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영학]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6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과거 선풍적인 열기를 일으켰던 센과치히로의 행방불명 영화의 마케팅 전략
분석입니다.
마케팅 사례로써 좋은 자료입니다.
- 목차
-
1.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마케팅 전략
A.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 1단계 마케팅 전략
B.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 2단계 마케팅 전략
C.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 3단계 마케팅 전략
2. 국내 마케팅 전략 전개 방향
3. 국내 홍보 전략 전개 방향
4. 국내 광고 전략 전개 방향
크리에이티브(Creative)전략
5. 국내 프로모션 전략 전개 방향
시사회 전개전략
- 본문내용
-
1.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마케팅 전략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면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인 미야자키하야오 감독이 오랫동안의 침묵을 깨고 만든 역작이라는 점 과 거대한 스케일의 환타지라는 점을 기반으로 마케팅을 전개하였다.
마케팅 전개시 PR전략은 미야자키 감독 영화의 집대성이라는 점과 무한한 상상력과 다양한 캐릭터들의 향연이라는 점을 중점적으로 전개하였으며 광고는 환타지적 요소를 대화 하기 위하여 센과치히로의 장면들을 단계별 비주얼로 노출하였으며 일관된 카피를 통하여 궁금중과 환타지를 극대화하는 전략을 전개하였다.
프로모션 전략은 Co-Promotion 전략으로 일본에 7,600여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CVS스토어인 로손과 함께 예매 프로모션을 전개하였으며 , 로손매장에서만 살수있는 프리미엄 기프트를 제작 판매하였다. 그리고 네슬레와 공동으로 광고를 전개하였으며 영화의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을 개발하여 판매하였다.
- 참고문헌
-
전체관객수 기준 서울 주말 박스오피스(2002.06.29~2002.07.01)
화인 배급개선위원회
film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