활동을 통해 얻게 되는 부분은 책 p30234예시는 p30336지도방법의 예와 주의사항은 책p30437

  • 사르트르의 구토 독후감 2
  • 교육의 역할을 거의 인정하고 있지 않은 것 같다. 아무것도 가치는 없고 다만 그 존재가 있을 뿐이라면 우리가 교육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그것은 교육의 무의식적인 힘일 것이다. 어느 순간의 사건으로 끝없는 사색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을 얻는 것에는 그동안 계속되어온 교육이 바탕이 되어있어야 한다. 무엇인가 느끼는 순간을 위해서는 지금은 여느 때와 다르다는 지각능력과 함께 주의집중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고 사색할 수 있는

  • 학습장애를 가진 아이의 지도 법
  • (1995): 학습장애. 도서출판 신한 홍강의(1995): 특수학습장애의 소아정신과적 측면. 대한의사협회지 38: 987-995 홍성도(1996): 학습장애의 예방과 조기진단. 1996년도 학습장애 심포지움. 삼성 학습장애연구소 http://kin.naver.com/browse/dbdetail.php?dirid=710&docid=197661http://100.naver.com/100.php?where=100&id=771011http://www.kidgrowing.orghttp://www.educlick.co.kr/jeongbo/menu04/counsel0217.asp (지도 사례 제시)http://www.gnue.ac.kr/~class/members/self0.htm (학습 장애 아동 지도 방법 제시)

  • [애착장애치료법] 애착장애아의 치료기법(애착장애 아동의 EMDR, 놀이치료기법, 행동수정기법, 부모역할훈련기법)
  • 주의집중하는 방법을 사용함으로써 부정적인지와 사고를 체계적으로 감소시키고 부정적인지 대신에 긍정적인 사고와 이미지로 대치시키는 원리에 기초를 두고 있다.Taylor(2002)는 이러한 전통적인 인간관계 중심의 치료법을 탈피하여 안구운동 재처리 치료기법을 반응성 애착장애 아동에게 적용하면서 한편으로는 그 부모와 가족들에게 지지적 교육상담을 실시하여 그 효과를 보고한 바 있다. 특히 이 기법을 8세의 반응성 애착장애 아동 사례에 적용

  •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 중 부모의 양육태도와 자녀정신건강과
  •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나라 경우에 그런 교육관의 양육 태도일 경우 자녀의 외 현화 제와 내재화 문제뿐만 아니라 기타의 다른 문제들과도 유의미한 정적인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공부의 압력이 클수록 주의력이 산만해지거나 혹은 대인관계 상의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크게 보여졌다. 특히나 학교성적을 고민하다가 자살을 택하는 학생들도 있다. 4) 부모의 양육태도에 대한 자녀의 이해부모의 양육태도를 자녀가 어떻게 지각을 하고 해석하는지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