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들어가기에 앞서..

13장. 교육모델과 방법 : 상호학습모델과 공론화를 통한 학습

1. 교육원형으로서의 상호학습모델
2. 성찰방법으로서의 공론화
3. 학습자의 자생적 비판력

14장. 정체성 : 실험과 재구성 공간으로서의 사이버

1. 사이버에서의 정체성 문제
2. 정체성의 실험 : 다른 ‘나’의 도입
3. 정체성의 재구성 : 경험의 교류
4. 교육공간으로의 전환을 위한 조건


15장. 원격교육: 학습지원체계로서의 사이버

1. 기술공학적 이해방식의 한계
2. 자기이해방식의 정정 : 평생교육적 재구성전략
3. 온라인 원격교육의 새 지평을 위하여
본문내용

◎ 들어가기에 앞서..
‘사이버’라는 단어가 등장한지 어느새 오랜 시간이 지났다. 21세기를 살고 있는 지금 우리에게 더 이상 사이버 공간에서의 소통과 공감은 그리 낯설지 않은 일이 되어버렸다. 3D입체영상을 통한 휴대폰 영상통화가 TV화면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으로 광고되고 있고, 우리는 이제 생방송조차 TV리모콘으로 간단하게 조작하여 돌려보고 싶은 부분을 돌려볼 수가 있게 되었다. 그 눈부신 발전의 가장 꼭대기에는 컴퓨터와 인터넷이 존재하고 있다.
사람들은 컴퓨터 중독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컴퓨터라는 기계가 없이는 일상생활이 거의 불가능하게 되었으며 컴퓨터와 인터넷 안의 가상공간을 통해 현실을 반영하고 미래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인터넷 최강국이라는 말에 걸맞게 인터넷을 통한 여러 매체의 모습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그 한가운데 서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인터넷이 갖는 의미는 매우 큰 것이며 그 안에서 많은 것이 달라지고 있다.
앞서 살펴본 바에 덧붙여 교재의 13장에서 15장 까지는 ‘사이버에 대한 평생학습적 조망’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사이버 학습공동체에서의 교육학적 의미와 교육방법등을 살펴보고 기존의 학교교육 패러다임이 가지는 사이버에 대한 기획을 비판해보고 평생학습이라는 관점에서 사이버를 다시 살펴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와테크놀러지 - chatGPT와AI 기술 활용 사례를 통한 미디어의 미래 예측
  • 만들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따라서 AI 기술의 미래에 대한 탐구와 적용은 미디어와 기술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과제로 남을 것이다.참고 자료김태원. (2023). 챗GPT가 촉발한 생성형 AI 시대, 미래 모습과 대응 방안. FUTURE HORIZON,(55), 2-9.양지훈, 양성병 and 윤상혁. (2023). 생성형AI 서비스의 성공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텍스트 마이닝과 ChatGPT를 활용하여. 경영정보학연구, 25(2), 125-144.

  • [산업교육프로그램개발] 외국평생교육의 실제
  • 외국 평생교육의 실제▷일본1970년 이전 일본의 교육 이념은 주로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교육, 행정중심의 기능적 사회교육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었다. 그러나 70년 이후에는 전통적인 학교중심의 교육이념에서 청소년기 이후의 성인 교육도 중시하는 Post-School 중심의 평생교육, 평생학습이념으로 서서히 전환되고 있다. 따라서 학교 교육과 사회교육은 평생교육의 하위개념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일본은 1960년대 후반에 점차 고도 ‘경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정보학을 공부했습니다. 6년 전 우리나라에 다시 들어와 아더 앤더슨이라는 회사를 거쳐 CSFB(Credit Sussie First Boston) 투자은행에서 차장으로 근무하며 해외자산 유동화와 기업인수 합병에 관한 업무를 했습니다. 직장생활을 몇 년 하면서 열심히 살았지만 그보다 더 재미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제가 좋아하는 일,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말이죠.그는 생각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이다. 2002년 12월 31일자로 회사에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교육도 받았습니다. 대학은 저에게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공부하여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폭 넓은 사고의 틀과 창조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도록 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부동산분야의 공부를 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공인중개사와 금융자산 관리사(FP)시험에 무사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4) 지원동기 및 포부돈을 아껴서 부자 되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어떻게 소유재산을 효율적으로 투자하느냐가 관건이라고

  • [도서관문화사]라이프니쯔와 도서관
  • . 나는 타분야에 대하여는 거의 모른다. 아니 전혀 모른다. 다행히 문헌정보학에 대하여는 3년 가까이 공부한 덕에 조금이나마 지식이 있는 편이다. 그 누구보다 특출나고 무언가 연구업적을 남기기에는 능력이 부족하며 자신도 없다. 하지만 도서관의 중요성을 알고 있으며 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열심히 하면 이 분야에 있어 어느정도 인정을 받을 거라고 믿고 있다.※ 참고문헌박상균, 2000, 라이프니쯔의 도서관 사상, 「정보문화신문」제24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